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의 방심이 재앙을 부른다

자유게시판

약간의 방심이 재앙을 부른다

이런 일이 있나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6 Comments
26 장곡  
무섭네요.
함부로 못 먹겠네요.
S Cannabiss  
근데 이상하죠? 메이트도 여자친구 있을 거 아니에요..
S 푸른강산하  
헐~
S Cannabiss  
헐이 아닙니다 한국 김치도 위생이..
29 언제나  
때로는 '침'이 약이 될 때도 있지만, 영상처럼 치명적인 '독'이 될 수도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어요.
반찬은 항상 먹을 만큼 덜어 먹었는데... '반드시 덜어 먹어야겠다'라는 생각과 함께요.
무섭고, 안타까운 영상이네요.
S Cannabiss  
근데 이상하죠? 한국사람들은 김치찌개나 된장찌개 같은 거 한숟가락에 같이 먹잖아요 그래도 괜찮았는데..
29 언제나  
어떤 음식이었는지 궁금했어요.
'침'도 '침'이지만, 혹 음식이 상했는데... 모르고 먹은 건 아니었을까???
거기에 영상 속 친구는 어릴 적 미 예방 접종의 영향을 미친 것 같고요.

그러고 보면
 어른들이 찌개 드시고 남으면, 끓여 놓잖아요.
삶의 지혜로움이 피해를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S Cannabiss  
그런 것 같네요 위생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흔히들 서구권이 더 깨끗하다고 알고 있지만 삶의 지혜는 배워야 됩니다
16 진주  
S Cannabiss  
이런 일이..
8 늪지  
믿기힘든 일들이 많네요.
외국에서 인기가 높아지는 한국음식을 견재하기 위해서...(비스님의 의견처럼 한국음식은 숟가락과 젓가락이 한 그릇에 푸욱푸욱 담기니까)
라는 음모론을...생각만 해보았습니다.
S Cannabiss  
유투부에서 혼자서 김치 담아먹는 미국인 학생이 문득 생각나네요ㅋㅋ
7 지니이천  
서구인들은 타인과 침이 섞이는 것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이 심합니다. 일종의 우리나라 사람들 선풍기 살인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침과는 상관없이 남겨놓은 음식은 다양한 세균이 번식할 수 있고 냉장고 안에 있어도 세균 번식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 타액, 손 어디에나 세균은 있지만 일부 운이 없게 치명적인 식중독을 이러나게 할 수 있는 세균이 번식한 거죠. 이걸 먹은 후 세균 또는 세균이 만들어낸 톡신에 의한 식중독이 일어나고 이로인해 패혈증까지 진행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패혈증은 항생제로 쉽게 낫는 경우부터 항생제를 써도 혈압이 떨어지고 패혈성 쇼크까지 진행하는 아주 심한 경우까지 다양하죠.  이 뉴스의 주인공은 그 중 가장 최악의 경우에 걸린 것이고 심한 쇼크와 치료에 동반된 합병증 등으로 손이나 발의 일부를 잃은 것이죠.
결국 신선한 음식을 먹고 오래된 냉장고 내부의 음식을 먹지말아라가 진짜 메시지인데, 엉뚱하게 남의 타액이 주목을 받게 되네요
S Cannabiss  
네 맞습니다 가능하면 신선식품을 먹고 냉장고에서 오래된 음식은 아까워도 버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떤 음식을 먹은지 모르지만 재현은 스파게티 같은데 데펴서라도 먹었으면 저런 화를 면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9 lsos  
뉴스 말미에 '뇌수막 구균감염병 백신 미접종자' 였다고 나오네요. 1차만 맞고 이후 접종을 했는줄 알았는데 확인결과 안했다네요.
S Cannabiss  
처음 들어봅니다 갓난아기가 맞아야 될 백신이 하나 더 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