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논란이 많은 매트릭스 감상기.

영화감상평

요즘 논란이 많은 매트릭스 감상기.

G AceKiller 18 2258 0
DVD를 접해본 사람이면 필수 소장목록 올라있는 타이틀이죠.
디빅이나 비디오는 앙꼬없는 찐빵이나 다름 없으므로 필히 DVD로 보실것을 권합니다.


내용 외적인 부분을 보면

화질 : DVD 이지만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었습니다. 땀구멍 정도는 잘 보이는 수준.[8.5/10점] 

사운드 퀄리티 :  돌비디지털 이지만 웬만한 DTS 타이틀을 능가하는 최고수준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DD,DTS등의 포맷을 따지기 보단 녹음 환경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는듯.[9.5/10]

부록 : 주연배우 소개와 촬영당시 장면에 대한 인터뷰,매트릭스 프로그램으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렇저럭 무난하면서 풍성한 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8/10]


이 영화의 주된 먹거리는 무엇일까요?
눈으로 흘겨보거나 티비에서 신물나게 나오는 패러디 장면만을 보이네 보고 넘기는 오락영화 총싸움과 총알 피하기일까? 이제 영화를 조금만 파해쳐 봅시다.


 [스푼은 없다]
매트릭스 라는 세상은 꿈나라지요. 매트릭스를 지배하는 절때자가 되려면 쓸때없는 허구들을 버리고 본질을 꺠달아야 합니다. 매트릭스의 모든것은 존제하기 않기에 나를 변화하는 법을 알아야 매트릭스를 움직일수 있습니다. 전 노자,장자의 무위자연 사상이 생각나는군요. 모든 욕심을 버린 상태에서 도를 깨닫게 된다...는 내용의..

 [그것을 어떻게 깨닫는가?]
뭔가 만물의 유기적인 이치를 아는것과 같다고 할까요?..참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기독교적 사상??]
절대자의 부활과 강림,사랑에 의한 각성,인간에 의해서 모든것 바꾸어갈수 있는것,등장인물의 이름에서 보면 많이 반영됐다고 합니다.

 [악역의 카리스마]
이 영화는 주인공와 악역 모두 나무랄때 없이 잘 소화한것 같습니다. 스미스 요원..정말 무서움을 느낄수 있는 카리스마 있는 연기 정말 잘하더군요.

 [상징적인 장면]
없는것 같지만.."스푼은 없다" 이 한마디가 이 영화를 잘 나타내는 단어 같습니다.

 [영화사 일대 혁명이라 할수 있는 영상미와 사운드]
똑같이 총을 쏘더라도 표현하기에 따라 얼마나 큰 차이가 나는지 잘 보여줍니다. 매트릭스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그 전까지는 "뭐가 그리 좋다고 호들갑을 떠는지..쯧쯧.." 했었지만 DVD로 보니 눈물이 날정도로 감격에 감격!!! 정말 충격적 이였습니다. 지금 현제 나온 어떤 영화도 매트릭스의 액션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잘 빠진 음악들,질좋은OST]
암울하면서 긴장감있는 하드코어 음악도 매트릭스를 완성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락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강력 추천하는 음반중 하나입니다.


