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선정하는 중국/홍콩 Movie Best 20>
<내 맘대로 선정하는 중국/홍콩 Movie Best 20>
홍콩영화 Top 10을 정리하다 보니 Top10으로는 너무나 부족한 걸 느끼고
Top20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본 영화 위주로 작성했다는 걸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1. 英雄本色(영웅본색): A Better Tomorrow, 1986 (94min)
오우삼 / 적룡(송자호), 장국영(송아걸), 주윤발(소마, 마크)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갱스터 무비입니다. 영웅본색 시리즈는 2부도 감동적입니다.
네이버 9.18
2. 覇王別姬(패왕별회): Farewell My Concubine, 1993 (170min)
천카이거 / 장국영, 공리, 장풍의
장국영의 연기가 압권인 잔잔한 감동의 작품
네이버 9.34
3. 警察故事(폴리스스토리): Police Story, 1985 (99min)
성룡 / 성룡
역시 성룡의 몸 연기는 최고입니다. 그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스턴트맨 없는 본인의 연기!!!
네이버 9.26
4. 無間道(무간도): Infernal Affairs, 2002 (100min)
맥조휘, 유위강 / 양조위(진영인), 유덕화(유건명)
경찰 이야기를 이처럼 멋지게 만든 영화는 없죠 헐리우드도 리메이크 했죠, 2부, 3부도 꼭 보시기를...
네이버 9.11
5. 變 (변검): The King Of Masks, 1995 (94min)
오천명 / 주욱(변검왕), 주임영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변검 장면 정말 신기합니다.
네이버 9.41
6. 精武門(정무문): Fist Of Fury, The Chinese Connection, 1972 (106min)
나유 / 이소룡(첸), 묘가수
이소룡의 이름을 전세계에 알리게 된 작품 리얼한 무술연기와 마지막 장면의 여운은 최고!
네이버 9.17
7. 重慶森林(중경삼림): Chungking Express, 1994 (101min)
왕가위 / 임청하, 양조위, 금성무, 왕페이
왕가위 영화을 가장 잘 표현 한 영화입니다. 독특한 영상미로도 유명하죠
제가 광고회사 다닐때 이 영화가 최고 인기였죠^^
네이버 8.91
8. 刀(도): Dao, 1995 (105min)
서극 / 조문탁, 웅흔흔, 상니
평점은 좀 낮지만 칼을 쓰는 액션 영화 중 최고로 화려하고 리얼합니다. 영화 <외팔이>의 모던 리메이크 작입니다.
네이버 8.60
9. 倩女幽魂(천녀유혼): A Chinese Ghost Story, 1987 (98min)
정소동 / 장국영(영채신), 왕조현(섭소천)
아름답고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죠. 주제가도 좋습니다. <천녀유혼 2>도 꼭 보세요
네이버 9.25
10. 牒血雙雄(첩혈쌍웅): The Killer, 1989 (110min)
오우삼 / 주윤발(아장), 이수현(이응), 엽청문(제니)
영웅본색 류의 영화로 2부작인 <첩혈속집>도 꼭 보세요 절대 실망하지 않는 2부작 입니다.
네이버 9.06
11. 甛蜜蜜(첨밀밀), Comrades: Almost A Love Story, 1996 (118min)
진가신 / 여명(소군), 장만옥(이요)
영원히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네이버 9.10
12. 笑傲江湖 之 東方不敗(동방불패): Swordsman II, 1992 (107min)
정소동, 당계례 / 이연걸, 임청하(동방불패), 관지림, 이가흔, 이자웅
임청하 액션 영화 중 최고작. 이 영화의 장면은 그 당시 아이스크림 광고에도 사용했었죠
네이버 9.23
13. 醉拳(취권), Drunken Master, 1978 (107min)
원화평 / 성룡, 황정리, 원소전
술을 마시고 하는 권법이라...ㅎㅎㅎ 성룡의 권법연기는 거의 묘기 수준 <취권 2>도 재미있습니다.
네이버 9.22
14. 黃飛鴻(황비홍): Once Upon A Time In China, 1991 (134min)
감독: 서극 / 주연: 이연걸(황비홍), 원표
1979년 <소림사>로 데뷰한 이연걸의 이름을 널리 알린 작품 무술액션이 작입니다.
<소림사>도 재미있습니다.
이연걸 주연의 황비홍 시리즈가 6편까지 이어졌으니 인기가 실감 나실런지요.
네이버 9.15
15. 花樣年華(화양연화): In The Mood For Love, 2000 (97min)
왕가위 / 양조위, 장만옥
왕가위 작품 중 최고의 로맨스 작품입니다.
"화양연화"의 뜻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을 표현하는 말"
영어로 말하면 "Best days of my Life" 정도 될까요?
네이버 8.87
16. 天若有情(천장지구): A Moment Of Romance, 1990 (90min)
진목승 / 유덕화(아화), 우첸롄
유덕화의 거침없는 액션을 볼 수 있는 작품으로 결말이 유명하죠.. 복수에 관한 영화입니다.
네이버 9.16
17. 白髮魔女傳(백발마녀전): The Bride With White Hair, 1993 (87min)
우인태 / 장국영(탁일항), 임청하(마녀 연예상)
어딘가 고독한 느낌의 무술 영화로 동방불패와 더불어 임청하 최고 히트작
네이버 9.25
18. 西遊記 第壹伯零壹回 之 月光寶盒(서유기-월광보합):
A Chinese Odyssey Part One - Pandora's Box, 2010 (88min)
유진위 / 주성치, 오맹달
유일하게 보지는 않았지만 평점이 높아서 선정했습니다. <서유기 2>도 재미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9.21
19. 獨臂刀(외팔이): One-Armed Swordsman, 1967 (111min)
장철 / 왕우
<돌아온 외팔이>도 명작입니다. 왕우의 철사권 연기를 볼 수 있는 작품.
