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아직 회복이 안되네요

자유게시판

눈이 아직 회복이 안되네요

17 실룩이 9 514 7

집사람이 4/9 세상을 떠나고 한달 뒤 5/9(일) 아침에 눈을 떠니 우측눈이 보이질 않더군요.

태어나서 이런 일은 처음인데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 다음날 인근 안과병원에 갔더니 '망막박리'라며 진료의뢰서를 주면서 대학병원에 바로 가라고 했습니다.그날 대학병원 응급실에 대기하고 있다가 오후 6시 넘어 1시간반 정도 수술(공막돌륭술)을 받고 하루 입원하고 퇴원했습니다.수술한지 3개월이 지났지만 우측눈은 여전히 잘 보이질 않네요.촛점이 맞질 않아 지금 상태로는 운전이 안되니 딸내미 학교도 데려다주지 못하네요.다음달이면 추석인데... 집사람 투병기간(2년2개월)동안 부모님 계신 대전현충원에도 찾아뵙질 못했습니다... 운전도 안되지만 얘들 입장에선 집사람 있는 곳에 가고 싶어할 거 같고... 망막박리로 수술받고 첫 외래진료시 의사에게 원래 상태로 회복이 가능한 지 물으니 원래 상태로는 안된다는데 지금 상태로는 운전도 안되고 책도 읽기 쉽지 않네요... 이래저래 제가 희망했던 삶과 다른 길로 가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9 Comments
13 쪼으니까  
저런!
상심이 크시겠네요
건강이 최우선인데 큰일이네요
힘 내세요
S 푸른강산하  
연이어 힘든 일이 다가와 매우 힘드실 겁니다.
우선은 아이를 보면서 억지로라도 힘내십시오.
하늘이 무너져도 쏫아날 구멍이 있듯 인생사 새옹지마의 진리를 믿습니다.
40 백마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습니다. 상심 잃지 마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12 블랙헐  
연이은 힘든 일에 안타까운 생각이 먼저 드네요. 푸른강산하님 말씀처럼 아이와 함께 힘을 내세요~
실룩이님께서 세상과 삶의 희망을 보실 수 있으시기를 간절히 염원합니다.
M 再會  
마음이 아픕니다. 울컥하고요.. 실룩이님 힘내세요 라는 말 외에는 감히 뭐라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10 disterbed  
저도 당뇨로 인한 망막병증, 황반부 부종, 증식성 신생혈관 때문에 오른쪽 눈은 0.1 시력 밖에 안나오고 있습니다.
헌데~! 왼쪽 눈은 치료 후 6개월 정도 지나고 0.4에서 0.8로 치료 후에 시력이 상승했고 잘 보입니다.

눈은 더 잘 보이게 되길 고대합니다.
26 장곡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힘내세요.
9 조사하면닭나와  
치료 잘 받으시고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입맛 없어도 아이들을 위해서 식사 잘 하시고요...
34 금과옥  
힘드시겠지만
힘 내시기 바래요~
뭐라고 위로의 말을 전할 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