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성의 여인(Untamed Woman, 1957)

자막자료실

야성의 여인(Untamed Woman,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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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루세 미키오 영화는 이제 나올만한 건 다 나온 셈인데, 요런 미번역작이 있어서 냉큼 작업했습니다.

영자막 중역이라 문맥이 매끄럽지 못 합니다. 

영자막만으로는 정확하게 무슨 뜻인지 애매한 대사는 스페인어 자막을 구글번역기로 돌려서

일본어, 영어 번역과 비교해 봤습니다. 가끔 주어가 틀린 대사도 있더군요.

제가 일본어 문맹과 비슷한 처지라 반말, 존댓말을 제대로 구분 못 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내용 파악에야 물론 지장은 없을 겁니다.


일본어 실력자가 수정하셔도 좋겠고,

싱크를 맞춰주실 분이 나타나셔도 좋겠습니다.


우리의 히로인 타카미네 히데코 성님은 이 영화에선 매우 사납습니다.

1910년대 일본여성으로서는 매우 파격적이지요. 남성에게 복종하고 봉사하는 게 숙명이었던 시절에,

자신을 이용만 하는 찌질하고 비겁한 남자들을 거치면서 홀로서기를 꿈꾸는 당찬 여성입니다.

남자가 때린다고 맞고만 있지도 않습니다. 남자 이상으로 열심히 일하고 생활력이 강하나,

나긋나긋하지 않다는 이유로 '여자답지 못 하다'는 비난도 들어야 합니다.

일과 가정을 병행하며 수퍼우먼이 되기를 강요당하는 21세기 한국 여성의 처지도 백년전과 다를 바가 별로 없습니다만.  


싱크가 딱딱 맞지 않습니다만, 고치려면 대사 하나하나를 손대야 하기에,

제 노안으로는 무리라서 포기하고(어차피 수동으로 맞춘다 해도 딱딱은 불가능하니),

너무 차이나는 부분만 맞췄습니다. 양해바랍니다.

원제는 '아라쿠레'인데, '거칠다'는 뜻입니다. 영제는 Untamed Woman입니다.
'길들여지지 않는 여인'이라는 뜻이지요.

영상은 일주일간 공유하겠습니다.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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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2 에릭카트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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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umma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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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에릭카트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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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백두
감사합니다.
26 장곡
수고하셨습니다.
21 포크세대
수고하셨습니다.
23 까마귀
고생 많으셨습니다~
10 김이장
감사합니다
오래사세요
12 삿댓
감사합니다!!
14 미스터쏸
감사합니다.
18 슈샤드
고생하셨습니다.
34 금과옥
고생하셨습니다

추카추카 9 Lucky Point!

18 바앙패
감사합니다.
29 언제나
수고 많으셨습니다.
38 보라™
수고하셨습니다^^
19 큐담
수고하셨습니다.
29 불량아이
감사합니다.
28 이야호
고맙습니다
9 나생문
올해 1월에 영상자료원에 재밌게 봤던 <야성의 여인>을 엄마55님 덕분에 다시보게 되니 너무 반갑네요!
번역하시느라 너무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덕분에 또 감상하겠습니다
10 넘조아
고맙습니다.
16 하마다네
수고하셨어요^^^^
2 콩장
감사합니다
GIVE 100 MP 3 이면발
저는 일본 영화는 아무리 좋은 영화라도 별 관심이 없어서 기다려지지 않습니다만
작업 하실때 고충을 생각하면 짠해지네요~
건강에 유의 하시고 충분한 휴식 취하시길 바랍니다^^
4 farlu
감사합니다.

추카추카 6 Lucky Point!

S mars
감사합니다
42 타짜­
감사드려요
1 스티브드제
감사합니다~
40 Daaak
감사합니다.
S 컷과송
2021. 5. 31. 감상

단 평 : 오직 행동 뿐 !

우세스럽게 태양족 영화를 끌어들이고 싶지는 않다. 당년의 나루세 미키오가 60년대와 청년 앞에서
자신을 추스리거나 혹은 역으로 발산시켰다는 것은 억측일 것이다. 그 기반을 폭력이라는 행위로부터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처럼 포착하는 것 역시 비루한 추정이 될 것이다. 그같은 외삽은 본편이 인물의
단기간이 아닌 중장기를 표명한다는 점에서 장르 호명의 틀에서 빗겨나간다. 이같은 불구의 우회는
본편의 폭력성에 대해 적정한 해제를 제시할 수 없음의 난잡한 변명에 불과하다. 갑자기 '폭력'이다.

감독의 세계에서 여성이 청소를 행할 때 그 대상이 자주 투명한 창이었다는 점을 상기하자면 서두의
창이 불투명하다는 점은 낯선 긴장을 야기한다. 불/투명은 이분법적으로 인물의 의지를 통과할 때
후자가 인고의 투신에 가깝다면 전자는 비로소 본편에서 맞닥뜨린 바 강렬한 항거라 할 수 있겠다.
압제로서의 시대성이라는 상수 따위를 무시한 좌표는 주체로서의 이동 앞에 성별을 확연히 배제한다.
최초의 폭력에서 창은 던짐으로서 깨지고, 육체는 음영화되며, 추락의 계단은 굳이 보여지지 않는다.

폭력이 보여지는 방식에서 카메라가 조금씩 능동적이기는 하지만, 남성과의 강도가 가장 큰 싸움에서
결국 프레임을 정좌시키며 고정의 자세를 넘어서지 않음은 핸드헬드 등 요동치는 카메라로서의 기대를
저버린다. 이는 설사 필름이 끊겨나간다해도 영화 속 영화의 폭력조차도 완전히 보여주기를 중지시키는
선택과 연결된다. 마지막 싸움에서 상대편들이 집 내부에서 밖으로 뛰쳐나가 내부에 존속할 수 없을 때
본편이 과연 폭력성을 존속시키려했는지 혹은 그로부터 캐릭터와 정서를 반역시키려했는지 의문이 든다.
갑자기 비가 내리고, 새로운 장을 기획하고, 우산 아래 여성의 뒷모습을 지킬 때 공격은 최선의 수비가 된다.
GIVE 5 MP 10 절륜감자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