제가 왕우의 영화를 처음 본것은 초등학교 4학년때 <열화문>이란 작품이었는데
그 영화를 보고 친구들과 함께 한참 동안 흉내냈던 기억이 나네요
네이버 8.09
20. 少林足球(소림축구), Shaolin Soccer, 2001 (87min)
주성치 / 주성치
<功夫(쿵푸허슬): Kung Fu Hustle, 2004>도 재미 있습니다. 한동안 유행했던 코믹액션 대표작입니다.
네이버 8.79
그 외에 아쉽지만...
墮落天使(타락천사): Fallen Angels, 1995 (105min)
왕가위 / 여명, 금성무, 양채니, 이가흔, 막문위
네이버 8.56
旺角卡門(열혈남아), As Tears Go By, 1987 (90min)
왕가위 / 유덕화(소화), 장만옥(아화)
네이버 8.44
春光乍洩(해피투게더): Happy Together, 1997 (97min)
왕가위 / 장국영(보영), 양조위(아휘), 장첸(장)
9.21
龍爭虎鬪(용쟁호투): Enter The Dragon, 1973 (95min)
로버트 클루즈 / 이소룡, 존 색슨, 석견, 홍금보
8.94
東邪西毒(동사서독): Ashes Of Time, 1994 (100min)
왕가위 / 장국영, 양조위, 임청하
네이버 8.57
.
.
.
.
17 Comments
OST는 정말 좋더라구요.ㅎㅎㅎ
명음악이죠
개인적으론 그 언어를 싫어하는데 불구하고
그 음악은 유일하게 헐리웃 영화들 OST랑 같이 언급되도 될 정도라고 생각하는...
세대차이라는 말씀을 드린 건
드래곤님 같은 경우는 "무간도"를 먼저 접하시지 않고
"영웅본색"을 먼저 접하셨고
저같은 경우는 "무간도"를 먼저 보고 "영웅본색"을 보니
조금은 손발 오글거리는 부분들이 있었던...^^;;
비유하면 요새 아이돌 좋아하는 애들이
옛날 가수들이 본인들한테 좀 안 맞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랄까요?ㅎㅎ
아마 저도 그 세대여서
먼저 "영웅본색"을 접했더라면
영웅본색이 Top 1에 랭크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명음악이죠
개인적으론 그 언어를 싫어하는데 불구하고
그 음악은 유일하게 헐리웃 영화들 OST랑 같이 언급되도 될 정도라고 생각하는...
세대차이라는 말씀을 드린 건
드래곤님 같은 경우는 "무간도"를 먼저 접하시지 않고
"영웅본색"을 먼저 접하셨고
저같은 경우는 "무간도"를 먼저 보고 "영웅본색"을 보니
조금은 손발 오글거리는 부분들이 있었던...^^;;
비유하면 요새 아이돌 좋아하는 애들이
옛날 가수들이 본인들한테 좀 안 맞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이랄까요?ㅎㅎ
아마 저도 그 세대여서
먼저 "영웅본색"을 접했더라면
영웅본색이 Top 1에 랭크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역시 노장의 내공이...^^
너무 기쁩니다. 1위가 영웅본색이라서요. 그리고 기타 순위에 영웅본색2가 없어서요.
그냥 영웅본색은 영웅본색 하나죠. 저도 랭킹 1위는 영웅본색입니다.
(에고... 2부도 언급해 주셨군요.^^ 전 2부가 너무 작위적인 것 같아서... 여자애들은 많이 좋아했죠. 장국영)
그 다음이 서유기 시리즈(월광보합, 선리기연) 입니다.
엔딩 씬의 주성치의 그 표정은 아마 평생 갈 것 같아요.
이외에 첨밀밀, 천녀유혼... 그리고 목록에 없는 '메이드 인 홍콩' 많이 좋아했습니다.
무간도 시리즈, 아비정전, 쾌찬차도 괜찮았고요.
지금 생각이 이것밖엔 안 나서 그만...
첩혈쌍웅은 너무 작위적인 것 같아 재미는 있었지만 감동이 막 밀려오진 않았던 것 같고요.
중경상림은 'California Dreaming'이란 명곡을 너무 많이 써먹어서... 재미가 반감된 경우고요.
그 외에 열거해주신 영화들... 다 좋은 작품들이네요.
정말 잘 보았습니다.
너무 기쁩니다. 1위가 영웅본색이라서요. 그리고 기타 순위에 영웅본색2가 없어서요.
그냥 영웅본색은 영웅본색 하나죠. 저도 랭킹 1위는 영웅본색입니다.
(에고... 2부도 언급해 주셨군요.^^ 전 2부가 너무 작위적인 것 같아서... 여자애들은 많이 좋아했죠. 장국영)
그 다음이 서유기 시리즈(월광보합, 선리기연) 입니다.
엔딩 씬의 주성치의 그 표정은 아마 평생 갈 것 같아요.
이외에 첨밀밀, 천녀유혼... 그리고 목록에 없는 '메이드 인 홍콩' 많이 좋아했습니다.
무간도 시리즈, 아비정전, 쾌찬차도 괜찮았고요.
지금 생각이 이것밖엔 안 나서 그만...
첩혈쌍웅은 너무 작위적인 것 같아 재미는 있었지만 감동이 막 밀려오진 않았던 것 같고요.
중경상림은 'California Dreaming'이란 명곡을 너무 많이 써먹어서... 재미가 반감된 경우고요.
그 외에 열거해주신 영화들... 다 좋은 작품들이네요.
정말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