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 (The Key, 1959) Kagi, Odd Obsession

자막자료실

열쇠 (The Key, 1959) Kagi, Odd Obsession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276642

  


iMDb 7.1평점의 이 영화는 틴토브라스 감독의 열쇠(The Key, 1983)와 같은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틴토 감독의 '열쇠'같은 완전노출은 없지만, 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을 감상자의 상상의 몫으로 두어, 더 에로틱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오래된 필름이고 많이 대중화 되지 않은 영화라서 그런지, 쉽사리 영상을 구하지 못하다가 외국판 DVD를 구하게 되어, 

리핑을 한다음 그에 맞추어 영문자막을 바탕으로 한글 자막을 만드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때문에 릴정보를 따로 드릴 수는 없었습니다.

아마도 전체 상영시간 1:47:13에 23.98fps 이면 잘 맞을 겁니다. 위의 유튜브영상(https://youtu.be/hE3IjqmU7QY)에 잘 맞는군요.

부족한 재주로 새로운 자막을 만드는 일은 참 쉽지 않은 작업이군요. 즐겁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노년의 남편과 젊은 부인, 딸과 그녀의 약혼자, 이 넷의 성욕이 얽히고 섥혀 기괴한 사각관계의 가족드라마를 만들어낸다. 겐모치는 의사인 기무라를 딸과 결혼시키려고 하면서도 성적 만족을 제대로 주지 못하고 있는 부인을 기무라와 엮으려고 하면서 쾌감을 느끼는 듯 보인다. 기무라도 딸과 계모 둘 다를 취하면서 별다른 거부감이 없어보이며, 딸이 이 사실을 모르는 것도 아니다. 포르노에 나올법한 설정이지만, 에로틱한 장면은 따로 찍지 않았다. 변태적이거나 에로틱함보다는 이 가족들의 욕망이 만들어내는 어둡고 뒤틀린 관계, 쿄 마치코의 얼굴이 만들어내는 이상야릇한 분위기, 이 모두를 죽음에 이끌고 가는 종말에 집중한다.  


  


이 영화는 탐미주의 작가로 이름난 일본작가 타니자키 준이치로의 소설을 영화화 한 것입니다. 

1964년에 일본에서 먼저 영화로 만들었죠. 

원작을 한 번 읽어보거나 일본판 '열쇠'를 감상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원작 책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시고

▶︎ 일본판 '열쇠' 영화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 틴토브라스 감독의 열쇠( The Key, 1983 ) 게시물 보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s://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Comments

16 거상
수고하셨습니다~
17 byNATURE
감사합니다.
GIVE 3 MP 30 가일123
수고 많으셨습니다.
4 영화나볼래
감사합니다 ^^
수고 많으셨습니다.

추카추카 12 Lucky Point!

다니자키 준이치로의 작품은 여러 번 영화화 되었지요.
1964년에서 67년까지 마스무라 야스조 감독에 의해 연거푸 제작된 <만지>, <문신>, <치인의 사랑> 등은 그 관능미가 압도적이었습니다.
이치가와 곤 감독의 <열쇠>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작품인데 다시 볼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열쇠>는 예전에 소설과 비교해서 읽은 적이 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2 Alps0516
@하스미시계있고님.
아! 그렇군요. 안그래도 '만지'에 대해서 관심을 두고 있었는데, 이렇게 알려주시니 더욱 찾아서 보고 싶군요.
저는 야마다 요지 감독의 '작은집 小さいおうち, The Little House, 2014)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이처럼 소소하게나마 추천받고 말씀 나누어서 즐겁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저녁 보내십시오!
수고하셨습니다
22 시간의항해
수고하셨습니다.
S dreammaker
노고에 감사드리며
즐거운 주말되시기 바랍니다.
12 삿댓
감사합니다~
15 Barbarian
수고 하셨습니다 ~~~!!!
S rayphie
고맙습니다.
10 넘조아
영상을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자막 고맙습니다.
10 넘조아
영상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