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무섭네요

자유게시판

이거 무섭네요

전에 올렸는데 이게 게임에만 쓰는 그래픽 엔진인 줄 알았는데

영화와 애니메이션까지 적용범위가 확대된답니다

옛날에는 초록색이나 파란색 방에서 배우들이 촬영한 걸

컴퓨터 그래픽으로 배경을 입히는 후반작업을 했는데

언리얼 엔진 5가 들어온 이후로 촬영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구현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제 로케이션은 사라지겠군요 배우들은 초록방에 갇히고...

어떠케 저런 걸 만드는지 참 신기하고도 무서운 기술이네요

도심가를 통제하고 로케이션하는 건 좀 아니다 싶지만

워킹 데드나 반지의 제왕처럼 숲에서 촬영하는 건 좋았는데 이제 그것도 끝났군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3 Comments
26 장곡  
활용 분야가 엄청 많겠습니다.
S Cannabiss  
그러게요
S 맨발여행  
예전에는 실감 나는 영상을 찍는다고 환경을 파괴하는 사례도 잦았죠.
로케이션 촬영에 제약이 늘어나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 크다고 봅니다.
S Cannabiss  
아직 사람은 좀 어색한데 엔진 6이나 7정도 되면 배우도 필요없을 겁니다
그럼 배우도 거지되는 거죠 뭐 푸하하하
S 푸른강산하  
WoW~
"진짜가 뭔데?"
S Cannabiss  
이제 모든 영화나 미드는 다 가짜라고 봐야될 것 같아요
10 섬진나루  
기술이 발달할수록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더욱 값진 세상이 되는 것이겠지요.
S Cannabiss  
아이디어 하나로 먹고 살던 3차 산업혁명도 이제 막을 내릴 때가 된 것 같아요
7 behappy  
아서 클라크 왈:
기술이 고도로 발전하면 마술과 구분이 되지 않는다

라고 갈파했습니다. 벌써 오래 전에.....
S Cannabiss  
마술도 그래픽 엔진도 다 사긴데요 뭘...
아 사기는 아니고 가짜네요
5 오리온자리90  
헐 이제 원테이크기법이 아무것도 아닌게 될 수도 있겠네요.

이 뮤직비디오촬영같은 개고생은 더이상은.
SunnyHill(써니힐) - 'Goodbye To Romance' M/V Making Film
https://www.youtube.com/watch?v=c-Hm_zSwXlY
S Cannabiss  
크리스찬 베일도 기술이 이래 발전한 줄 모르고 영화 찍을 때마다 체중을 30kg 뺏다가 늘였다가 했다죠 지금은 후회한다네요
1 데빌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