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상반기 개봉작 한줄평 나름(?) 결산
오늘 본 '소수의견'까지 포함하면 2015년 상반기 동안
벌써 영화를 210편 봤네요.
올해 개봉작으로 한정하면 99편이네요.
작년 12월 31일~ 6월 25일까지의 개봉작 결산입니다.
(현재 상영 중인 작품들은 보면 그때그때 감상평 올리겠음)
1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평점 ★★★☆
마음을 훔치는 완벽한 위로
마다가스카의 펭귄
평점 ★★★
펭귄 팬들에겐 심쿵
테이큰 3
공식화하면 1>3>2
평점 ★★★
내일을 위한 시간
평점 ★★★★
통찰력 있는 시각으로 섬세한 감정
하늘의 유실물 : 영원한 나의 새장
평점 ★☆
원작 팬만 배려하는 전개와 마무리
언브로큰
평점 ★★☆
의지보다는 학대의 안타까움
패딩턴
평점 ★★★☆
곰 덕분에 더욱 해피한 동화
아메리칸 셰프
평점 ★★★☆
맛있어서 행복하다
아메리칸 스나이퍼
평점 ★★★★
한 눈으로 좁게 보지 않고 두 눈으로 넓게 보며 저격한다
박물관이 살아있다 3 : 비밀의 무덤
평점 ★★★
익숙한 곳에서 웃음을 찾는다면
허삼관
평점 ★★☆
코미디와 비극적 드라마의 부조화
아이 킬드 마이 마더
평점 ★★★☆
총체적 감정의 데뷔작
빅 히어로
평점 ★★★☆
신세대를 위한 디즈니의 완벽한 이미지 변신
와일드
평점 ★★★★
도피 아닌 대면의 여정
강남 1970
평점 ★★☆
쓸데없이 강렬한 구닥다리 느와르
진격의 거인 : 홍련의 화살
평점 ★★★
익숙함이거나 감탄이거나
트라이브
평점 ★★★☆
실험적인 영화 언어로 일궈낸 영화적 신세계
엔드 오브 디 어스
평점 ★★★
장르의 시너지 효과
1월 최고작 - 내일을 위한 시간
2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재개봉)
평점 ★★★★☆
현재에서 회상하는 하야오의 판타지, 여전히 아름다웠다
폭스캐처
평점 ★★★★☆
광기와 결핍의 상관관계에 관한 공포의 관찰
7번째 아들
평점 ★★
스케일에 맞게 덩치 값을 해야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평점 ★★★★
기존 공식을 비웃는 우아함
명탐정 코난 : 코난 실종사건 - 사상 최악의 이틀
평점 ★☆
추리가 미지근하기에 쾌감도 미지근하다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평점 ★★
잔재주만 굴리는 자칭 탐정극
리틀 포레스트 : 여름과 가을
평점 ★★★☆
삶을 위한 레시피
스폰지밥 3D
평점 ★★☆
단편일 때 더욱 빛나는 스폰지밥
이다
평점 ★★★★
흑백사진을 보는 듯한 여백의 미
이미테이션 게임
평점 ★★★★
혼자서는 해독할 수 없는 외로움의 수수께끼
제네시스 : 세상의 소금
평점 ★★★★☆
천지창조를 꿈꾸는 노력을 향한 경탄의 존경
바람의 검심 : 교토 대화재편
평점 ★★☆
과유불급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평점 ★☆
뇌색적이지만 끌리진 않는
기생수 파트 1
평점 ★★☆
생각은 하지만 진중하지 않고 감정이 없는 각색
나이트 크롤러
평점 ★★★★
결국 시청자들에게로 회귀하는 추악한 진실
2월 최고작 - 폭스캐처
3월
순수의 시대
평점 ★
결국 승자가 역사를 쓴다는 진부한 교훈
버드맨
평점 ★★★★☆
환상의 추락을 통한 현실의 비상
헬머니
평점 ★★
욕만 잘한다
바람의 검심 : 전설의 최후편
평점 ★★★
전편보단 다듬어진 사건과 액션
위플래쉬
평점 ★★★★★
광기가 서로를 채찍질하는 전율
채피
평점 ★★★
닐 블롬캠프 감독의 로봇 애정 동화
소셜포비 아
평점 ★★★☆
우리가 그려놓은 끔찍한 자화상
포스 마쥬어 : 화이트 베케이션
평점 ★★★★
본능적인 사회적 인식에 관한 씁쓸한 초상
추억의 마니
평점 ★★★☆
서로를 다독이는 마음으로
모던 타임즈(재개봉)
평점 ★★★★★
시간을 뛰어넘은 코미디언의 위대함
신데렐라
평점 ★★★☆
생생하게 재창조된 클래식
엘리제궁의 요리사
평점 ★★
소박하다기보다는 대충대충 차렸다
리바이어던
평점 ★★★★
짓밟히는 삶의 절망적이고 통렬한 지옥화
인서전트
평점 ★★
매력을 잃은 상상력의 방황
스물
평점 ★★☆
똘끼거나 무대뽀거나
