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에 실패했지만 좋은 영화 '청연'..

영화감상평

흥행에 실패했지만 좋은 영화 '청연'..

1 안철효 4 3035 1
일제시대 여류비행사 '박경원'의 이야기를 다룬 '청연'은 개봉전부터 엄청난 제작비와 방대한 스케일 때문에 화제가 되었던 영화다.

 그러나 개봉을 막상 하자 비슷한 시기에 개봉했던 관객흥행 1위 기록을 세운 '왕의 남자'의 폭풍에 밀려서 찻잔속에 태풍이 되어 버린 영화다.

 사실 흥행에도 실패했고 개인적으론 일제시대 이야기를 다룬 영화를 별로 즐기지 않는 편이라 별 기대 없이 봤는데 비교적 완성도가 높은 영화란 생각이다.

 통상적으로 일제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들이 일제시대때의 시대적 상황만을 고려한 제작들이 일반적인 데 반해 이 영화는 시대상황과 더불어서 그 시대에 살았던 일반인들의 사랑과 고민에 대해 비교적 상세하게 영화화한 점이 괜찮았단 생각이다.

 단지 임팩트가 약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흥행에 성공하기는 힘들었을 거란 생각이다.

 어쨌던 좋은 영화란 생각이 들고 흥행에 실패한 점이 좀 아쉽긴 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4 Comments
1 김준형  
모든 민족이 고난의 시간을 보내고 있던 그시절을 아는 우리들에게 과연 이영화가 얼마나 와닿을수가 있었을지 궁금합니다.영화를 영화로만 보자라는분들도 있던데...일상생활이나 감정 혹은 영화외적인 부분을 제하고 영화를 본다는게 얼마나 가능할지도 의문이듭니다.갠적으론 참 정이 안가는 영화였다는...
1 XerXes  
왕의 남자 때문에 묻혔다기보다 김준형님이 언급하신 부분이 흥행 실패의 주요 원인이라 볼 수 있겠죠...개봉 전부터 논란이 있었으니까요...
아직 감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작품의 완성도나 이 영화가 어느 정도의 재미를 가져다 주는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1 Love  
'청연' 참 말이 많던 영화죠.저도 오늘 봤습니다.
영화가 안좋아서 실패 했다고는 생각 하지 않습니다.
준형님 말씀도 충분히 이해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영화가 '박경원'의 친일파 논란으로 인해 피해(?)를
본 점이 너무나도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영화를 본 후 검색을 통해 '박경원'에 대해 좀 알아봤는데,
실제 인물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 치곤 픽션을 많이 가미한거 같더군요.
감독은 단지 멋진 한 여인의 삶을 그려서 우리에게 보여주려는게 다가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 그냥 영웅을 그린 영화로만 봤기에, 꽤 좋은 영화로 생각되네요.
1 쭈니  
음... 이번 주말에 봐야겠내요..
제가 잘못알고 있었던 부분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