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튜니티(They Call Me Trinity, My Name is Trinity, 1970)

자막자료실

내 이름은 튜니티(They Call Me Trinity, My Name is Trinity, 1970)

http://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386890

af69dbbcb40bedb2d91bc862c65ed615_1582228285_5115.jpg

 

1970년도에 제작된 영화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1976년에 상영됐고, 마침 그 해에 대학에 입학했던 터라 이 영화를 보고 많이 흉내를 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비디오로 출시됐을 때도 다시 빌려봤지만 너무나도 어이 없는 자막번역에 흥미가 뚝 떨어졌던 기억도 나고요.

다시 보고 싶어 어렵사리 네 개의 영어자막을 구하고(이상하게도 이 영화는 영어자막 자체가 거의 맞아 떨어지는 게 없습니다), 자막에 없는 부분은 억지로 듣다시피 해서 자막을 완성했네요.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자막을 맞춰보실 때 어느 그룹에서 작업을 했는지 용량이 얼마인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상영시간과 프레임이 중요합니다. 이 영화의 상영시간은 01:53:26이고, 23.976프레임입니다.

프레임이 안 맞으면 계속 자막이 조금 일찍 나오거나 늦게 나오게 될 것이지만, 프레임만 맞으면 일괄적으로 앞으로 밀거나 뒤로 당기면 거의 문제가 없죠.


이미 몇 분이 이 자막을 만들어 올리셨지만, 제가 직접 번역해서 만든 이 자막으로 보시면 이 영화가 더옥 재미있다는 걸 아시게 될 겁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부탁드립겠습니다. 모든 자막제작자들의 욕심이겠지만, 며칠씩 생고생을 하며 만든 자막이 제작자의 정보는 삭제된 채 상업적으로, 그리고 아무렇게나 떠돌아다니지 않으면 하는 겁니다.

2002년에 '오복성'의 자막을 만들어 이곳에 올렸다가 다른 사람이 토씨 몇 개 바꾸고 자기이름으로 올리는 걸 보고 환멸을 느끼며 자막 제작을 포기했던 터라 드리는 말씀입니다. 


이어 올릴 이연걸의 흑협(홍콩판), 튜니티 2, 홍금보의 군룡희봉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즐감하세요!!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Comments

S 최대포
고맙습니다.
16 o지온o
타인이 만든 것을 자신이 만든 것인 냥 하는 또라이가 가끔 있죠.
너무 낙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인간들은 언제나 있어요. 그리고 엄청나게 부지런하죠. ――――――― , . ――――――― ;;;;;;;;;;;

어쨌든, 드디어 올라온 자막 감사히 받아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하현길
네, 정말 허탈하더군요. 문제를 지적해주시고, 제작자가 수정하도록 해주시면 좋을 텐데 말입니다. 지온님도 수많은 자막을 올리시면서 고생은 둘째치고라도 어이없는 댓글 때문에 허탈해하신 것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뵈었으면 합니다.
22 이야호
고맙습니다
29 보라™
수고하셨습니다^^
7 체휼자
튜니티 하면 뺘말때기 다다닥
날리는 장면만 기억이 나네요
총 엄청 잘 쐈었고
저는 TV가 아닌 테레비에서 봤죠
무튼 그토록 애쓰셔서 제작하신 자막으로
잘 보겠습니다!!
4 하현길
네, 튜니티로 나온 테렌스 힐이 뺨 때리는 건 '무숙자'와 '튜니티 2'가 유명하죠. 주제곡을 제대로 번역하고, 대사의 거의 모든 부분을 다 번역해서 보시는 맛이 다를 겁니다. 즐감하시고, 앞으로 올리는 자막에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6 슈슈0
수고 하셨습니다. ^.^
36 범부
고맙습니다.
3 hwanhoo
자료 감사드립니다...
7 패트릭제인
주말의 명화에서 봤던 기억이 나네요.
셰인이나 장고, OK목장의 결투, 황야의 7인 등 서부극이란 진지한 영화라는 고정관념이 있을 때 "이런 코믹한 서부극도 있나" 하는 신세계를 보여준 영화였어요
4 하현길
네,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전 대학을 다니면서 별명이 '튜니티'였습니다. 아주 친했던 친구의 별명은 '무숙자'였고요. 그리고 이 영화가 상영된 이후 허영만 화백도 이걸 모티브로 해서 만화를 그리셨고, 그 외에도 정말 많은 곳에서 따라했었죠. 즐감하시고, 앞으로 올리는 자막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S 인향
고맙습니다.
1 깨끗한하늘
고맙습니다
21 백두
감사합니다.
4 영화는예술
감사히 잘 보겠습니다. 저는 매니아의 한 사람으로 어렵게 구한 자막을 웹하드나 영화 다운로드 사이트에 절대 안올립니다. 여기서 다운받을걸 배포하는 사람은 탈퇴시켜야죠,
4 하현길
네, 정말 그렇게 해주십시오. 제작자 이름만 싹 지우고 자기 것인 양 아무렇지 않게 올려서 허탈해지면 자막 만들고 싶은 생각이 싹 없어지고 맙니다. 즐감하시고, 앞으로 올리는 자막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3 BARi
고맙습니다.
S BJCool
감사합니다
1 2132344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