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양 좀 봐주십시오.(컴전문가 환영)

자유게시판

컴퓨터 사양 좀 봐주십시오.(컴전문가 환영)

15 하스미시계있고 16 662 0

집에 사용하던 컴퓨터가 사망하여 새 컴퓨터를 구입하고자 합니다.

게임은 하지 않고 영화 감상 + 문서 작업 + 웹서핑에 주 목적인 컴퓨터입니다(특히 영화 감상이 주목적).


세 가지 견적서를 받았는데 어느 정도 사양이 적합한지 한 번 봐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_ _)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6 Comments
M 再會  
1번과 2번은 같은 사양인데 그래픽카드 포함 미포함 이고....  3번은 2번 사양에 cpu만 i3에서 i5로 변경되어 있네요...!

뭘 구매하셔도 문제 없을 것 같기는 한데요...  예산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내용 확인
M 再會  
댓글내용 확인
댓글내용 확인
댓글내용 확인
M 再會  
댓글내용 확인
댓글내용 확인
12 Lowchain232  
어느쪽이든 사양 자체는 무난해보이는군요. 외장 그래픽 카드 있으면 4k 영상 보는데 좀 더 쾌적해지기 때문에 그쪽으로 추천드립니다.
네.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15 Harrum  
Lowchain232 님 말씀대로 외장 그래픽 추천.
내장 그래픽이 그럭저럭 무난해도 다른 기능도 생각해보면 아쉬울 때가 종종 있어요.
내장으로만 할려고 했는데 외장으로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3 모란5일장  
DDR5 메모리는 삼성제품은 피하시라고 조언드리고 싶습니다.  16G-5600 제품은 불량 이슈가 제법 있었던 제품이고 양품으로 들어가도, 호환성 문제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최근에 MSI 보드에 삼성 DDR5-5600 으로 조립했다가.. 원인을 알 수 없는 블루스크린 문제로 엄청 애 먹었더랬습니다.  메모리 테스트 돌려봐도 정상인데 랜덤하게 한번씩 죽더라구요,
메모리 AS 보내고 보드바꾸고, SSD 바꾸고 별 짓 다 하다가 결국 하이닉스 칩셋 들어간 제품으로 바꾸고 나서야 해결되었습니다.  무난함, 안정성의 대명사 우리 삼성이 어찌 이리 되었는지...
네. 참조하겠습니다.
4 데브라라  
그냥 가려다 글 남깁니다.
게임을 안하시고 영화감상, 문서작업, 웹서핑 용도라면 외장그래픽 필요없습니다. 내장으로 충~분합니다.
오히려 사면 안됩니다.
왜나면 중저가라인 글카들 가성비가 심하게 박살난 상태입니다. 조금만 알아보면 알 수 있습니다.
견적의 반이 글카가격 일텐데 그 값어치를 못합니다.
내장그래픽은 amd쪽이 성능이 확실히 좋으므로 cpu부터 4650G 나 5600G로 바꿔야 됩니다. amd 내장은 롤도 적당히 돌아갑니다.
롤 되는것도 필요없다 하시면 인텔로 가셔도 됩니다. 근데 13100 하지마시고 전세데 12100 하세요. 한세대 차이 나지만 공정이 똑같고 성능차는 거의없는데 비해 가격차이 꽤 납니다.
보드도 이 정도 사양에는 ddr4 보드로해서 삼성 8G 듀얼로하면 됩니다.
견적 싹 다 바꾸셔야 할 듯 합니다.
단, 나중에라도 롤 이상의 게임을 할 수도 있다! 하면 외장그래픽 넣어야 됩니다.
에고.. 이미 늦었네요~ 이미 제작중입니다.
10 condorcondor  
파워는 전혀 문제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