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백만불의 영화가 될때까지..장화, 홍련

영화감상평

6백만불의 영화가 될때까지..장화, 홍련

1 빡신 세상 5 2102 0
반전의 충격을 누구나 알고 있다.그 충격은 뇌리에 각인된다.
각인되면 제작자측은 분명 환호할만 일이다.
그래 이번에는 반전이다..작가는 머리 싸맨다..
식상한 주제 말고 탄성과 절망 그리고 아련한 슬픔들을 맛보게끔 품격 있게..인텔리젠트한 주제를 생각 해보자.
반전을 이중으로 해보면 어떨까....
말초적인 공포보단 추리 소설처럼 미스터리하게 꾸미면 또 어떨까..
암시와 복선도 깔아보자..
배경 멋떨어지게 짓고..소리도 으시시한걸로 넣자..
한국인 정서에 맞으면 더 좋겠지.골똘하는 작가..
흠..근데 뒤통수 빡 때리는 기막힌 반전이 생각 안나네..할수 없다..
다른 영화에서 빌려오지..뭐..ㅡ.ㅡ;;
다 됐다..이제 잘 다듬기만 하면 된다..짜집기만 잘하면 후세에 길이남을 걸작이 탄생 하겠지.후후..
지금까진 작가와 감독의 사고들..

지금부턴 나의 견해들..
국산 공포물치곤 흔하지 않은 정신 분석학에 어울릴만한 소재는 참신하고.
감독과 관객과의 실랑이 같은 추리를 요하는 연출도 괜찮고..
에~~또..뭐 더 없나.,이게 다인가..--;;
몇몇 착상은 원대한 야망을 품은 영웅의 기상처럼 호탕해 보이나..
전체적으로 봤을땐 글세...
감상하고 나서 애매모호한 점들이 있었는데..감상할때 관객이 스스로 깨닫고 이해되는 연출이 좋지 않나 싶다..암시와 복선들이 곳곳에 깔려져 있는데..이것들이 사건을 풀어 주는 열쇠로 작용해야 하나..뒤의 연출과 동떨어져 무용지물이 문제다..
이해가 안되면 품격있게 보이지 않을까 하는 의도 같은데..그건 엄연한 착각이라고 말하고 싶다.끝나고 나서 여기저기 돌아 다니게 하는 영화는 찜찜하게 만드는데 무슨... 품격 타령을 할 겨를도 없다.크레딧 올라갈때 지금까지 본 장면들이 뇌리에 연상되면서 아하!!라는 탄성을 짓게 만들면..백만불짜리 영화가 아닐까..
어디서 본듯한 연출 장면과 사운드..도 분명 짚고 넘어가야 할것이고..
반전도 그렇다.
관객의 레벨을 낮게 보는 처사인지..알고 있어도 국산 영화이니 깊은 아량을 베풀어 달라고 양해를 구하는건지..반전을 알았어도 입에서 궁시렁 소리만 나오니..이것 참..
흠..그렇다고 쳐도..오랬만에 괜찮은 국산 공포물인것만은 분명하고..
생각할 엄두 조차 하기 싫은 몇몇 국산 영화들 보단 백배 천배 나은것은 명명백백하다.
몇몇 개선점이 엿보이지만..힘 내라는 의미에서 추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5 Comments
G 가을인가  
  무슨 소리하는건지...장화홍련보다 더 어렵네요...
1 Berserk  
  전 빡신 세상님의견에 100%동조네요. 제가 쓰고 싶은 감상평이네요 딱.
1 박창수  
  저두 빡신님^^의 영화평에 상당히 공감이 가네요. 사실 이런류의 영화는 헐리웃 영화를 통해서 관객들 대부분이 충분한 내공을 쌓아 놓은 상태죠. 관객 위에 군림하려면 (메멘토 처럼) 좀 더 확고한 밑 그림위에
관객의 반응을 의식하기보다 철저한 논리적 연관성으로 영화를 완성하던지 해야지.. 제대로 표현도 못한 상태에서 관객들을 어린아이로 보고 어떻하면 저 우메한 인간들을 대충대충 이해시켜볼까라는 건 참 우수운 일이라 생각됩니다.
1 두리  
  아가사 크리스티abc살인사건 이후, 모든 반전은 탄로난 것이나 다름없다. 숱하게 만은 반전영화를 보았고, 엔젤하트 이후로(속았다. 거의 첨 본 작품이라..), 헐리웃 영화의 반전에 속지 않았다. 유주얼서스펙트에서도, 사랑의 파도에서도, 그 외에서도 숨은그림을 찾을 수 있었다. 反轉영화니까 反을 찾으면 끝!!! 하지만, 영화정보에 대해 조금도 모르는 상태에서 영화를 보고, 깜쪽같이 속아 넘어갔다...앞부분의 장치들이 개연성있는 장치이였느냐? 논리적 연관성이 있는 복선이였느냐??? 되집어 보면, 그렇다고 생각든다....내용상, 그 정도 복선이였으면 몰랐더 내 탓이다. 복선갯수가 부족했다고 탓할 수 는 있어도...게다가 그런 장치갯수는 감독의 연출력 탓이다. 유주얼서스펙트의 장치들은 모 그리 개연성있는 것들이였나.....식스센스보다 품격이 떨어진다면, 그는 이야기꾼으로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못 꾸며낸 감독의 역량이 부족하다고 오히려 말하고 싶군
1 두리  
  고품격 반전영화의 고장..헐리웃에서 이 영화 판권을 사갔다고 하는데.... 드림웍스에 팔렸다죠? 200만 달러와 흥행 러닝게런티 알파로....
개들이 어떤 연출력으로, 같은 재료를 가지고 고급스럽게 만드는지..그들이 만들어 낸 영화와 비교해보면.....좋은 비교가 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