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자마자 리뷰: 9점]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Khane-ye Doust Kodjast?, 1987)

영화감상평

[보자마자 리뷰: 9점]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Khane-ye Doust Kodjast?, 1987)

28 godELSA 0 1479 0

황폐한 풍경들 사이로 걸어가면서 마침내 도달하는 아름다운 광경

평점 ★★★★☆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어린이 영화다. 친한 짝꿍의 퇴학을 막기 위해 저 멀리 친구의 집을 찾아나서는 어린이의 순수한 모험심 이 이 영화 전체를 아우른다. 삶의 규율을 깨고 언덕으로 뛰어 올라갈 때마다 아이의 악의 없는 생각과 행동이 흐뭇하게 다가온다. 또,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사회적인 영화이기도 하다. 아이의 모험심을 터부하고 막는 규율을 절대시하는 어른들의 모습들을 보여주며 이란의 가부장적이고 권위적인 사회와 마주하게 하고 아이가 잠시 흘려듣는 이야기에서 산업화 되고 있는 이란과 황폐해져가는 인간 사회를 엿보여준다. 아이의 내면과는 이질감이 드는 완전히 다른 세계의 모습을 환기하며 관객에게 삶에 대한 고찰을 불러일으킨다. 일상적인 행동으로 관객에게 삶에 대한 교훈을 전하는 아이의 정직함이 소박하게 여운을 길게 남긴다.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공책에 핀 한 송이의 꽃처럼 소박한 모습이 아름다운 영화다.


개인적 후기) 서사도 완벽하고 상징도 좋은...!!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작 중 제가 본 첫번째 작품입니다..ㅎㅎ


movie_imageWTX93I7S.jpg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