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스의 비밀 (The Secret of Kells, 2009)

자막자료실

켈스의 비밀 (The Secret of Kells, 2009)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717087
 

54175_P04_061056.jpg


 

켈스의 비밀 (The Secret of Kells, 2009)


 

The.Secret.of.Kells.2009.LiMiTED.DVDRip.XviD-LPD


 

한글 번역 : 께봉이삼촌


 

제작 일자 : 2010.05.30


 

중세 기독교적 양식과 켈트(고대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 지역)적 양식이 융합된 아름답고 화려한 문양과 장식, 색채로 중세 채식사본 복음서 중 최고의 걸작이며, 아일랜드 최고의 보물로 불리는 켈스의 서(The Book of Kells)에 얽힌 역사를 모티브로 한 아일랜드 애니메이션이다.


 

File:KellsFol292rIncipJohn.jpg


 

켈스의 서(書)는 아일랜드 12사도 중 일인으로, 크롬 크루아크(Crom Cruarch)로도 불리는 크롬(Crom) 신 등. 우상을 숭배하던 중세 초기 게일/ 아일랜드 지역에 기독교를 전파한, 일명 콜럼 킬(Colum Cille)로도 불리는, 성 콜롬바(St. Colomba)가 563년 경 스코틀랜드 서부 해안의 작은 섬 아이오나(Iona)에 세운 아이오나 수도원에서 만들어지기 시작한 복음서로, 740년 경까지 이 아이오나 수도원의 수도사들에 의해 만들어져 오다, 끊임없는 바이킹의 침략으로 '순교자의 만'에서 68명의 수도승들이 학살 당하자, 806년 아이오나 수도원의 콜롬바 수도회 수도승들은 바이킹을 피해 아일랜드로 돌아와, 마찬가지로 성 콜롬바가 554년에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 북쪽 40마일에 위치한 켈스(Kells)라는 도시에 세운 켈스 수도원에 머물면서 복음서 채식 필사 작업을 계속했다고 한다.


 

이렇게 아이오나 수도원에서 시작해 켈스 수도원에서 계속 만들어진 채식사본 복음서들은 1650년 경 켈스에 주둔했던 잉글랜드의 호국경 크롬웰에 의해 더블린으로 옮겨지기 전까지 켈스 수도원에 계속 보관돼 '켈스의 서(The Book of Kells)'로 불리게 되었고, 현재는 마태, 마가, 누가, 요한 4개의 복음서 채식사본이 1592년에 세워진 아일랜드 최고의 대학인 더블린의 트리니티 대학 도서관에 보관돼 있다.


아이슬링이 부르는 노래의 영어 가사 부분만 번역하고,

라틴어 가사는 그 뜻을 몰라 그대로 뒀었는데

자료를 찾아서 그 부분의 번역을 추가함 <2010. 05.31>


 
 

Comments

40 백마
감사합니다^^
10 롤두
이런 에니도 있었군요~
수고하셨습니다!!
1 lllllll바움
안녕하세요 께봉이삼촌님^^

께봉이삼촌님 덕분에 재밌게 본 영화가 상당수 됩니다.

이렇게 댓글로나마 인사드려 반갑습니다.

올려주신 자막은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1 께봉이삼촌
1년 반 전부터는 영화는 거의 하지 않고, 미드(CSI) 자막 작업을 주로 하고 있는데, 아직 절 알아보는 분이 계셔서 저도 반갑습니다.

5월 말부터 9월까지는 미드의 휴방기라 괜찮은 영화가 없나 하다가, 년초에 정말 괜찮게 봤던 애니였는데 그 때는 없던 영문 자막이 최근에 씨네스트에 뜬 걸 보고 작업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1 김 미
깨봉이 삼촌님 기다리던 자막 감사합니다
항상 고퀄 자막 ^^
건강하세요
24 오철용
께봉이삼촌님, 반갑습니다^^
1 께봉이삼촌
네, 저도 반갑습니다. 가끔씩 씨네스트를 로긴도 않고 들르며, 우리 태름아버님도 여전하신 거 잘 보고 있습니다.
일전에 '글렌 굴드에 관한 32개의 이야기'는 덕분에 정말 잘 봤습니다. 음악이 듣고 싶을 때 가끔씩 영화를 다시 보기도 하고 있고요. 제가 글렌 굴드의 연주, 특히 그 유명한 '골드베르크 변주곡'을 정말 좋아하는데, 덕분에 그런 영화가 있다는 것도 알게 돼 정말 좋았습니다. ^^
고생많으셨습니다....^^
한가위 잘 보내세요~~~
40 Daaak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