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틀담의 곱추Notre.Dame.De.Paris.1956.AC3.2CH-ND

자막자료실

노틀담의 곱추Notre.Dame.De.Paris.1956.AC3.2CH-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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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lease Information--                                   
                                                                   
    Title..........: Notre-Dame De Paris (The Hunch Back Of Notredame)
    Movie Year.....: 1956, France                                 
    Information....: http://films.hitel.net/film.php?film=A0257   
    Ripper ........: todamgil                                       
    Release Date...: Feb./21/2003                                   
    Codec .........: Divx 503                                       
    Video Bitrate..: 1,556kbps                                     
    Resolution ....: 640 x 272                                     
    Aspect Ratio ..: 2.35 : 1                                       
    Frame/Secend ..: 23.976 fps                                     
    Audio Bitrate..: 192kbps                                       
    Audio Format...: ac3 2ch                                       
    Running Time...: 113min                                         
    Language ......: eng.                                           
    Subtitle ......: kor.                                           
    Release files..: CD1 700mb (734,863,360)                       
                    CD2 700mb (734,550,016) 
 

Comments

3 앙데
정말 감사합니다 ^^
20 pupukim
감사합니다.
22 bkslump
감사합니다
S rayphie
고맙습니다*
S 컷과송
2023. 11. 13. 감상


단  평 : Men in Black



누구도 명확하게 자신의 자리를 확보하지 못한다. 원작 소설의 구성을 감안한다면, 본편이

두 주연배우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서사극으로서의 위력을 발휘하지 못함은 부정할 수 없다.

이것이 단순한 연출의 결핍인지는 확정할 수 없지만, 구조의 부실은 중심성을 폐기시킨다.

프롤로그에 원작자의 성명까지 거론하면서 나름 역사적 구현의 의지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능히 개별적 위치에서 독자적일 수 있었던 캐릭터들은 서사의 조각들로 소비될 뿐이다.



원작의 무게와 극적 구성, 사회성 등과 더불어 영화사에 등재된 동명의 작품들과 비견할 때,

본편은 엔딩에 첨부된 허무주의를 작법에 반영한 것일까 의구심이 든다. 시간 안에 백골이

진토된다는 상념이 아닌 시대 하에 억압된 민중의 목소리 등은 애초 고려하지 않은 듯한

신파 이하로의 침잠은 관객의 심성을 망각한 무책임이 엿보인다. 여성은 광장에서 모든

이의 훔쳐보기의 대상화에서 마녀-보호-학살의 좌표로 무기력하게 이동할 뿐이다.



즉, 여성은 인물을 포함하여 모든 이를 영화라는 광장으로 초대하는데, 그녀가 서사상

연극 작가와 허위 결혼하거나 그의 생명을 구하는 것은 예술의 계보상 필연적이다.

금에 대한 욕망과 종교적 금욕을 혼종한 검은 옷의 과학자이자 종교인이 그 반대편의

금기로서 여성을 훔쳐보고, 그 중앙에 외/내면의 모순성을 육체화한 인물이 구원의

오해를 중첩하는 비극성의 중핵은 그저 순식간에 이야기만 던져진 채 소멸된 흙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