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판

드라마 이야기

<삼체> 넷플릭스판

2 칼도 9 530 0

넷플릭스판 <삼체>를 몰아서 보았다. 간단히 말하면 기대에 많이 못 미쳤다. 이럭저럭 볼만한 미드 수준의 완성도를 넘지 못했다.

축약과 생략과 각색이 너무 심해서 원작과 너무 거리가 멀다. 원작에는 있고 중국판 드라마에서는 꽤 잘 살린 온갖 극적 및 지적 요소가 사라지고 없으며 주요 인물들, 특히 예원제의 사람됨이 다소간 평면화되었다. 그래서 원작과 중국판 드라마와 달리 감동하게 하고 몰입하게 하지 못 한다.

예원제보다는 삼체에 대항하는 이들, 특히 끈끈한 우정으로 맺어진 과학자들이 더 부각되고 있다. 뉴질랜드를 거쳐 영국으로 온 중국계 여성, 미국 출신 흑인 남성, 별로전형적인 남미인같아 보이지 않는 남미 출신 미인 여성, 영국인 두 명 등 다양성을 기하기 위해 애썼다. 특히 흑인 남성이 원작 2부의 주인공급 인물을 맡았다.

수사관이 중국계로 보이는데, 그는 오리지날 영국인이라고 자처한다. 촉망받는 대영제국 해군 장교인 인도계 미남도 등장한다. 인도계가 수상도 되는 나라에서라면 이상한 일은 아니지만 드라마는 실제로는 지배적이지 않은 융합 내지 동질화를 그리고 있다. 다문화주의는 어디 갔나?

돈을 별로 들이지 않은 티가 역력하다. 기대하게 한만큼 스펙터클하지가 않다. CG가 상당히 후지다. 종합적으로 볼 때, 비주얼 면에서 중국판보다 더 나은 것이 없다. 중국판과 비교해서 이 드라마의 장점은 하나 뿐이다. 젊은 시절의 예원제의 모습이 - 외모만 - 더 실감난다는 것. 중국판 드라마에서는 (너무) 미인이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9 Comments
20 zzang76  
유명한 드라마같은데... 전 못들어봤네요 ㅎㅎ 감상평 감사합니다
17 oO지온Oo  
드라마는 딱히 유명하지 않죠.
뜡궈국 작가 류츠신이 쓴 SF소설이 유명한 것이고 휴고상(2015) 탄 걸로 당연히 저는 읽지 못했습니다. ㅋ
뜡궈국 제작 드라마 자막은 제대로 된 것이 없어서 못 봤고
넷플릭스 드라마는 보는 중이긴 한데 소설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넷플 드라마는 내용이 복잡할 것도 없는 단순하다고 표현할 정도네요.
다만, 1편의 첫 장면은 꽤나 느낌있게 찍은 듯 합니다.
2 칼도  
중국판 드라마는 티빙에서 볼 수 있고 한국에 들어와있는 중국 OTT 중 하나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자막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은 받지 못 했습니다.
17 바앙패  
오 미모가 압도적이네요
14 막된장  
소설은 읽어봤습니다.
1권은 꽤 재미있게 읽었었고, 2권은 스토리와 세계관의 확장이란 의미에서 뭐 그럭저럭..
3권은 그냥 드래곤볼 이더군요!  뇌절에 뇌절을 거듭하는 헤일로~
덕분에 1/3쯤 읽다가 접었습니다^^.
2권쯤에서 적당히 마무리 했으면 좀 더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남았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4 흠흠흠  
이게 그 상 받았다는 중국 SF소설 원작 기반 드라마인가 보죠? 살짝 흥미가 생기긴 하는데요. 유랑지구 같은 거면 그냥 그닥일 것 같기도 하네요.
32 빨강머리앤  
기대하고 있었는데, 재미가 너무 없더군요.
소설 속 세세한 설정을 현지화시킨 건 상관없는데, 내용이 너무 단순화 되고 밀도도 떨어졌다고나 할까요? 구성이나 연출도 그다지 별로예요. 스케일도 작고.
소설이 나아요.
M 再會  
일단 그냥 소소 하게 봤는데 그냥 이(?) 구역 미친 X가 폭주해서  문화대혁명 홍위병이 했던짓을 반복한 것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었고..  SF적 요소는 너무 없더라고요..  스토리 자체가 엄청나게 방대한데 이걸 제대로 풀어냈다라고 보기에는 좀.......  그런데 이거 후속편 계속 제작하는 건가요..?
4 진짜왕초보01  
헉.... 시작했어요. 2편을 중간정도 감상하고 있습니다.
예고편을 봤을때 기대가 되어서 정주행하려고 맘먹고 시작했는데....
중단해야 겠네요... 감상평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