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이 창고에서 썩고 있습니다. ㅠ.ㅠ

자유게시판

드론이 창고에서 썩고 있습니다. ㅠ.ㅠ

8 니마리우니똥마리우니 22 671 0
저는 수집광입니다.

소소하고 혹은 소유욕이 발동되는 그런 것들을 제 수준의 한도내에서 광적으로 사냥하는 수집광입니다만....

코로나의 여파로  취미였던  하늘 사진을 못찍고 있네요.

아래는 제가 그간 모았던  메이커 드론만을 모아 봤어요.  제 창고 어디선가 다들 썩어가고 있겠죠.ㅠ.ㅠ

***첫번째 짤은 잠깐 했던 레이싱 드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2 Comments
34 금과옥  
방치해 두면 고장 나오니 분양좀 해주세요~ ㅎㅎ
저는 제 소장품에 영혼을 집어 넣습니다~~ ㅋ
 절대 팔지 않고  혹시 폐기시 부분 영혼 영결식을 치룹니다.
  원하시면 저랑 같이 영결식을 치뤄주세요~~~ ㅋ
17 oO지온Oo  
솔직히 지금까지는 너무 제한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다지 관심 갖지 않았던 듯 함.
ㅋㅋㅋㅋㅋㅋ 가지고 놀 수 있는 시간이 겨우 10~15분.. 이건 정말 투자한 돈에 비해서 너무 허접한 시간이긴 했죠.
하지만 이제 곧 수소전지 드론 나올 거라고 하긴 하던데.. 군용 목적의 수소전지라고 해서 드론도 점점 대형화 되는 것 아닐까 싶지만서도
지금까지 나오던 크기에 수소전지 장착한 모델이 나오면 한 번 시작해 볼까 생각 중입니다. 고민만 해보겠다구요. ㅡㅡ;;;;;;;;;;;;;;;;;;;;;;
수소전지 드론은 적어도 50분~120분은 간다고 하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정도면 갖고 놀만 하죠. 진심..
지금까지 사용하던 일반 드론 배터리 4개 모아서 장착해도 50분 날 수 있다고 함.
거지같은 듕국 드론 기업 다장촹신(DJI) 이제 꺼지고 대한민국 드론 산업 윈윈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초기 수소전지 드론 가격 3천만원~6천만원.. 전기차 한 대 값................................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본격 양산되면 가격 좀 떨어지긴 하겠죠? ㅋㅋ
비행타임 30분 넘어간지는 좀 됬어요.ㅋ(dji 제품 기준 30분이면 10km 왕복가능한 용량입니다, 예전 팬텀 3때(7~8년전, 비행시간 20분초반)에도  목표지점 보내놓고 컵라면 익혀서 다 먹으면 제자리에 돌아오던......  )
dji 제품 사용못해보신것 같은데 님이 말씀하시는 것 같이 전혀 그지 같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제품은 이미 중국 제품을 절대 못 따라 갑니다.  아니 따라갈 기술이 있다고 해도  dji가 내놓는 가격대 퀄을 뽑아낸다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미 기득 세력인 dji와  치킨게임을 벌일 주제도 못되고요.  설사 이긴다 해도 거기서 얻을 이익보다 오히려 손실이 더 많기에 촬영용 드론분야에서  dji에 감히 비벼볼 메이져 업체는 앞으로도 없을 겁니다.
수소 전지가 촬영용 드론에 적용되면 50분 이상이 문제가 아니라 몇 시간도 가능하겠죠. 다만~~  그 안정성과 유지관리 분야를 개인이 제어할 수 있겠냐가 문제 겠군요.
가격도 이 안정성과 기타문제가 해결되서  개인 소유가 되느냐에 따라 조절되겠죠~~~

중국제품이 우리나라 제품보다  기술력에서 밀린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가끔 족같은  돈에 미친 중국 기업이 우리를 기만할 뿐이죠.
어짜피 우리나라 기술 산업 분야도 순수 핵심기술을 갖고 있는 분야는 아주 극히 일부분이고 조립산업이 대부분이고,  어짜피 좋은 부품 확보해  좋게 조립하면
메이져 업체가 되는겁니다.  지금  님이 까고 있는 dji처럼요.

저는 우리나라 제품을 사용한다고 애국심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우리나라 제품이기에 괜히 별것두 아닌 프리미엄을 붙여 비싼가격 주기도 싫고요.
우리나라 제품이 가격으로 기술로 정말 좋은 제품을 만들어 dji랑 동등우위를 점한다면
국산제품에 눈이 갈 수는 있겠죠.
하지만
어림 없어요.  위성항법시스템도 없어서 gps나 글로나스 위성 빌려쓰는 주제에 감히 베이우더를 갖춘 중국에 어디 발이나 내밀겠어요.
국뽕에 취하지 마세요.  우리나라 솔직히 대단하지만 그닥  대단하지도 않습니다.
12 블랙헐  
중국이 맘먹고 국가적으로 밀어주니 미국의 애플같은 브랜드가 되어 버린 것이죠. (서비스도 애플서비스센터에서)
마치 한국이 초기에 조선업에 목숨 걸듯이~ 중국이 저가 전략으로 조선업을 쫓아오지만 핵심기술이 요구되는 선박들의 수주는 한국한테로~ (아직 조선업의 완성도는 중국이 못따라오고 있지요.)

