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을..제작해..주시는..고마운분들..보셨으면..글고..부탁도..

자유게시판

자막을..제작해..주시는..고마운분들..보셨으면..글고..부탁도..

1 이권수 11 6977 11
음..여러분들에..수고와..정성이..담긴..자막을..잘..보고..있답니다..이기회를..빌어서..
넘..수거해..주셔서..감사합니다..여러분들..덕분에..그런거..잘..못만드는..저도..영화를..쉽게..
접할수..있어서..넘..기쁘게..생각합니다..
다만..부탁도..아울러..하고..싶어서..글을..남김니다..자막..제작하실때..되도록..개인적인글이..
앞이나..뒷부분에..없었으면..해서..그런답니다..(중간에도..장난글..같은것도..)                            영화를..감상하는데..있어서..제가..민감해서..
그런지는..모르지만..그런..글들이..영화를..감상하는데..분명..저해..요소라고..생각이.드네요..
물론..그럴꺼면..보지를..마라..그러는..분도..계시겠지만..저말고도..그런..얘기를..하시는..
분들이..계셔서..하는..얘기..랍니다..자막은..자막..다워야..한다고..얘기를..하고..싶네요..
차라리..영화..내용이..아닌..글은..텍스트에..남기셔서..쓰시는게..좋지..않을까요..
솔직히..영화..내용에..장난식으로..글을..쓴..자막도..어쩌다가..보게..되는데요..
솔직히..영화에..맞이..확..떨어지는걸..느낄수..있답니다..영화보다..자막에..신경이..더가니.
말입니다..정말..무엇하나..못하는게..말만..잘한다고..말씀하시지..마시고..한번..재고해..
주시기..바랍니다..그럼..앞으로도..수고..부탁..드립니다..
항상..감사드립니다..꿉뻑..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1 Comments
1 김철상  
장난글이 섞인 자막을 보기 싫으면 혼자 자막 만들어서 혼자 감상이나 하시죠 짜증나게 이딴 글 올리지 말고여
1 김철상  
자막이나 혹시라도 만들어봤음 이런글 쓸수 있는지 의문이군 쩝
1 이권수  
안만들어..봤음다..볼줄만..압니다..
1 이권수  
의견입니다..철상님이..남기신..짜증난다는..것도..의견이고..아마..자막..제작하시는..분이시니까..그러시겠지요..철상님..되도록..중간에..자막과..관련되지..않은..글..안남겨..주셨으면..합니다..저에..의견입니다..그럼..수고해..주세요..
1 김석현  
권수님의 의견에 100% 공감하는건 아닙니다만 철상님의 반응은 좀 과하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권수님께 하고픈 말은, 그런 작은 잡담같은 것들은 보시다가 마음에 안들때 직접 노트패드를 열어서 수정해주시면 간단하게 끝난답니다. 게시판에 최소한의 예절은 지키면서 살아갑시다...^^
1 오와와  
열심히 영화보는데 누가 옆에서 말거는거랑 똑같죠..영화속에 확 들어가 있는데.. 순간 현실로 돌아온 기분이랄까.--; 솔직히 저도 자막 중간에 (-_-;;) 이런 이모티콘 하나라두 있음 짜증나더라구요.. 근데.. 전 입다물고 감사히 볼꼐요.. ㅋㅋ
1 리버스  
별일두 아닌것같고 화나는 이유는 멀까?
1 강신종  
정말 그런것이 있다고 난 잼이가 떨어지지는 않던데.?? 민감한 반응의 소유자 같은이라고..ㅡㅡ;; 자막 제막하신분 맘이죠.. 안그럼 님이 만들어서 보시던가 혼자 편집해서 보세여 그럼..
1 이정환  
만드는 사람 취향적인 문제고... 또 저번에 이문제에 관해서
1 이정환  
씨네에서 토론을 해봤지만 영원히 답은 없는거같구... 어쨌든 만드는 사람이 모든 칼자루를 쥐구 있다고는 할 수 없다고 봅니다. 남들에게 배포하는게 목적이라면 남의 말도 귀담아 들을줄 알아야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자막 뭐 만들기 쉬운건 아니지만 그걸 받아보는 사람을 무시할 수도 없는거겠죠 자막을 제작한다고 해서 무리하게 남을 비방하는 태도는 삼가해주시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1 SPKOR  
저희 팀 같은 경우는 자막은 역자주가 꼭 필요해서 삽입하는 것을 제외하면 말하는 것만 자막에 있어야 한다는 기준으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결정은 역시 번역하시는 분이 하실 것이겠죠. 하나의 이모티콘으로 긴 대사를 함축할 수도 있고 코멘트를 통해서 이해가 잘 안 가는 부분들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권수님이 글 쓰시면서 공백 대신에 점을 많이 찍으시는데 글을 읽기가 좀 거북하고 왠지 장난기가 있는 듯해서 김철상님이 그런 반응을 보이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멘트를 안 넣는 제가 보면서도 약간 짜증이 났거든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