뷰티풀 라이
평점 ★★☆
결론은 좋은데 도출과정은 안 좋은 경우
3월 최고작 - 버드맨
분노의 질주 : 더 세븐
평점 ★★☆
짠하게 채워지는 마지막 물배
모스트 바이어런트
평점 ★★★★
공허한 폭력의 사회
송 원
평점 ★★
음악이 낭비된 음악영화
팔로우
평점 ★★★☆
영리하게 축적해가는 공포
화이트 갓
평점 ★★★☆
역지사지의 자세로 보는 우리의 정체
후쿠시마의 미래
평점 ★★☆
'같은 실수'의 돌림노래를 끊어야할 때
엘리노어 릭비 : 그남자 그여자
평점 ★★★☆
평범한 사랑에서 찾는 사랑의 특별한 고찰
코블러
평점 ★★☆
큰 발에 작은 신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감독판(재개봉)
평점 ★★★★☆
시간을 넘나드는 플래시백의 여운
화장
평점 ★★★★
죽음을 통해 되살아나는 삶
위대한 독재자(재개봉)
평점 ★★★★☆
시대를 초월한 위대한 인간애
신은 죽지 않았다
평점 ★☆
설득보단 강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
평점 ★★★☆
아버지의 자격, 가족의 자격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평점 ★★★☆
팀워크가 만들어낸 싸움터의 희귀한 장관
약장수
평점 ★★★
산만하지만 마음이 저려온다
아리아
평점 ★★★☆
감정에 색을 입힌, 아름답고도 슬픈 미장센
세레나
평점 ★★
익숙한 막장의 익숙한 파국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
평점 ★★★★
사진보다 사람을 설명하는 큐레이터
스틸 앨리스
평점 ★★★☆
사람이 변해도 사랑은 변하지 않는다
차이나타운
평점 ★★★
앞면과 뒷면이 따로노는 돈 같은 괴리감이 드는 느와르
4월 최고작 - 모스트 바이어런트
5월
잡식가족의 딜레마
평점 ★★☆
감독의 주관적인 자의식 과잉을 품은 고발
언프렌디드 : 친구삭제
평점 ★★★
입체보다 실감나는 평면의 공포
윈터 슬립
평점 ★★★★
부드럽게 쌓이다가 단단해지는 인간 내면의 모순과 통찰적 고찰
엑시덴탈 러브
평점 ★★
그냥 놀고 싶었던 러셀 감독
명령불복종 교사
평점 ★★★
별을 빛내는 사람들을 위하여
리틀 포레스트 2 : 겨울과 봄
평점 ★★★☆
자연과 삶의 느리면서도 차분한 동기화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평점 ★★★★☆
새롭게 기억될 뉴 클래식 블록버스터
악의 연대기
평점 ★★
메시지를 한껏 망치는 반전강박
홈
평점 ★★★★
사회 문제를 미덕있게 다루는 드림웍스의 재치
스파이
평점 ★★★
혁명적 캐릭터의 친숙한 매력
와일드 테일즈 : 참을 수 없는 순간
평점 ★★★☆
막장의 아이러니라니
산다
평점 ★★★☆
원초적이고 근본적인 삶의 의지
신이 말하는 대로
평점 ★★★
생존게임은 흥미로우나 호소력이 문제
투모로우랜드
평점 ★★
하이라이트가 허술한 테마파크
무뢰한
평점 ★★★☆
순도 100% 감정의 농축액
하나와 앨리스 : 살인사건
평점 ★★★☆
이와이 슌지 감독의 생존을 확인한 듯
5월 최고작 -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6월
샌 안드레아스
평점 ★★☆
관상용으로만 전시해놓은 재난
트립 투 이탈리아
평점 ★★★☆
삶의 안식에서 이야기하게 되는 깨우침
쥬라기 월드
평점 ★★
이제는 추억마저 복제하는 할리우드
엘리펀트 송
평점 ★★★
몰입도 있는 심리전, 산발되는 에피소드
한여름의 판타지아
평점 ★★★★☆
기억과 사랑의 경계선 위에서 선보이는 순수한 환상 교향곡
극비수사
평점 ★★★☆
감성을 쫓는 '수사반장'
경성학교 : 사라진 소녀들
평점 ★★★☆
상업화된 한국영화계에서 단연 돋보이는 오리지널리티
도쿄 트라이브
평점 ★★★
튀는 개성은 많은데 튀는 랩이 없어
심야식당
평점 ★★★☆
'흔한' 음식에 담긴 '특별한' 위로
소수의견
평점 ★★★★
픽션인 듯 픽션 아닌 논픽션 같은 법정 심리물
6월 최고작 - 한여름의 판타지아
지금 '19곰 테드 2', '나의 절친 악당들', '연평해전', '피아니스트(재개봉)' 예매해놓은 상태이구요, 보고나서 그때그때 감상평 올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