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a 님과 nykk 님의 공개 사과를 요구합니다.

자유게시판

paula 님과 nykk 님의 공개 사과를 요구합니다.

S 토마스모어 53 2098 4

 

가해자가 있고 모욕을 당한 피해자가 있는 상황에서 그냥 좋은게 좋은거다 라고 그냥 넘어갈 수 없습니다.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고 그 의견에 대해서 각자의 주장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을 '음모론자' '비지성적인간' 그리고 닉에 대한 비하까지 하는 건 용납할 수 없은 행태입니다.

이걸 그냥 글 삭제하고 그냥 넘어가라고요? 


paula 님은 저에게 비지성적인간, 음모론자, 그리고 토마스모어 라는 제 닉에 대한 조롱을 하였습니다.

그런 몰상식하고 무례한 행위에 대해서 정중하게 진심으로 사과 요구합니다.


nykk 님은 백신이 무용지물 같다고 생각한다는 제 의견을 읽고 저를 음모론자라고 몰아부쳤습니다.

알지도 못하는 남을 몇 줄짜리 글을 보고 음모론자로 몰아붙인 몰상식하고 모욕적인 행위에 대해서 진정어린 사과 요구합니다.


저는 두 분의 예의없고 무례한 글에 대해서 도저히 방치하는 건 문제가 있다고 하여 운영자님께 신고하였으나 절륜감자님이 본글을 삭제하였고 그래서 댓글도 다 삭제되었는데 본문은 자기 영역이라 삭제할 수 있으나, 댓글은 다른 사람의 글인데 함께 삭제되도록 게시글을 삭제한, 즉 댓글 쓴 사람들에게 양해조차 구하지 않고 권한밖의 행동을 한 절륜감자님께 심히 유감을 표명합니다.


paula 님과 nykk 님의 진심어린 사과를 다시 한 번 요구합니다.


모욕을 한 사람과 모욕을 당한 사람이 있는데 좋은 게 좋은거다 라고 삭제하고 은폐하고 글삭튀 하는 건 절대 올바른 방법이 아니며 그럼 앞으로도 수시로 그런 일이 발생하면 피해당한 사람은 어떻게 될까요?


저에게 음모론자라고 몰아부친, 두 분께 묻고 싶네요.


인터넷상에서 얼굴도 모르고 이름도 모르고 나이도 모르고 일면식도 없는 상대에게 음모론자, 비지성적인간, 닉 비하를 해도 괜찮은 건지요? 


그리고 3월 1일부터 전국 식당에서 백신패스가 중지된다고 합니다. 즉 저의 바램대로 정부가 조치를 한 것이고 저는 이 조치를 적극 환영합니다.

그럼 식당에서의 백신패스를 해지한 정부도 음모론자인가요?


각자 의견이 다를 순 있지만 백신을 전적으로 신뢰하든, 불신하든 그건 각자 개인의 영역이고 의견입니다. 

두 분의 의견이 저와 다른 건 인정하고 존중해 드릴 수 있지만

저에게 비지성적인간, 음모론자, 닉 비하를 하신 건 그냥 넘어갈 수 없습니다.


알아서 결자해지 해주시길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Best Comment

BEST 1 5 nykk  
백신이 무용지물이라고 몰아붙이는건 음모론이라는 말 한 줄 가지고 인신공격을 당했네 개인적인 모욕이네 길길이 날뛰면서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은 존중되야 하고 (백신은 무용지물이다라는 과학적 통계적 근거도 없는) 반대되는 의견은 존중하지 못 하시네요.  각자의 의견이 존중되야 한다고 반복적으로 글 쓰시지 않았나요?  그리고 막상 인신공격은 그쪽에서 하지 않았습니까?  나이 먹었으면서 예의나 배우라는둥.  막상 기분은 다른분한테 상하시고 저는 왜 끌어들여서 무슨 공개 사과 요구요?  게시판에 공개적으로 아이디를 제목에다 거론하면서 이러는거야말로 진짜 인신공격인겁니다. 
백신이 무용지물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지적한 것일뿐 님에게 개인적으로 인신공격하려는 목적으로 댓글 남긴거 아니니 이제 그만 흥분하시고 이런 소모적이고 유아적인 언쟁은 그만했으면 합니다.
BEST 2 24 APOB  
안티백서들이 그냥 조용히 혼자 신념을 지키면 누가 뭐라고 하겠습니까 괜히 위험하다 무용지물이다 하면서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옮긴다면 비판을 받아도 감수하셔야 할 것 같아요
53 Comments
9 조사하면닭나와  
굿!
1 이준기  
이정도 했으면 마이 했네요 글 자삭하고 영화나 봅시다
15 gutta  
백신의 효용성 문제보다 더 복잡하게 얽혀있는게 작금의 현실 같습니다.
코로나 사태에 관심있는 분들은 플렌데믹을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1 집에가고싶따  
ㅋㅋㅋㅋㅋㅋ
S 토마스모어  
의도와 다르게 백신논쟁으로 글이 흘러가 버렸군요.
백신논쟁을 하자는 의도가 아니라 의견이 다른 상대방 글에 댓글을 달 때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자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 겁니다.
그런게 지켜지지 않으면 이런 일이 계속적으로 반복될거라는 생각에서였죠.
제 의도와 다르게 그냥 또 다른 논쟁의 장터가 만들어진 느낌입니다.

