만춘 (Late Spring , 1949) Yasujiro Ozu DVDRip.XviD-FRAGMENT

자막자료실

만춘 (Late Spring , 1949) Yasujiro Ozu DVDRip.XviD-FRAGMENT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750612
 



만춘 (Late Spring , 1949) Yasujiro Ozu






만춘/晩春/Late Spring





제작년도: 1949년





감독: 오즈 야스지로





출연: 류 치슈, 하라 세츠코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1949년작 '만춘'입니다.








 















노리코는 아내를 잃고 혼자된 아버지 소미야 교수를 돌보며 행복하게 살고 있지만, 소미야 교수와 고모 마사는 노리코의 장래를 염려한다. 아버지를 홀로 두고 자신만의 행복을 위해 시집가기를 꺼려 하는 딸을 위해 아버지와 고모는 마치 아버지가 재혼하려는 것처럼 노리코를 속인다. 재혼을 결심한 아버지에게 배신감을 느낀 노리꼬는 사다께와 선보기로 결심한다. 사다께를 마음에 들어 하면서도 아버지에 대한 서운함과 그를 남겨두고 떠나야 한다는 사실에 괴로워한다.

그러나 마침내는 결혼을 하게 되고 소미야와 노리코는 함께 마지막 여행을 떠난다. 그들의 갈등은 해소되고 새로운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불안해 하는 노리코에게 결혼에서의 행복은 그냥 오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을 두고 인내로서 가꾸어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처음으로 죽은 자신의 아내를 언급하며 아내가 혼자 참고 견뎌내야 했던 수많은 시간들에 대해 회상하는 소미야는 이 순간 아버지가 아닌 오랜 시간을 먼저 살아본 인생 선배로서 스스로의 삶을 통해 터득한 인생의 진리를 딸에게 고백한다. 비록 딸 앞에서는 담담하고 씩씩한 모습을 보였던 소미야지만, 막상 딸을 시집보내고 텅 빈 집으로 돌아와 쓸쓸함과 외로움에 고개를 떨어뜨리는 그의 모습은 보는 이의 가슴을 저리게 한다.












만춘/晩春/Late Spring


제작년도: 1949년


감독: 오즈 야스지로


출연: 류 치슈, 하라 세츠코






오즈가 좋아했던 미장센 - 정원 뒷산 돌 구름 빨래 기차






















































유럽의 어느 평론가는 이 신에서 근친상간의 코드가 있음을 지적했는데. 나는 잘 모르겠다.


문화차이인지 내가 잘못 받아들인 건지.




"아버지 이대로 함께 살고 싶어요


어디도 시집가고 싶지 않아요


이렇게 같이 있는 것만으로 행복해요


시집간다고 해도 이것 이상으로 행복할 거 같지가 않아요"



이런 딸을 시집보내는 아버지의 마음은 어떨까.


















오즈의 작품들은 부모와 자식, 결혼과 가족, 그리고 죽음 등 비슷한 주제들을 조금씩 변주한 것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많은 작품들을 걸작의 경지로 끌어올린 위대한 성취를 이루어냈다.


플롯은 간단하다. 홀아비와 결혼을 앞둔 딸의 이야기다. 그러나 이 영화는 이 한 줄로 설명할 수 없는 너무나 많은 것들을 담고 있다.


하라 세츠코와 류 치슈는 오즈의 다른 작품들에서와 마찬가지로 물흐르듯 부드러운 연기를 보여준다. 특히 류 치슈는 영화속애서


너무나 담담해서 이것이 연기인지 실제인지 분간이 가지 않을 정도다.


5년전 이 영화를 처음 보고 다시 봤는데 그때와 감흥이 별반 다르지 않다는 사실이 놀랍다. 그때처럼 추하게 눈물을 흘리진 않았지만.


처음으로 떠난 해외여행을 유럽이나 미국이 아닌 일본, 그리고 도쿄가 아닌 쿄토로 떠났던 건 순전히 오즈와 이 영화때문이었다.





하라 세츠코의 컷을 담느라 스크롤의 압박이 있을 듯 하다;


다카미네 히데코누님도 좋아라 하지만 역시 하라누님의 저 해맑은 미소는 아무도 못 따라올 듯.^_^
 

Comments

1 낭만서생
자료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