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봤어요 ㅡ.ㅡ 확실히 늦은 감이 있네욤

영화감상평

친구 봤어요 ㅡ.ㅡ 확실히 늦은 감이 있네욤

1 조선근 10 2110 0
전 며칠전 TV로 해줬을때는 마니 짤리까봐 걍 안봤구여
다운받아서 봤는데여.. 정말 좋은 영화 같애여 제가 몇살만 더 먹었어두 극장에서 봤을텐데.
어쨋든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영화가 엽기적인그녀,연애소설 2개에서 친구까지
3개로 늘었습니다 ^^;; 전 웬만해선 한국영화 잘 안보거든여.. 객관적으로 봐두 외국 명작보다 수준이 많이 떨어져서 말이져

근데욤 친구에서 장동건이 칼에 찔렸을때 하는말이 "마니 무긋다 아이가" 이거 맞나요?
만약 맞다면 대체 무슨 뜻인가여? ㅡ.ㅡㅋ 몰 먹었다는 건지..
글구 사람들이 말하던 명대사가 괜한게 아니더군여.. 정말 멋있는 대사가 많았습니다.
어쨋든 연애소설 같은 코믹+멜로 같은 영화를 주로 좋아했던 저한테 어느정도 변화를 준 작품입니다.
100% 액션영화도 이렇게 좋은 영화가 될 수 있다는건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본 액션영화는 대부분 짜릿함이나 스릴로만 이루어졌었거든여.
이 영화 별루라는 분들이 꽤 계시던데 제 생각엔 정말 좋은 영화 같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0 Comments
1 이루다  
  마니 무긋다 아이가 --->칼 많이 찔렀다 아이가... 이뜻이져....^^;
1 전상용  
  마이 묵읐다 아이가..의 정확한 의미는..인제 그만 찔러라 많이 찔려서 인제 더 안찔러도 내 죽는다 아이가..이 뜻인거 같네요..^^ 장동건의 정확한 대사는...
"고마해라.... 마이 묵읐다 아이가..."입니다..^^ 그냥..저도 한마디 써보고 싶어서..이루다님께는 죄송..^^
1 전인호  
  마이 묵읐다 아이가 고마해라------>이순서죠
1 김성우  
  전 대구사람입니다.. 한글로 정확하게 못적습니다...
실제 비슷하게 스면 이렇죠..  고(그?)마해라 마이 무웃다 아이가
고두 아니고 그도 아닌 그 중간소리가 정확합니다.. 그만해라 그 뜻이죠..
마이 무웃다.. 많이 먹었다는 표현이죠.. 왜 주먹을 한대 먹인다하고 표현하죠?
칼로 한대 먹였으니까.. 한대 먹었다는 말이죠.. 즉 칼질을 많이 당했으니까 그만해란 뜻이죠.. 쩝...
1 TeRRY™  
  흠.. 저도 한국영화 좋아하고 웬만하면 어떤 영화를 봐도 나름대로 재밌는 구석을 찾아서 뿌듯하게 마무리 하는 편인데 이상하게 친구는 정말 재미없게 본 영화에요.
쉬리도 그랬지만 최고 흥행작으로는 좀 부족함을 느끼게 하는데 그러고보면 취향이 정말 다양한듯..
1 최문형  
  친구 tv로보고서 궁금점이 생겼는데 유오성이 진짜로 장동건을 죽인건가요?
아니면 위에서 시킨건가요?? 마지막에 박사하는 사람이 어렸을때 조오련하고 물개하고 시합할때 유오성은 장동건편을 들었다고 한것 같았다 라고 하는데 그게 무슨 의미이죠??
도대체 생각을 해도 도무지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겠네요
1 이종완  
  저도 확실히는 모르는데요. 소설보니까 유오성의 역할인 준석이 장동건의 역할인 동수가 죽었다는 소리를 듣고 놀라는 장면을 본거 같습니다. 그걸 보기에는 유오성이 시킨게 아니고 그똘마니들이 몰래 한거구요. 그리고 조오련하고 바다거북이하고 시합했을떼 유오성이 장동건 편을 들었다는 말은 장동건이 어릴떄부터 유오성은 자기한테는 부하처럼 여기고 상택인 서태화에게는 진실한 친구로 대해준다는 열등감을 가지고있었죠. 레인보우 싱어를 상택에게 소개시켜주니까 "내가 니 시다바리가?"했던것도 그때문이고요 그러니까 결국 유오성이 장동건을 똘마니가 아닌 진짜 친구로 생각했다는 것을 그렇게 말한겁니다.
1 신현호  
  추석특집으로 친구를 다시 보게되었는데....
더빙을 새로 해서 몇 군대를 고친것 같습니다. 들어보니깐 극장대사하고
좀 틀리던데....폭력성이 짙다고 하지만 옛날 중.고등학교 생각이 나서
(내가 싸움질하고 다녔다는것이 아니고 분위기 , 말투 그런거요..ㅠ.ㅠ)
나는 좋더군요. 뒤에 조폭이야기는 뭐 그냥 그렇고...
1 토끼  
  부산 사람 최고다 쉬뱅 ㅋㅋ 범내골에 친구의 거리 -ㅅ- 죽이죠
1 Now  
  범내골!? 친구의거리...그런거도잇나..-_-  몰랏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