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데스,로봇 3" 히바로 편의 세이렌 댄스를 몸소 재현하신 분...!

자유게시판

"러브,데스,로봇 3" 히바로 편의 세이렌 댄스를 몸소 재현하신 분...!

 


흥미롭네요. ㅎㅎ

그때 쉴새없이 휘몰아치는 실사적인 그래픽 때문에

워낙 어안이 벙벙해서 2차 창작은 조금도 생각도

안 날 정도였는데...^^


알베르토 미엘고 감독의 차기작이 많이 궁금해지네요. 

구글링해보니 인터뷰 기사가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Screenrant: 히바로는 감지되는 리얼리즘이 있는 그런 작품이었어요. 물이나 액체 표현에 있어서. 만들면서 가능한 한 그런 장면을 많이 넣으려 하신 건가요? 그리고 어떻게 이렇게 만들기로 결정하신 건가요?



알베르토 미엘고: 네. 진짜 기술적인 도전이 있었어요. 히바로를 만들면서 체인이 가득한 여자 디자인을 건네고, 그 여자가 물과 부딪힐 거라 말하자 전부다 "세상에, 그거 간소화 안되나요?" 라 말했죠. 하지만 전 그렇게 나오기를 원했어요. 그렇게 나오길 상상했고요. 직접 보시면 아실 거에요.



확실히,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어려운 길들이 있었죠. 그걸 간소화 할 수도 있고요. 카메라를 돌려서 보여주는 걸 피하는 방법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기술을 좋아하고, 경계를 허무는 걸 좋아해요. 특히 비쥬얼적인 면에서요. 단순히 경계를 허물기만 하는 게 아니라, 스토리를 전하면서요. 그래서 그게 맞는 길이라 생각했죠. 힘들었지만 끝에 도달했을땐 멋졌어요. 우리가 해냈죠.


Screenrant: 캐릭터들의 움직임이 굉장히 사실적이던데 모션 캡쳐를 쓴 건가요? 아니면 직접 하신 건가요?


Alberto Mielgo: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만들었어요. 하지만 전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참고자료를 따로 갖고 있는 걸 좋아해요. 히바로의 경우엔, 안무가 Sara Sikins씨가 있었죠. 진짜 큰 일을 해내신 분이에요. 2주간 캐릭터의 목적과 어떻게 움직일 지, 어떻게 춤출지, 어떻게 감정을 춤으로 전하며 대화 할 지를 연구했어요.


기사들도, 그냥 스턴트맨이나 무술 배우들을 대려다 찍는 거 보다 댄서들을 데려오는 게 더 재밌겠다 생각했어요. 왜냐면 그들은 몸 동작을 조절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댄서로써 빨리 움직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동작을 전부 다른 각도에서 찍고, 클로즈업해서 얼굴까지 다 찍은 뒤 그걸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어요.


Screenrant: 사이렌이 대한 이야기를 고르셨는데, 여기에 더해 이중적인 도덕성을 보여주셨어요. 보통은 한쪽이 유혹하는 스토리로만 나오는데, 미엘고 씨는 양쪽에 동일하게 도덕성을 주고 그걸 대사 없이 표현하셨네요.


Albert Mielgo: 네. 전 제가 하는 방식대로 비주얼적으로 다루려 했거든요. 이런 일을 몇 년 간, 스스로 배워가며 했죠. 그게 제 일하는 스타일이 됐어요.


대사가 없는 영화를 찍을 영화 나레이터를 넣으면 많은 걸 해결할 수 있죠. 하지만 전 좀 추상적인 그런 걸 원했어요, 또 사람들이 보면서 저마다 다른 해석을 남겼으면 했어요. 왜냐면, 아무것도 설명을 안 해줬거든요. 캐릭터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가능한 한 명확하게 비주얼로만 설명하려 했어요.


이렇게 하는 게 좋았어요, 왜냐면 사람들이 저마다 다른 느낌을 얻을 테니까요. 두 번 봐야 할 수도 있고, 3번 봐야 할 수도 있고요. 누가 알겠어요? 아무것도 설명을 안 했는데.


출처: https://bbs.ruliweb.com/family/211/board/300015/read/227277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0 Comments
26 장곡  
대단하네요. 몸이 아주 유연하네요.
14 풀잎이  
러브데스로봇 보면서 대단한 그래픽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걸 따라하시는 분이 있네요...ㄷㄷㄷ
M 再會  
욕망이라는 것이 현실에서도 찢기고 파이고 살점이 떨어져 나가도 포기하지 못하고 거기에서 보이는 온갖 추함과 시궁창 냄새 진절머리 나네요  하도 많이 봐와서... 욕망이 집어 삼키는 걸
M 再會  
댓글 달아 놓고 한참 지나서 보니 뜬금없네요.. 죄송합니다. ㅜ.ㅜ
20 highcal  
그래픽 대단하던데요.
옥의 티라면, 콧구멍이 막혀 있다는 점. :)
34 금과옥  
우와왕~~~
대단합니다
14 막된장  
모션캡처를 이용한건 맞지만, 그 외 구현된 CG의 퀄리티엔 그냥 입이 떠~억 하니 벌어지는!!!
13 소서러  
놀랍게도 모션캡쳐 사용 하나도 안 하고
오로지 키프레임 수작업으로 만들었다네요...! ㅠㅠ
정말 리거들의 영혼을 갈아넣은 결과물...
14 DUE  


대단하네요..
15 Harrum  
댓글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