너무 호평을 했나 모르지만 흠잡을곳 없는 미끈한 완성도,최고의 영상과 사운드는 정말로 칭찬을 하지 않을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내용은 이견이 있을수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엔 멜로 영화처럼 감동은 없어도 뭔가 심오하면서도 한번더 생각하게 하는 명작이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는 내용입니다. 저에겐 최고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8 Comments
G AceKiller  
  아래 싸우는거 보고 붙인 제목이오. AC3 코덱과 리시버에 의한 돌비디지털 하드웨어 디코딩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리고 꼭 이런식으로 쓸때없는 악플 달아야겠소?
G AceKiller  
  뭐가 그렇게 아니꼬운지 모르겠내. 좋아하는 영화 제대로 보겠다고 가끔씩 DVD사는게 그렇게 배가 아픈가?
1 조지훈  
  저희 학교 음악선생님이 이사장님 사위라를 위치를 활용하여 음악실에 스쿨시어터를 장비해 놨습니다. DVD로 '라이언 일병 구하기'와 '매트릭스'등을 보여 주셨는데 확실히 컴퓨터로 AC3로 보는거 보단 훨신 실감나던데.. 대왕 HDTV에 북서,북동,남동,남서에 배치된 3D스피커로 나오는 음향... 정말 부러웠습니다..
그리고 매트릭스는 꾸준히 글올라오는 영화인거 같던데 요즘엔 매트릭스2 나올때되서 그런지 몰라도 다시보시는 분들도 마나지는거 같은데..
괸히 딴지 거시는건 좀...
1 이진영  
  매트릭스2 언제 나온다고 했었죠???
저도 예전에 매트릭스2가 언제 나온단 소리를들었는데..
언제나온다는지 까먹었거든요..
지금 매트릭스를 너무 잼있게 봐서인지...매트릭스2를
 너무너무 기대하고있네요.. ㅡㅡ
1 vampirehd  
  딴지는 국어순화에 도움이 안돼는말입니다..자제를...
G AceKiller  
  김진성 보소. 내가 뭘 잘못썼남? 같잖은 태도에 참 기가 막히는군. 여기 오는 사람전부다 너처럼 와래쯔에서 불법으로 다운만 받는줄 아냐? 아주 자랑스럽게 그래야 한다고 몰고가는데 자랑? 웃기고 앉잤내. 진정 좋아하는 영화가 있으면 사주는것도 그 영화의 팬으로써의 예의가 아닌가? 댁같은 놈이 영화발전을 좀먹는 암적인 존제요.
1 김신태  
  여기 아직까지 이렇게 악플다는 사람들이 있군요.. 예전에 없어진줄 알았는데..매트릭스가 한물가다뇨... dvd 매니아들에게는 아마도 시간나면 보는 타이틀일텐데요..친구오면 보여주고.. 하기야 제대로된 dvd 환경에서 보지도 못하고 컴터앞에서 divx나 보는 사람이 뭘 알겠어요...acekiller님 저런 사람들 상종하지 마시길.. 정신연령이 눈에 보이니까 말이에요..
1 이상명  
  저도 일전에 매트릭스 감상편을 적었었지요.
보면 볼수록 정이간다는 의미의 평이었지요.
저도 펀치좀 맞았습니다. AC3와 DD, DTS는 비교할수가 없지요.
사운드가 다르다. 또는 확연히 차이난다를 느끼지 못하시는 분은 아마도, DD/DTS 리시버와 DVDP에서 감상해 보지 못하신듯 싶네요.
거두절미하고, 매트릭스는 보면 볼수록 정이가는 영화입니다.
1 이진영  
  김신태님 죄송한데요.. 제데로된 DVD환경에서 보지도 못하고 컴터앞에서 DivX나 보는사람이 뭘 알겠어요.. 란 부분... 조금 기분이 상하네용... 저는 걍 심심풀이로..
뉴스그룹이나 구루구루에서 디빅을 모아서 심심할때.. 보는 취미를 가지고있는데..
 약간 좀 그렇네용..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하구요... 저도 물론 김진성님의 시비적
리플이 심했단 생각이 들지만..
흐미... 감상평게시판 운영자 님께서 경고를 줬는데도...
이 게시판은 그래도 변하지가 않네요... 악플들..
참고로 매트릭스2가 언제나올지.. 알고싶은데... --
1 장세환  
  필름스에선 2003년에 개봉한다고하네여..아래글은 필름스에서따온것
**1999년 개봉해 세계적으로 4억 5900만달러를 벌어들인 <매트릭스>의 속편. 2편과 3편은 동시에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의 폭스 스튜디오에서 극비리에 촬영된다. 제작비로 무려 3억달러를 쏟아붓는다. 이연걸이 출연료 문제로 중도하차하고, 대신 캐스팅된 양자경도 출연을 거부했다. 내용은 극비에 부쳐진 상태.
1 이진영  
  아! 감사합니다.
2003년에 개봉이라... ㅡ,.ㅡ;; 조금 더 기다려야 겠군요... --
근데.. 이연걸이 출연료 문제로 중도하차 ㅡ,.ㅡ;;
1 불꽃남자~♨  
  이연걸이 매트릭스2 포기하고 더원을 찍었졍...바보같은 녀석....
1 최민준  
  2003년 여름,크리스마스에 2,3편이 차례로 개봉된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공지에 악의적 리플 경고한다고 돼있는데-_-
참..세상은 요지경
1 벤더  
  와래프가 아니구 와래즈인데 Warez ㅡㅡ;
1 홍정표  
  참고로 AC-3하고 Dolby Digital하고 같은것입니다.Dolby Digital이라 이름짓기전의 프로젝트명이 AC-3이였습니다. 즉, AC-3은 Dolby Digital의 다른 이름이죠.
G 再會  
  일부 리플글 삭제하였습니다. 꾸벅~~
1 김순구  
  일부리플글을 삭제하셨으면 위의 김신태글도 삭제하셔야지요!
1 백명식  
  음...
매트릭스..전 내용을 이해을 못했습니다. 악필은 아니구여...
그래두 액션 씬은 터미네이터 2의 그래픽을 보는것 같습니다..(그래두 터미네이터가쪼끔낫죠)^^:이건 제 생각입니다..
헬리콥터 에서 총을 쏘는 씬에서는 와~정말루 ... 막 눈물이..
dvd로 보진 않아서 잘은모르지만그래두 아리 같은 서민들은 dvd을 사서 보는것 보단(no money)디빅도 괜찮죠,, 이상 이였습니다 글구여 AceKiller님의 글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