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의 휴일 (Roman Holiday, 1953)

자막자료실

로마의 휴일 (Roman Holiday, 1953)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999752

밥오님이 올려주신 EBS 자막을 수정했습니다.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856615)

오역과 누락이 가득한 블루레이 수록자막에 비해 퀄리티가 상당하지만 아래와 같이 몇 가지를 보완하여 ASS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함께 올리는 SRT 파일은 단순 변환한 것이기 때문에 글꼴/색깔/크기 등 스타일은 적용 되어 있지 않습니다)


1) 이탈리아어 대사까지 번역이 전부 되어 있다보니 자막 상으로는 영어 대사와 구별이 되지 않는데요, 등장인물들이 이탈리아어를 어느 정도 줄은 알지만 능통하진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상황이라든지, 거꾸로 이탈리아인이 영어를 이해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구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초반에는 이탈리아어임을 확실히 표시하기 위해 이탈리아어 발음을 그대로 옮기고 초록색 이탤릭체로 표시하였으며 중반 이후에도 간단한 단어는 이탈리아어를 써줬습니다. ) 그라찌에(감사합니다)


2) 흑백 영화인데 자막까지 흰색이니 너무 심심해 보여서 기본적인 대사는 연한 노랑색을 입혔습니다. 


3) 오역이라고 없지만, 중의적인 표현을 통해 발생하는 유머가 빠져 있어서 맥락이 살도록 고쳤습니다.


4) 방송, 뉴스 등은 하늘색에 이탤릭체를 사용


5)  제목, 배우 이름 표시, 숫자 표기 수정


- 보다 구체적인 수정 내용을 캡쳐하여 블로그에 기록해 두었습니다. (링크 #1)

- 싱크는 블루레이에서 직접 추출한 영상에 맞췄습니다. (01:58:10)

- ‘밥오님께 감사드립니다.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Author

 

Comments

30 하얀벽돌
고생 많으셨습니다.
17 바앙패
수고 하셨습니다~
3 Nkay
대박입니다
16 블랑코
감사합니다.
13 최장수
감사합니다
S dreammaker
감사드립니다.
1 풍류서생
감사합니다
10 넘조아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