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관리자 - explorer.exe 일시중단

질문과답변

작업관리자 - explorer.exe 일시중단

13 리시츠키 11 454

123456.png









현재, 작업관리자를 보면, 

"explorer.exe 일시중단"으로 되어 있는데, "실행 중"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어제부터 파이어폭스 실행하면, 컴터가 느려져서,

[작업관리자]에서 [세부정보]에 가서 "explorer.exe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작업끝내기'를 눌렀더니,

"explorer.exe 일시중단"으로 바뀌었네요.

원래는 "explorer.exe  실행 중"으로 되어있어야 되는 것 같은데 말이죠.


아시는 분 답변 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S Sens720
인터넷에서 확인한 방법입니다.
1. https://m.blog.naver.com/revenssy/221535226409
2. https://comformation.tistory.com/35
두가지 다 비슷하나 하나 하나 천천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간단할 수도 있겠습니다. ^^
13 리시츠키
아무래도 제 컴에 "explorer.exe"가 두 개인걸 감안 안하고, 질문한 거 같네요.
하나는 정상파일이고, 하나는 바이러스(?)인거 같은데...... 사실은 잘 모르겠습니다 ㅜㅜ

암튼, 알려주신 두 방법은 잘 되는거 같습니다.
문제는 "회색 아이콘의 explorer.exe"는 계속 [일시 중단 됨]이네요.
요놈의 정체가 뭔지, 위치가 어디인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아무래도, 제 컴이 너무 오래되서 바꾸라는 신호인거 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__)^^
17 oO지온Oo
윈도우 익스플로러 / 윈도우 탐색기 ................................. 를 작업종료 하더라도 사실 [일시 중단됨] 으로 표시되어야 하는 것이 아니고 프로그램이 닫혀야 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윈도우 탐색기가 닫힌 이후 재실행하는 방법은..
작업관리자 메뉴바에 보시면 [파일] - [새 작업 실행] 을 클릭하시고..
[새 작업 실행] 창에서 열기 : 항목에 ....................................... explorer .....................................를 적고 관리자 권한으로 작업을 실행할지 여부를 V체크한 후에 [확인]하시면
익스플로러는 다시 실행되리라 생각합니다.  이게 안 되는 경우라면 대략 난감한데..

리시츠키 님의 작업 관리자를 보면 알 시리즈 관련 프로그램들이 무척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알약 / 알집 .................... 기타등등 알 시리즈와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알집 대용으로 [반디집]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설치하시구요.
알씨 대용으로 [꿀뷰]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설치하시고..
알약 대용으로 [Advanced SystemCare] 와 [malware fighter] 설치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알 시리즈의 프로그램들과 제가 대용으로 언급한 프로그램들의 차이점이라면..
알 시즈리 프로그램들은 기본적으로 광고창을 무작위로 생성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이게 아주 악성 바이러스와 동일할 정도이기 때문에 컴퓨터 CPU에도 무리가 갈 정도로 자원을 차지할 때가 있어요.
때문에 대용으로 언급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린 것이고 대용으로 언급한 프로그램들은 광고창 따위 띄우지 않고 프로그램 안정성도 뛰어납니다.

파이어폭스 관련해서 느려지는 듯 하다고 생각되시면 파이어폭스 완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파이어폭스 삭제하기 전에 당연히 확장 프로그램 뭐가 깔렸었는지 확인해 두는 편이 좋겠죠.
그리고 파이어폭스 재설치 후에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확장 프로그램만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리시츠키 님이 알 시리즈를 좋아해서 삭제하고 싶지 않다는 경우가 아니라면 꼭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알 시리즈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컴퓨터에도 반드시 문제를 만들어 내는 악성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요.
13 리시츠키
맞습니다. '작업종료'하더라도, [일시중단됨]이 아니라,
그냥 프로그램이 열리고 닫혀야 되는게 정상인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밑에 스피리투스 님의 말씀처럼,
제 컴에 원래 "explorer.exe"가 두 개여서 헷갈렸던거 같습니다.

즉, "노란색 아이콘의 explorer.exe" 는 정상적으로 닫히고 열려서 [실행 중]인 것이었고,
문제의 또다른 "회색 아이콘의 explorer.exe"는 원래부터 [일시 중단 됨]이었는데,

마침 어제 제가 "노란색 아이콘의 explorer.exe"를 '작업종료'를 하고 정상작동되었는데,
'작업종료'를 했더니 [일시중단] 되었다고 착각하여 질문했던거 같습니다.
하필 두 아이콘 이름이 "explorer.exe"라 같았기에 그랬던거 같습니다.


제 컴이 한 6년은 된 거 같은데, 그때부터 "윈도우 디펜더"는 단 한번도 켜 본 적도 없고,
알약도 업데이트 거의 안하고, 바이러스 검사도 한 두 번 했나, 거의 안했는데,
안그래도 알약은 부팅하면 광고가 많아서 부팅할 때만 좀 참고 그냥저냥 컴터 썼었는데,
말씀해주신 프로그램 중 알약 대용의, [Advanced SystemCare] 와 [malware fighter]를 꼭 설치해보겠습니다.
드디어 저도 알약에서 벗어나는 군요~!! ㅎㅎ

글고 파이어폭스는 너무 좋아요 >,<
긴 답변 감사드립니다^^
13 리시츠키
오늘 [멀웨어 파이터]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스캔 속도가 빠른건 둘째치더라도,
그전까지 알약은 아무것도 못잡았었는데,
이 [멀웨어파이터]는 설치하자마자, 윈도우즈/temp폴더에 트로잔 일곱마리를 바로 잡아버리네요.
웃긴건 ASDsvc.exe 요것도 유해파일이라고 떡하니 스캔해놔서, 검색해보니 "안랩서비스" 어쩌구 프로그램이었네요. 메모리도 많이 차지 하고 있었구요. 바로 차단!! ㅋㅋ

* 다른 얘기지만, 그나저나, 컴터 메모리 차지하는거나 컴터 느려지는거,
오늘 집에와서, 은행 관련 프로그램들 대부분 지우니, 버벅 대던게 거짓말처럼 빨라지네요 -,-;;


암튼 덕분에 좋은 플그램 알게 되었네요.
[Advanced SystemCare]는 주말에 설치하고 찬찬히 살펴보려 합니다.