Dji사의 기술력과 완성도가 높은 건 인정하는데...... 비행 경로가 모두 Dji서버로 넘어가기 때문에 군에서는 다른 FC를 사용하는데 그 부분을 발전시켜서 민간화 하면 근시일내로 따라잡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덧붙여, Dji사의 그지 같은 펌웨어 정책(새로운 신모델에만 펌웨어 제공하는) 때문에 실망한 사람들 참 많더군요. (역시 쭝꿔는 어쩔수 없구나 하면서~)
저는 dji의 펌웨워가 우리가 사용하는 핸드폰처럼 세대를 뛰어 넘어 적용되어 져야 합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마치 차량에서 앞에 계기판이 해마다 바뀐다고 왜 동일하게 업데이트 안해주냐고 투정부리는 것 같네요.
순정 네비가 맘에 안들면 비순정 네비를 달면 되는 겁니다.  이미 litch등  별도의 안정성이 확보된 유료앱들이 있죠. 
그리고 펌웨어 업데이트는 언젠간 멈추지만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잇죠.(기능 업데이트와는 별개)
다만 족같은 배터리 정책은  울화가 치밀긴 하죠.
또한 원천기술 자체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소스의 이용으로 따라 잡는 데는 한계가 있고 앞서도 말했지만 위성 항법을 빌려쓰고 있기 때문에 자립화 자체에 보안유지는 협약의 문제지 아이솔레이션의 문제가 아닙니다.
완전한 새로운 플랫폼을 확립하여 스타트하지 않는한... 결코 현재 촬영용 드론 시장에서 dji의 아성을 꺽을 기업은 없을 겁니다. 하물며  듣보 국내기업이
명함을 내민다니 헛웃음이 나올라고 하네요.
12 블랙헐  
비록 현재는 그렇지만 미래 전망은 아무도 모르죠. 전 대한민국의 힘을 믿습니다.
님의 의견은 존중합니다.

다만 저는 국뽕 유튜버들  증오합니다.  국내 생활 물가 개판 만든  유통.제조. 생산업체들 다 증오 합니다.

나중에  상황이 좀 좋아지면 타국에서 야채나 과일. 고기. 생선 한번 사보세요....

씨~~알  씨~~~알 욕나올 정도로 대한민국 비쌉니다.

대륙의 실수 어쩌니 저쩌니가 아니라 우리나라가  완전 바가지 인플레이션에  자유도는 사회주의에 걸맞을 만큼 억압이

심하다는 개인적 생각입니다.
12 블랙헐  
생산자와 소비자와의 괴리감 저도 인정합니다. 유통업체만 이익을 챙기는 구조.  요즘엔 유통업체가 브랜드를 만들어서 이익을 극대화시키고 있지요.
정말 욕심쟁이 우후훗~ 하고 웃어버리기엔 아쉽기만 합니다.
요즘은 그래도 농수산물 생산자분들이 직접 올려서 최대한 유통비를 아끼고 소비자에게 이득이 되는 구조로 조금씩 변화되고 있지요.
하지만 아직도 걸음마 단계.....ㅠㅠ
9 조사하면닭나와  
이항이라는 드론회사도 기술력있는 좋은 회사인가요?ㅋ
이항도 어마 어마하죠.  촬영드론쪽이 아닌  드론 택시 같은 중량 제어 드론쪽으로요.....  나스닥 상장까지 됬을 겁니다~~
40 백마  
두산제품 수소드론으로 2시간 동안 풍력발전소 점검하더라구요..
12 블랙헐  
댓글내용 확인
40 백마  
댓글내용 확인
12 블랙헐  
댓글내용 확인
26 장곡  
잘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때가 오면 잘 이용해 봐야겠쥬.

원래는 역마살에 도화둥이라  한자리 머무는걸 잘 못하는데.

천인지명을 코로나가 주저 앉히네요.
17 달새울음  
어찌어찌하여 드론이 하나 있긴한데... 제가 사는 곳이 전지역 비행금지구역이고 규제가 강화되어서 날릴 엄두가 나지 않네요
글츄 ~~~  저도 그냥 개나 소나 다 따는  4종 자격증명 하나 따놓구~~  촬영허가는 너무 귀찮아서 그냥 안날리고 창고행.....

2달에 한번씩 배터리 충전합니다.  ㅠ.ㅠ

팬텀은 배터리가 5개나 되고 조종기도 2개나 되서 이것들 충전만 반나절 갑니다. 매빅2은 그래도 좀 낳은데  패럿은 배터리가 맛이 가버리기 직접이고 완충해도 10분 안쪽이라

관리 포기까지 갔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