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묘필기 (盗墓笔记 Time Raiders, 2016)

자막자료실

도묘필기 (盗墓笔记 Time Raiders, 2016)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017004

제가 이 자막을 배포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제35조의3(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에서는 저작물의 통상적인 이용 방법과 충돌하지 아니하고 저작자의 정당한 이익을 부당하게 해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보도·비평·교육·연구 등을 위하여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다"에 의거합니다. 이 조항에 따르면 영리성 또는 비영리성 등 이용의 목적 및 성격, 저작물의 종류 및 용도, 이용된 부분이 저작물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그 중요성, 저작물의 이용이 그 저작물의 현재 시장 또는 가치나 잠재적인 시장 또는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판단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우선 제 행위는 영리 목적이 아닌 까닭에, 저작권법 제125조 제1항 (저작권을 침해한 자가 그 침해행위에 의하여 이익을 받은 때에는 그 이익의 액을 저작재산권자등이 받은 손해의 액으로 추정한다)의 민사상 손해배상책임을 면하게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자막 파일에 해당 문구를 삽입하여 영리 목적이 아닌, 개인 창작 활동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의 해당 영리 활동에 직접적인 피해가 없도록 국내 상영기간 동안 자막을 배포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영화는 중국에서 별 4개반 (최대 5개)을 받을 정도로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었으나, 국내에선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저는 이런 성적이 기존 저작물이 지닌 가치와 재미, 감동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던 자막 탓이라 여겼고, 되도록 많은 이들이 도묘필기라는 영화의 매력을 제대로 향유하는 것이 공공에 이롭다는 취지에서 번역 (한 달 전부터 시작한 자막 번역이 끝날 무렵 영화 개봉 발표가 알려졌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번역을 일부 수정하여 좀 더 명확한 의미를 알아낼 수 있게끔 추가작업을 했습니다) 했고, 나아가 이를 배포함으로써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을 도모해 문화 및 관련 산업의 향상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저작권법의 목적에도 부합한다고 판단했습니다(저작권법 제1조). 또한 해당 자막의 제작 의도가 중국어를 사용하는 국가가 아닌, 우리나라에서 해당 영화에 담긴 의미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자 함이라는 걸 고려하면 공공적인 목적을 갖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전 이 영화에 대해 국내 개봉 발표가 있기 한 달전부터 번역에 매진하고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이런 불편한 관계로 이어지리라는 건 생각해본 적도 없었음을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런 제 선의가 비난받아야 마땅하고 손가락질 당해야 한다면, 어쩔 수 없겠지요. 

 

 

본 자막은 씨네스트에서만 배포하며, 타 사이트로의 업로드를 금지합니다. 해당 자막을 영리 목적에 이용하는 경우 민형사상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그외의 행동은 자유며, 공개된 장소에서 해당 자막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 의사에 따라 해당 자막에 수정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만.. 자막에서 언급한 내용 만큼은 지켜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도묘필기 (盗墓笔记 Time Raiders)  

해당 자막은 파일명이 Time.Raiders.2016.CHINESE.1080p.WEBRip.x264.AAC2.0-FGT 라 적힌 영상에서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편의상 *.smi 파일과 *.srt 파일을 함께 첨부합니다. 

 

 

자막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이 궁금하다면, "이 곳"을 눌러 확인하세요.

 

 

9fa778e8a673338234109adf5f367159_1500017998_4412.jpeg


,

Author

Lv.3 3 모릿  실버(2등급)
3,688 (86.7%)

자막이 바뀌면 영화가 바뀝니다^^

 

Comments

28 이야호
고맙습니다
39 범부
감사합니다.
S MacCyber
드디어 공개인가요? ㅎ
수고 많으셨습니다.
3 모릿
감사합니다^^
5 cocoya
자막이 훌륭하면 영화 수준도 바뀝니다 ^.^
GIVE 3 MP 3 모릿
제가 원한 반응입니다^^
40 백마
감사합니다^^
37 보라™
수고하셨습니다^^
48 RainBow
수고하셨습니다! ^^
3 모릿
감사합니다^^
GIVE 3 MP 31 靑山
수고하셨습니다
GIVE 100 MP M 再會

고생하셨습니다.
3 모릿
감사해요
34 진트
수고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