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 나라망신 도를 넘었다, 이제 그만 돌아와라는데.…

한줄톡톡

박태환 나라망신 도를 넘었다, 이제 그만 돌아와라는데.…

M 再會 11 299
박태환 나라망신 도를 넘었다, 이제 그만 돌아와라는데...국민적 배심감... 이러 자극적인 기사 제목으로 먹고 사는 신문이.. 들어가보니 광고만 17~20 걸려있네요 한페이지에..쩝~~! 기사 내용은 제목과 같은 내용이 아니고.. 예선 결과만 간략하게 나와있고.. 순간 분노가...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30 HanSolo
약 처먹고도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응원 받는 선수... 잣대는 동일하게 대야 합니다...
41 나무꾼선배
저도 박태환 팬으로써 명예 회복이라도 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바랬습니다.
어제오늘 밤잠 설쳐가면서 지켜봤었는데, 오늘은 6조 2번 레인에 출전해서 8명 중에서 꼴찌로 들어온 것 같더군요.

수영이라는 종목은 다른 손기술 발기술만 가지고 하는 종목과는 다르게, 기록경기입니다.
여럿이 묻어가는 구기 종목도 아니고, 오로지 자신의 부단한 연습과 꾸준한 노력만이 결과를 보여주는 종목입니다.

컨디션이 안 좋아서 경기 결과가 나쁠 수 있습니다.

경기를 지켜보면서 박태환을 키워냈다는 감독인가 하는 사람이 해설하는 방송을 봤습니다.
감독이 하는 말이, '태환이가 연습이 부족하고, 그동안 국제 경기에 출전을 못 해서 결과가 안 좋다'고 하더군요.
무릎 꿇고 머리 조아리며, 수영연맹 결정 뒤집고 나오면서, 감독이라는 사람이 박태환의 기록 확인도 안 했단 말인지...
솔직히 박태환을 아끼고 사랑하는 감독이라면, 본인이 나서서 출전을 말리는 것이 나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기대했고 응원했던 국민들을 위해서, 이번이 아닌 다음 번 올림픽을 목표로 명예 회복에 나서야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꼭 금메달을 못 따더라도, 30 넘어서 출전하는 선수들도 많이 있습니다. 기회가 없어서 못하는 선수는 많겠지만요.

오늘 경기를 치렀던 안바울(유도) 선수를 비롯한 수많은 선수들은, 국대 한 번 들어가기 위해서 피와 땀을 흘리며 노력을 합니다.
기록경기에서 명예 회복은, 올림픽에 나와서 갑자기 성적이 좋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려면 약을 처먹어야 가능하겠지요.
본인이 남들(쑨양 등 세계적인 선수들) 열심히 피땀 흘려 노력할 때, 그렇게 하지 못했으면, 냉소적인 비판은 각오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두 경기 더 남은 것 같은데,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기를 바랍니다. 이미 결과에 대해서는 본인이 잘 알고 있겠지만요.

추카추카 50 Lucky Point!

41 나무꾼선배
써놓고 보니까 박태환 욕하는 것 같이 됐네요.
박 선수는 아직 나이가 어립니다. 아마도 주변 어른들의 입김에 휘둘렸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출전하는 모습만 봐도 컨디션이나 자신감이 예전 같지 않아서 하는 말이었습니다.
연습 기록을 본인과 관계자들은 알고 있었을 텐데...
얼마나 화가났으면 열변을 토하는 선녀아주버님. 어제 새벽까지 모든 경기 지켜봤지만. 박태완만큼은 안타깝더군요.
제 생각은 밥그릇 싸음에 희생된 선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41 나무꾼선배
얽히고설켜서 운동선수로, 나중에 선수를 은퇴하고 나서도, 서로서로 밀고 당기면서 밥 먹고살아 가는 구조입니다.
국민들 입장에서는 공정치 못하고 잘못 투성이로 보일지 몰라도, 실상은 그들의 입장에서는 자신들의 기득권이고 권리입니다.
그들은 누구 하나 바꾸려 나서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바꾸려는 자들을 이지메 시키려 들 것입니다.
박태환 열심히 노력하고 훈련해서 보라는 듯이 재기 해야죠.`~
M 再會
뭐 올림픽이 개개인의 사사로운 명예 회복을 위한 자리는 아니라는 생각이 좀 많이 듭니다. 뭔가 잘못 된거죠...!  명예획복은 커녕 앞으로 더 무서운 비난만을 받을 것이 뻔한데 한 개인의 인생으로 볼땐 상당히 비극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것이 한명의 개인만의 문제로 치부되는 다 뒤집어 쓰는 것도 그렇고요...  분명 연맹과 주변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 텐데...
S 푸른강산하
하이에나 같은 찌라시들..
"한명의 개인만의 문제로 치부되는 다 뒤집어 쓰는 것도 그렇고요...  분명 연맹과 주변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 텐데..."
41 나무꾼선배
날도 더우니 남일에 괜히 열을 내고 있었네요.
남은 경기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 내고 귀국할 수 있기를...
29 슐츠
썩어빠진 연맹도 개혁하고, 약물하는 선수도 엄중처벌하고........
개혁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양궁연맹은 엄청난 개혁 끝에 국내에선 그래도 가장 공정하고 클린한 단체가 되었는데
빙연을 비롯한 다른 종목 연맹들도 모조리 개혁을.......>.<
S 포장마차
요즘 기래기, 기래기 하는 이유를 알겠네요..
내용은 안중에도 없고, 자극적인 제목으로 클릭수나 늘릴려는 기래기들.. 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