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의 미망인 (the parson\'s widow, 1920)

자막자료실

목사의 미망인 (the parson's widow, 1920)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505432

The Parson 

칼 드레이어의 <목사의 미망인>입니다.

영자막을 번역했습니다.


수정, 배포 모두 자유입니다.


영상 링크 공유합니다.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s://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Comments

37 Rookie
감사합니다
21 맥꼴골
감사합니다
29 언제나
고맙습니다.
S 궁금맨
고맙습니다.
29 불량아이
고맙습니다.
30 하얀벽돌
수고하셨습니다!
37 보라™
수고하셨습니다^^
15 가쟁
고맙습니다
GIVE 5 MP 11 liimbo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28 이야호
고맙습니다
22 인향
고맙습니다.
27 십이야월
감사합니다
14 푸른눈
수고하셨습니다
S dreammaker
고맙습니다.
9 소구스
감사합니다
4 싸잉
감사합니다.^.^
2 해물찜
감사합니다
2 풀로풀로
감사합니다!!
40 Daaak
감사합니다.
5 혀니마세상
감사합니다^^
S 컷과송
2020. 12. 1. 감상

단 평 : 그 집에는 안밖의 주인이 있다.

​30대로 접어든 감독의 작법은 알려진 후기작들의 정숙과 단아와 같은 정서와 거리가 있다.
우스개로 말하자면, 한국 영화의 신파적 공식인 전반부의 웃음과 후반부의 감동 관습이
상기될만큼 친숙하거니와, 어머니=대지라는 등식이 폭포/역사/이야기/모성의 기호가 된다.
말하자면, 이것은 인간주의에서의 인간이란 어떠해야하는가에 대한 30대 감독의 응답이다.
그것은 일종의 순환이며, 그 순환 하에서 폭포의 면모에 얼굴을 부여하는 작업이기도 하다.​

​여기서 얼굴이란 타자와의 동행을 넘어선 합숙을 지시하는데, '같이 지냄'의 속내에는 능히
자신의 과거를 순환하는 타자에 대한 드러내지 않는 이해라는 역지사지보다 한단계 위의
포용이 있다. 이 포용은 단순한 감내가 아니라, 언제든지 방자함을 훈계할 수 있는 권위가 된다.
미망인이 하인을 동원하여 자신의 새 남편이자 목사를 허공에 들도록 하는 수직 운동은 이같은
맥락 하에서 꽤나 코믹하고 적절한 행위다. 그것은 흡사 오프닝에서 폭포 강하의 반대편이다.

​또다른 수직으로서 추락의 부상이 있고, 이것은 전반부의 은폐가 축조했던 긴장감을 파훼한다.
비록 초반부 이후 곧바로 폐기했지만, 성경에 지우친 문자주의 강독에 대해 본편의 낯선(?)
서사는 보이지 않는 종교성으로서의 인간의 시간을 엔딩에서 끝내 십자가 형상으로 제시한다.
미망인의 목적이자 거의 유일한 실체적 발언인  '살아왔던대로 살아가겠다'의 유지야말로
본편에서 인물이 주인됨의 자리를 보존해야하는 이유다. 거기에 결혼과 장례의 의식이 있다.
2 디자인방
감사합니다
11 아라태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