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곳 마다 이렇게 안티들을 만드는 것도 참 희안한 재능이라면 재능이네

자유게시판

가는 곳 마다 이렇게 안티들을 만드는 것도 참 희안한 재능이라면 재능이네

24 jdjm 12 1377 0

모델 미즈하라 키코(26)가 사면초가에 몰렸다. 중국 천안문에 손가락 욕설을 하는 SNS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사실 등이 논란이 돼 중국인들에 공개 사죄를 했던 미즈하라 키코가 이번에는 이번에는 일본 네티즌의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다.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던 미즈하라는 올 7월 큰 논란에 휘말렸다. 중국 온라인상에서 "미즈하라가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하고 있는 사진", "미즈하라가 욱일기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나돌자, 중국인들이 크게 분노한 것. 중국 네티즌들은 "미즈하라 키코는 우익이다", "침략전쟁을 긍정하고 있다"고 미즈하라 키코를 비판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 천안문을 향해 중지를 든 중국 현대미술가의 사진 작품에 미즈하라 키코가 '좋아요!'를 눌렀다 취소한 사실이 알려지자 파문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이에 미즈하라 키코는 이달 15일 논란을 해명하고 사죄하는 영상을 중국 동영상 사이트에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미즈하라 키코는 자신의 영어 이름을 대고, 영어로 말했으며, 중국어 자막을 넣었다. 


미즈하라 키코는 영상 초반에 자신이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미국인 아버지, 재일 한국인 어머니를 두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리고 야스쿠니 신사와 욱일기 사진에 있는 사람은 자신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또한 천안문 사진도 친구의 게시물에 의미 없이 '좋아요!'를 눌렀을 뿐 1시간 이내에 다시 취소했다고 해명하고, 고개 숙여 사죄했다. 


그는 또 "세계 평화를 지지하고 전쟁에 단호히 반대한다"라고 언급하며, 야스쿠니 신사 참배 사진 속 인물은 절대 자신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전쟁에 단호히 반대하기 때문에 군국주의의 상징인 야스쿠니 신사에 갈 리가 없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설명한 것. 


미즈하라 키코는 "중국에서 일하기 전부터 중국인 친구가 많다"며 "누구도 공격할 생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 영상은 이번에는 일본인들의 심기를 건드렸다. 넷우익(인터넷 우익)과 일부 인터넷 언론이 들고일어났다. 


일부 언론과 넷우익은 "중국에 사과하는 게 참 마음에 안 든다", "중국 연예계에서 일하고 싶으니가 꼬리를 흔들고 있다", "일본인이 아니라며 용서받으려 한다"며 미즈하라 키코를 비난하고 나섰다. 일부 언론은 "미즈하라, 해명 영상에서 일본인 아니라고 언급"이라는 식의 제목으로 민족주의를 자극하는 기사를 게재하기도 했다. 


넷우익들은 "민폐니까 일본인인 것처럼 하지 마. 이 외국인아", "중국에 사과하지 말고 일본인에 사과해", "재일 외국인은 떠나라", "당당하게 야스쿠니 신사에 갔다고 말하면 될 것을. 사과하지 마", "자기 좋을 때만 일본인. 불리할 때는 일본인 아니라고 하고" 등 언사를 서슴지 않고 있다. 


이전부터 미즈하라 키코는 일본인이 아니라는 이유로 일본 넷우익의 공격이 대상이 돼왔다. 이번 일로 넷우익들의 공격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20160716125351174jots.jpg 

 

한국서도 얼마전 욕 잔뜩 먹고 갔죠.

엄마가 한국계라 그래도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이 있는데, 어찌 이래 가는곳 마다 폭풍을 몰고 다니는지, 참 별난 재주를 타고난 듯.

조미가 매가폰을 잡은 중국 영화 출연때문에 중국인들에게 잘 보이려 한거 같은데, 덕분에 홈그라운드인 일본서도 미움받고.

이젠 미국인임을 강조 ? 미국서 태어났으니 시민권이야 있겠지만, 인생의 태반을 자란곳이 일본인데...

참 복잡한 인생을 사네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2 Comments
26 naiman  
대단하네요...미리생각하고 했다면...일부러라도 힘들었을 것 같네요...
24 jdjm  
신기한 처자에요. 그래도 나름 어린나이에 세계적인 수준의 모델로 이름을 올린 처자인데, 나이먹을수록 욕먹는 일만 늘어나니 안타깝네요, 그래도 반은 우리 피가 섞인앤데
41 나무꾼선배  
뭐하는 처잔가... 첨보는 애라서...
일단 저런 애들은 머리가 나쁘다고 밖에는...
24 jdjm  
지드래곤의 그녀라고 씨끌했었죠, 한국 언론서도, 찌라시라고 해야 더 정확하려나요.
24 jdjm  
오늘 재미없네요. 럭포가 단 한번을 안 터지넹. 이제 가야지 ㅋ
S 영화이야기  
S 영화이야기  
동네 북인가요?
22 CINWEST  
박쥐이야기가 생각나네요..
결국 여기도 저기도 어울리지 못하는..
29 슐츠  
사진만 봐서는 필리핀계처럼 보이네요
아버지가 미국인, 어머니가 자이니치라면 외국인 맞네요>.<
자이니치는 일본에서도 재외국인 취급이니까.....
하여간 SNS는 인생으 낭비란느 말이 맞나봅니다
17 실룩이  
재일 한국인도 언젠가는 일본인이 되겠지요...고구려의 유민들이 고구려 부흥운동을 했지만
세월이 흘러흘러 지금은 중국인이 되었듯이...물론 신라로 투항한 사람들도 있겠지만,
다수는 고구려 땅에 있으면서 중국인이 되었을 것입니다.
당대에서 끝나면 모를까 세월이 흘러도 그 땅에 산다면 그 후손들은 그냥 그 나라 사람되는거죠.
12 초코가이  
날이 덥긴 덥네요. 더위 먹은 사람이 속출.
29 써니04™  
몰랐네요. 지드래곤하고 사귀는 사이인가요? 의외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