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ac3 음성싱크 맞추기..-.-

질문과답변

[참고] ac3 음성싱크 맞추기..-.-

1 신동석 2 4,164
이런곳에서 질문 올리시고..또 리플로 찔끔찔끔 올리는것...기다리시고 하는게..저까지 답답하기도 안타깝기도 해서리...걍 션~ 하게 여기다가 씁니다...
일단 음성싱크에 대해 질문을 하면..대부분의 분들이 ac3 코덱을 깔아라..사양이 낮아서 그런다..
등등....별로 도움 안되는 말씀(?)을 하시져..사실 이런 코덱의 문제나..사양의 문제도 있읍니다만.
엄연히 인코딩시의 문제로 인한 싱크차가 있는 퀄러티 떨어지는 디빅영상물들은 상당수 존재하져
더군다나..인코딩방법에 대해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그 방법도 구체적으로 메녈화 되어 있는 요즘
여기저기서 디빅영상물들을 창조해내고 있으니..그중엔 제 경험만으로도 상당수 싱크가 어긋나는 영상물들이 있읍니다..분명 사양문제나 코덱문제 아닌것들이져..게다가..화면픽셀..즉 화면비율을 제대로 맞추지 못한 동영상도 상당수로 존재하져....사람이 늘어나 보인다거나 눌려보인다거나 하는..-.-

싱크차나 영상픽셀문제에 많은분들이 둔감하신것 같아...드린 말씀이구여...

님의 쉬리문제는...며칠전에 제가 칭구네 집에가서 수정을 해줬져..
음성싱크차이를 계산하는 방법을 예전에 제가 만들었다고 하긴 머하고..생각해낸게 있는데..
여기에 쓰게 되면..넘 길어지고 정신만 복잡해지실거 같아..(또 제 설명이 떨어져서인지..이해들을 잘 못하시는..-.-)
걍 쉬리의 경우로 어떻게 하실지 따라만 하심 되도록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말씀드리면..ac3나..일반 mp3형식의 사운드나...같고 다를건 없져...
쉬리의 경우는 음성이 일정간격 첨부터 끝까지 어긋나는 경웁니다.
처음정도의 부분에서의 싱크차랑..뒷부분에서의 싱크차가 틀리다면 그건 영상의 초당프렘을 건드려야 하지만...쉬리는 첨부터 끝까지 일정간격을 유지하면서 어긋나는 상태니 음성을 추출해서 영상과 합칠떄 그 일정한 차이 만큼을 뗑기거나 밀면 되는거져..
-.- 쉽게 그림(?)으로 설명 드리면..

영상  ------------------------
음성    -------------------------    <------요렇게 어긋난 음성을 추출해서

영상  ------------------------
음성  ------------------------        <-----요렇게  다시 합치는과정서 앞으로 당겨 합치는,,

위에서 음성이 mp3형식이든..ac3형식이든 상관은 없는거져..어차피 원본 그대로 따로 떼어내서 다시 영상과 합칠거니까여..


그럼 방법으로 들어가서..
1.버쳐덥에서 영상을 불러온다.(이건 아시겠져?^^;)
2.비됴항목에서 다이렉트 스트림카피로 한다..
3.사운드를 추출한다
:파일-세이브 wav 를 클릭해서 화일명을 적고(확장자wav까지) 저장을 하면..다이렉트스트림카피
로서 원본그대로 다른 재인코딩등의 과정없이 곧바로 뽑아내게 되져..시간은 금방...
4.오됴항목으로 가서...기본으로 되어 있는 avi audio 밑에 wav audio에 체크를 하면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추출한 wav화일을 선택한다...
4.오됴항목에서 인터리빙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뜨는데 빈칸 셋중에서 맨밑의 빈칸 오됴스큐코렉션항목에서 300을 입력..(기억이 잘 안나서리...-300인지 300인지..-.- : -300은 음성을 0.3초만큼 앞으로 당긴다는 소리... 보시고 당길지 밀지 결정하시길)
5.세이브 avi...끝...

여기서 추출을 wav로 하긴 했지만..이건 흔히 보는 wav화일이 아니고...플그램상에서의 인식을 위해
확장자를 일케 하는거져..음성싱크를 맞추는데 음성을 재인코딩할 필요는 전혀 없져...
그래서도 안되구..
걍 요대로만 하세여..-.- 싱크차이 계산법은 설명으로 말씀드리기가 좀 난해하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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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신동석
글구 ac3라고 따로 음성싱크 맞추는 방법이 있는게 아님..-.-
1 신동석
오됴는 따로 다이렉트스트림으로 하라고 말씀 안드린것은..디폴트값이 다이렉트이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