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렉 2 (Shrek 2) - 전편의 재미와는 Far Far Away

영화감상평

슈렉 2 (Shrek 2) - 전편의 재미와는 Far Far Away

1 차봉준 3 2160 0
20040626_02.jpg

- 감독 : 콘래드 베논, 켈리 애스버리, 앤드류 아담슨
- 출연 : 마이크 마이어스, 에디 머피, 카메론 디아즈, 안토니오 반데라스, 존 클리즈
- 제작 : 미국, 2004
- 장르 : 애니메이션,코메디,가족,코메디,판타지,모험

겁나먼(Far Far Away)로 나라로 떠나 모험을 하는 슈렉부부의 이야기가 그 말 그대로 전편에서 보여줬던와 신선한 재미와는 Far Far Away 되었다.

드림웍스 작품중에 그나마 수작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슈렉이었는 데 그 속편에서 그 평가마저 깍아내리게 되었다. 역시 속편이 없었는 게 나았던가...

디즈니의 경우 알라딘, 라이언킹 등도 속편이 있기는 하지만 극장용이라기 보다는 비디오용으로 출시를 하면서 그 차별화가 있었던 것에 비해 극장용 대작으로 만든 슈렉2의 경우 그 속성은 디즈니의 비디오용 속성과 같다는 점으로 인해 오히려 극장을 찾은 이들을 실망시키게 하는 게 아닌가 싶다.

그렇다고 졸작이라는 것은 아니다. 단지, 내 기대치가 그만큼 높았다는 것이 문제일 뿐.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답게 쟁쟁한 배우들을 성우로 기용해 그들의 목소리와 캐릭터의 조화를 보면 웃음이 나오게 하는 요소도 있고 위트있는 패러디 장면은 어느 영화의 장면이었는 지 맞추는 재미도 있다. 그리고 음악또한 좋은 곡들이 사용되었고 애디머피와 반데라스와 충격적인 노래 서비스까지 주는 재미도 있다.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전편에서 보여줬던 기존 애니메이션과 차별화된 캐릭터를 이용한 위트있는 재미가 이제는 약발이 떨어진 느낌으로 인해 기대치보다 못하였다.

PS : 그동안 소설책 읽는 재미로 인해 지난주에 본 것을 이제야 글을 쓰게 되다니...

OST중에서 "Accidentally In Love" - Counting Crows


2.jpg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3 Comments
1 mario  
  기대치가 높지 않아도 졸작입니다. 특히 새로 추가된 캐릭터들이 너무 떨어집니다. 매력도 없구요. 날개달린 할매의 오바질은 정말 못참아주겠더군요.
여러겹 유머의 신선한 재미를 줬던 전편에 비해 유머도 너무 빈약합니다.
전편을 뻥튀기하려는 의도인듯 하나 덩치만 커졌지 내용물은 오히려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앞부분에서 딱한번 미소지었는데, '동키'가 '에이미 만' 노래 'one'의 한소절을 부르고 two~ 로 넘어가기전에 노래를 중단하는 장면이었습니다. 크크 요건 잼났어요.
1 박구남  
  1편을 재미있게 봐서 그런지... 볼까말까 고민하게 만드는 평이네요
근데 령을 4발주신것보면 영화보는 시점이 저와 다른것같아
그나마 다행
G 이준호  
  식상한 것을 식상하지않게 보여주는 재미랄까요? 아무튼 등장하는 캐릭터들 전부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었음은 부인할 수 없을 듯 합니다.

허풍심한 장화신은 고양이나 왕자병 걸린 왕자, 장사꾼 스타일의 요정 할머니들은 왠지 보고 있으면 웃지않고서는 배기지 못할 것 같았습니다.

저는 슈렉을 보고 그저그렇다고 생각했기때문에, 오히려 기대를 안하고 본 2가 더 재밌었지 않았나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