두 개의 다른 주장, 뭐가 맞고 틀리고는 중요하지 않다고 봐요. 수학처럼 딱 정답이 있는 주제라면 모를까.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의 의견이 황당하게 들리고 무식하게 보여도 최소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해주고 그랬으면 하는 걸 바라는 제가 너무 큰 걸 바라는 걸까요?
너무 큰걸 바랬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본보기로 이 글은 지우지 않고 남겨둘 생각입니다.
백신 관련 논쟁은 이 글에서는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백신 관련 저의 판단과 생각이 있을 뿐, 그건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그걸 어떤 신념이나 확신을 갖고 있지는 못합니다.

저 위의 '희로'님의 글이 있습니다.

백신을 의심하거나 불신하는 사람들에게 최소한 저 정도의 논리와 격식과 예의를 갖춘 글을 남긴다면 절대 싸움이 일어나지 않을 것 같네요.
그런 문화가 아쉽습니다. 세상을 흑과 백으로 나누어 의견이 다르면 흑이나 백으로 몰아붙이는 그런 세상이 사라졌으면 합니다.
이번 일을 보고 단 한분이라도 그런 느낌을 받으셨다면 나름 이 진흙탕이 된 글을 유발시킨 저의 행동이 그래도 일말의 보람은 있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끝내겠습니다.
16 모마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21세기소년  
정은경 청장 말을 믿으세요 ㅋㅋㅎ
M 再會  
------------------------------------------------------------------

이 댓글 이후 더 이상 이야기 진행이 안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위 두분...  ㅋㅋㅋㅋ 가 뭔가요.. 기본 예의는 좀 갖춰주세요..

어찌보면 해당 표현은 욕보다 더한 비 매너 댓글 입니다.
(대면하여 이야기 나누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에게는 인격이라는 것이 있잖아요...  얼굴 마주 보고 그런 형식의 표현을 하셨음 아마 주먹이 오고 갔을 겁니다.)

앞으로 이런 비아냥 댓글은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5 nitto7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풉~
운영자가 저렇게 사정하면 말 좀 듣고 그만하시죠?
5 nitto77  
자기의 생각을 쓰는건 괜찮고 이런 짓거리 보고 느낌을 표현하는건 안된다? 관두자! 푸하하~
S 토마스모어  
아, 제발, 제 말은 비웃어도 좋고 무시해도 좋지만
운영자님의 요청을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6 윤혜정  
ㅁㅊㄱ...ㅠㅠ
6 플라스틱아빠  
헉 ~
머지......
먼 일이 있었던 거여..................
7 도미너스  
백신무용론자가 되려 사과를 요구한다는 데에서 기가차서 웃고 갑니다.
6 윤혜정  
??...!
3 리트머스  
이 글 자체를 그냥 좀 지워주시면 안될까요?
6 윤혜정  
???...!
20 highcal  
열기에 가담하지 않은 방관자 입장에서, 열기가 식은 시점에서 간단히 한마디 덧붙이자면.
'음모'와 '음모론'은 구분해야 하지요. 많은 대중들이 '음모론'이라는 장막에 눈이 가려져서 실제적인 '음모'까지도 외면하는, 까막눈 장님 상태가 돼버렸습니다.
음모론, 즉 영어로는 Conspiracy Theory, 영화 제목으로도 나와 있는 이 용어는 CIA가 실제적인 음모, 계략을 획책하기 위해 만들어낸 전략적 용어이고, 현재 지구 상황을 보면 아주 성공적인 용어이지요. :)
요즘 말로, '만물 음모론'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음모론이라는 딱지 하나만 갖다 붙이면 다 해결되는 그런. 그런 상태로 딱지 붙이면서 실제적인 진실에 대해 알아볼 생각조차 하지 않게 만드는 그런 CIA와 비밀정보단체들의 계략과 음모가 아주 보기 좋게 성공한 케이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삶이 행복과 낭만과 빛으로 점철된 삶인가요? 아니지요. "인생은 고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말 살아가는 게 쉽지 않은 게 바로 지구에서의 인생들입니다.
"왜 우리 삶이 이런가?", "우리는 왜 태어났고 왜 여기서 이러고 살아가야 하는가?", "목적이 무엇인가?"라는 근원적인 물음을 외면하고 살아 온 인생들에겐 그에 맞는 결과를 제공받게 되는 것이, 현재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전지구적인 상황입니다.
7 잔치사람  
돈 룩 업 영화를 좀 보시죠.
S 토마스모어  
이미 봤습니다.
3 로그아웃11  
백신 맞았다고 안걸리는게 아니예요
병이 들어오면 최소한 덜 고통스럽게 중증으로 가는걸 막으려고  면역력을 주는거지
백신맞았다고 마스크 벗는것은 백신의 의미를 모르신듯 합니다
집단면역으로 갈려면 백신을 우선 맞고 실행해야겠죠
그리고 댓글로 상처받는거 아닙니다
1 시민3  
세상은 넓고 또라이는 많다는 말을 다시한번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