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를 지배하는 자는 미래를 지배한다(Who controls the past controls the future.)
전쟁은 평화, 자유는 예속, 무지는 힘..?
오세아니아 지도자들은 국민들을 지배하기 위해 대형당을 조직해 사람들을 통제 감시한다.
주인공 스미스(Winston Smith: 존 허트 분)는 기록부에 근무하며 신문기사를 수정하는 사람이다.
즉 현재의 일을, 당에서 원하는 대로 글을 수정하는 일이다.
그런데 대형당의 간부 오브라이언(O'Brien: 리차드 버튼 분)은 스미스를 면밀하게 감시한 끝에
사상죄를 범한 것을 알고 체포 심문하게 된다. 그러나 그들의 당칙은 그야말로 잔인하기 이를데 없는데.
대형당은 불순분자로 체포한 이들을 사상적으로 철저하게 복종하게 하고,
그 사람이 사상적으로 완전 무장 되었다고 여겨지면 그때 사형을 시키는
오직 죽음 뿐인 당칙하에 그 모든 조직을 움직인다.
조지오웰의 소설 1984를 영화화한 명작.
소설이 어려워 읽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이 영화만큼은 보시길...
감독 마이클 래드포드 출연 존 허트, 리처드 버튼.
책 정보는 여기로.
★ 파일 #6에 CRITERION 판에 맞게 동기와 일부 내용을 수정한 자막을 추가하였습니다.
1984 (1984) Criterion (1080p BluRay x265 10bit Tigole)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s://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