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환장할 정도로 재밌네요^^

영화이야기

<불릿 트레인> 정말 환장할 정도로 재밌네요^^

<존 윅4>가 개봉되었기에 이미 봤던 전작을 복습 중입니다. 이 시리즈에 제가 흥미를 느끼는 이유는 홍콩 무협 영화를 할리우드에서 그대로 차용한 느낌이 강하게 들기 때문입니다.

시리즈 전편의 감독 채드 스타헬스키는 이소룡의 절권도를 연마했고 이소룡의 아들 브랜든 리의 절친이었더군요. 브랜든의 유작 <크로우>에서 대역 스턴트도 했고요.

무협 영화의 강호무림(江湖武林)의 세계에 대한 할리우드의 동경은 워쇼스키 감독의 <매트릭스> 시리즈에 이미 고스란히 옮겨져 있습니다.

<존 윅> 시리즈에는 그 세계관의 유사성이 더 명확하게 드러나는데, 이를테면 이 시리즈에 빌런 패밀리인 러시아 마피아, 일본 야쿠자, 홍콩 삼합회 등은 화산파, 소림파, 무당파 등의 무림 정파의 모습입니다.

존 윅이 묵게 되는 콘티넨탈 호텔은 무림의 객잔과 유사한 느낌이 들고요. 거지들의 무리인 개방파와 유사한 노숙자 집단이 시리즈 2편에 등장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존 윅> 시리즈를 다시 보던 중에 1편에서 공동 감독을 했던 데이비드 리치라는 인물이 궁금해졌습니다.

이 양반도 스턴트 맨 출신의 감독인데 시리즈 1편만 감독하고 <아토믹 블론드>, <데드 풀2>, <분노의 질주: 홉스&쇼>를 연출했습니다.

이런 영화들까지 다 찾아볼 시간은 없고 작년에 호불호가 있었던 영화 <불릿 트레인>이 최근작이기에 한 번 봤습니다.


결과는 대박이네요. 일본 추리 소설을 원작으로 했기에 아기자기한 플롯에 슬랩스틱 코미디와 같은 액션, 스크류볼 코미디 같은 유머가 잘 조화되어 있습니다.

정말 신나게 본 영화네요.


명장면이 많은데, 두 킬러가 자신들이 죽인 사람의 숫자가 16명인지 17명인지 옥신각신 하다가 플래쉬 백으로 하나 하나 죽은 숫자를 세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 때 잉글버트 험퍼딩크의 명곡 'I'm Forever Blowing Bubbles'가 흐르는데 음악과 화면이 불일치 하는 것 같으면서 묘한 궁합을 만들어 냅니다.

맨 마지막에 억울하게 죽는 사람이 다름아닌 이 영화의 감독 데이비드 리치입니다.

감독이 아주 재미난 사람입니다. 혹시 아직 안 보신 분은 한 번 보십시오. 탄환 열차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0 Comments
22 bkslump  
추천작 확인했습니다
기대되네요 ㅎㅎ
20 zzang76  
아 그사람이 감독이군요. 몰랐네요 ㅎㅎㅎ
4 태사다  
저도 재미있어서 두 번이나 본 작품입니다. 기본 출연하는 배우도 좋고, 곳곳에 배치된 카메오들이 보는 흥을 돋우는 유쾌한 작품이었습니다.
M 再會  
저는 너무 어수선해서 그리 재미있다라는 느낌 보다는 마지막 까지 보고 나니 그냥 감독이 미쳤다라는 말이...!
15 Harrum  
ㅋㅋㅋㅋ
37 하늘사탕  
내용이 기대됩니다
보긴 봤는데 ...
본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어떤 내용이었는지, 주인공이 누구였는지
기억도 잘 안나는...
야쿠자 미화가 좀 심해서 좀 거북했던
재미없는 영화였다고 생각되는데...
의외로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 많네요
1 omega13  
저도 작년에 제일 재밌게 본 헐리웃 영화네요. 포스터도 받았는데 일장기 같은 이미지라서 국내용 포스터는 채도를 많이 낮추어 주었더군요..
존윅4도 재밌게 봤습니다 ㅎㅎㅎ
17 달새울음  
확실히 취향 탓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지온님이 제게 해준 말인데, 재밌게 본 자가 승리자다...^^
영화를 재밌게 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으로 승패를 나누는 것도 좀 우습습니다. 저는 제가 재밌게 본 영화를 남이 재미 없다고 하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깁니다. 예전에는 그 영화의 재미를 일일이 설명해줬는데 한 번 재미없다고 결론 내린 사람 그런다고 바뀌는 것도 없고요. 다만 제가 별로라고 생각하는 영화를 걸작의 반열에 올리는 사람은 무척 신경이 쓰입니다. 내가 무슨 놓친게 있나 싶어서요. 그건 그렇고 이 영화는 신나게 봤는데 존 윅4는 졸면서 뵜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