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권 없는 코로나 백신 '코르베백스'

자유게시판

특허권 없는 코로나 백신 '코르베백스'

1950년 대 소아마비 백신으로 인류를 구한 조너스 소크 박사는 

"태양에도 특허를 낼 건가요?"라고 물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으로 처음 사용된 mRNA 기술과는 달리 80년대부터 널리 사용되어 이미 안전성이 검증된 

단백질재조합 기술로 개발된 코르베백스는 아이들에게 좀 더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아이들에겐 일단 노바백스가 먼저 2월 중순부터 사용되겠지만 

코르베백스가 WHO 긴급사용승인이 떨어지면 한국에서 저소득국가에 지원해주면 좋겠네요.  

독일잡지에서 '2021년의 승리자들'이라는 기사에서 인물이 아닌 국가로선 한국이 유일하게 선정됐다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5 Comments
S 푸른강산하  
24 Hsbum  
화이자, 모더나 등...  물론 인류를 구하는(?) 일을 한다고는 하겠지만
돈을 트럭으로 퍼담고 있을 거 생각하면 - 가격도 올렸죠 - 좋게만 볼 수는 없네요.
26 장곡  
어쨌든 코로나로부터 빨리 벗어나고 싶네요.
7 behappy  
그래도 미국인이 특허를 포기한 코로나백신을 만들어내네요.
언뜻생각하면 국가 주도로 만든 중국백신이나 러시아백신이 특허를 포기할 것 같지만, 가장 자본주의적인 국가와 국민이 있는 미국에서 특허를 포기한 백신을 만들어냈다는 것은 많은 시사점을 주지 않나요?
이론적으로 그리고 인간의 이성으로만 보면 가장 이기적이기만 할 것 같은 체제에서 다른 체제에서는 생각지도 못하는 일을 해내고 있지요.
그래서 인간이 많은 단점이 있어서 그 인간의 본성이 만든 시스템은 많은 단점이 있지만 자유시장체제가 바로 인류가 향유해야할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머리로만 만든 시스템이 얼마나 많은 인간을 죽였는지만 보아도 알 수 있잖아요???
10 절륜감자  
희망이 있음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