글고 저도 압축프로그램은 [반디집]이 예전부터 좋더라구요.
(알약은 귀찮아서 그냥 냅둔 상태였는데, 조만간 삭제할라구요)
그림 보는 플그램은 저는 [FastStone Image Viewer]를 쓰는데 이게 가볍고 좋더라구요.
브라우져는 "파이어폭스"가 남바원!!! 이구요~ ㅋㅋ


암튼, 뭐, "작업관리자 - explorer.exe" 요거 질문하러 왔다가,
엉뚱하게(?) 유용한 팁과 좋은 프로그램들을 배워가네요~ㅋㅋ

암튼, 감사하고요, 더위 조심하시길~~!!
33 스피리투스
올리신 사진에 explorer.exe 가 2개 있는데 자세히 보면 아이콘 모양이 다릅니다.
정상적으로 실행 중인 파일은 C:\Windows 폴더에 있는 explorer.exe 일 것이고요.
일시 중단된 파일은 다른 폴더에 있는 가짜(?) explorer.exe 로 추측합니다.
explorer.exe 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하여 어디에 저장된 파일인지 확인하고 백신으로 검사하세요.
13 리시츠키
그렇네요. explorer.exe 아이콘이 두 개인걸 스피리투스님 덕분에, 이제야 알게되었네요.
제 컴터가 파일이나 폴더 등이 잘 열리고 닫히는 걸 보면,
말씀하신 '노란색 아이콘의 explorer.exe' 는 정상적으로 "실행 중"인거 같습니다.

근데, 문제의 또다른 아이콘인 "회색의 explorer.exe" 역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파일 위치 열기'를 통해 확인해보면,
윈도우즈 폴더의 "노란색 아이콘인 explorer.exe"을 가리키네요.

만약 제가 올려놓은 사진의 "회색의 explorer.exe"가 바이러스라면,
"일시 중단됨"이 다행인 것도 같네요 -,-;;

문제는, 두 explorer.exe를 '파일 위치 열기'를 통해서 보면,
두 explorer.exe 모두, 정상적인 파일인 "노란색의 explorer.exe"를 가리킵니다.

결국, "explorer.exe"가 왜 두 개인지 알 수가 없네요 ㅜㅜ
더구나 문제의 "회색 explorer.exe "가 어디에 위치하는지도 모르니 더 난감;;;
암튼 지금 바이러스 검사하는데.... 시간이....참 오래걸리네요.
바이러스 놈 잡아서, 귀찮은 컴터 교체 안했으면 좋겠는데...;;;;

말씀 감사드립니다~~!! (__) ^^
33 스피리투스
정상적인 윈도우 환경에서도 explorer.exe 가 2개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탐색기의 폴더 옵션에서, [보기]탭 [파일 및 폴더] 하위의 [독립된 프로세스로 폴더 창 실행] 항목에 체크된 상태에서 탐색기를 열면 explorer.exe 가 2개 실행됩니다.
[독립된 프로세스로 폴더 창 실행] 항목의 체크를 지우면 explorer.exe 가 1개만 실행됩니다.
[독립된 프로세스로 폴더 창 실행] 항목의 설정을 변경하면서 확인해 보세요.
13 리시츠키
[독립된 프로세스로 폴더 창 실행]이 체크 안 되어 있었는데도,
어제는 "explorer.exe"가 두 개 였었는데,

오늘 일 갔다와서, 다시 컴터 키고, [작업관리자] - [세부정보]에 들어가보니,
"explorer.exe"가 노란색으로 한 개밖에 없네요 ㅡ,ㅡ;;;
이 무슨 조화인지.....;;;;

컴터가 느려졌길래, 오늘은,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은행 관련 프로그램들 대부분 지웠는데,
혹시 이것때문이었을까요??

결론은, 유령이 들었었는지, 나타났다가 소리도 없이 사라져버렸네요 ......
글고 메모리 점유율도 엄청 가벼워 졌습니다.
암튼, 뭐가뭔지 모르겠다능 @,@;;;;

아무래도, 스피리투스님이 신경써주신 덕분에 고쳐진 기분입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__)^^
1 playone21
컴터 버벅이시면 일단 알약은 지우시면 암이 해결됩니다.
그리고 컴터가 멈췄을때 작업끝내기 하지마시고 explorer.exe 또는 윈도우탐색기를 재시작을 누르세요. 그럼 윈도우창이 재시작되면서 조금은 느린거나 멈추는게 해결 됩니다
13 리시츠키
다들 알약을 먼저 지목하는군요. 일단 저도 지웠는데, 컴터가 한결 편해진거 같네요

" explorer.exe 또는 윈도우탐색기를 재시작을 누르"기~~~ 팁 감사합니다. 또 좋은거 하나 배워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