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들 2 그레이브] 이연걸의 무술은..

영화감상평

[크레이들 2 그레이브] 이연걸의 무술은..

1 조재규 22 2527 0
순발력과 스피드, 그리고 정확함에 있는 듯 하다..
먼저 공격하는 법이 적다. (먼저 공격하다가 두들겨 맞는 장면이 몇 나온다..)
상대가 공격을 하길 기다렸다가 카운터를 날린다.
먼저 들어온 공격을 제압하기 위해선 순간적인 판단과 재빠른 반격만이
상대를 제압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영화에서 그런 무술을 잘 보여준다.
방어가 곧 공격이 된다.
상대가 발로 차면 공격의 경로에다 정확하게 발로 막으면서 정강이를 때린다.
(흐~ 절라 아프겠다.. 맞아본 자만이 알쥐...ㅠㅠ)
주먹이 날라오면 정확하게 피하면서 막고 바로 싸대기를 때리는 공격으로 들어간다.
아주 멋있다..

이연걸의 무술을 보는 것만 빼면 별로 볼 게 없는 영화이다.
영화 도입부에서 이연걸이 보여주는 황당한 건물 타는 장면은
이 영화가 어떻게 진행될 지 보여준다고 할 것이다..
'뻥이 좀 심하겠구나..'나 하는 생각이 들 것이다..

평가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2 Comments
1 정지윤  
  정말 황당하죠? 진짜 가능한가? 가능할거 같기도 하고.. 아주 황당한 장면이엇습니다. 건물 그딴식으로 내려가는거.. 하하^^  이연걸 많이 늙었죠?
G hulk  
  충분히 가능합니다..층과 층사이가 그렇게 높은거도 아니었고..
1 몰라요  
  솔직히 불가능하죠 -_-; 어떻게 손힘으로 그걸 뻐티겠습니까 
G hulk  
  성룡이나 이연걸처럼 어린시절부터 단련된 분들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엄청 높은데서 떨어지면서 잡은거도 아닌데 당연히 가능하지요...
손힘으로 그걸 못뻐틴다?암벽등반가들이나 맨손으로 고층건물올라가는 사람은 어디서 그런 힘이나와서 올라갈까 한번생각해보세요^^
G 서정미  
  헐크님은 너무 당연하다는 듯이 님의 의견을 합리화 시키네요. 세상의 모든일이 다 님의 확신대로 돌아가진 않습니다. 님이 직접 경험해보거나 재보지 않은이상 가능할지 불가능할지는 모르는거죠. 아시다시피 영화는 픽션이고 영화속 무술은 더더욱 믿을게 못되죠. (참..저번에 헐크 워크 프린트 말인데..님이 말씀하신대로 워크 프린트겠거니 했지만 개봉판과 별로 다를게 없더군요?? 그리고 그 워크 프린트는 광고기획사가 가지고 있던 완전판이나 다름없다고 합니다. 그 광고기획사에서 테잎을 회수한 사람은 현재 징역 위기에 처해 있다네요.  )
G 율무차  
  징역위기가 한국 사람인가요?... 마치 한국사람처럼 말하는..
G hulk  
  서정미님 ..거참..희한한 분이시네 그렇게 할짓거리가 없습니까?딴지나 걸게..
"요람에서 무덤까지"보고나 애기하시죠..그게 무슨 무술이랑 상관있다는건지..
님의 논리는 "니가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어떻게 그렇게 잘아냐?"이런식인데..그런식으로 살지마시죠? 그리고 워크프린트가 개봉판과 별로 다를게 없더군요?라니..제대로 보기나 하고 그러시는건지..원..딴지걸려고 작정을 하셨나...
G hulk  
  본인이 직접해보지 않고서는 가능할지 불가능할지 모른다?이건 도대체 무슨 논린지..거참..."저거는 내가 해본적이 없으니 다 엉터리네..말도 안되네.."이런 생각을 갖고 사시다니..참..맨손으로 고층빌딩올라가는 사람들도 다 거짓이겠네요..님이 해본적이 없으니?
G 율무차  
  피아노줄 같은 안전장치가 있겠죠.....줄 달아 놓고 찍었다가 컴퓨터로 싹 지우면 끝인데...
G hulk  
  근데 헐크 워크프린트 그얘기는 도대체 뭐할려고 꺼내신걸까?괄호까지 쳐가면서..그얘기가 여기서 왜 하고싶으셨던건지..생각할수록..딴지로 밖에 안보이는군요..
개봉판이나 워크프린트나 다름게 없다고 했는데 개봉판은 보고나 하시는 말씀인지..정말 궁금합니다..배경음악도 하나도 안나오는데도 다를께 없다고 말할수 있나요?
그리고 반박을 하려면 말이나 똑바로 좀하시죠..앞뒤도 안맞는 혼자만의 논리 중얼중얼하지마시고..님이 하신 리플중에 "너무 당연하다는 듯이 님의 의견을 합리화 시키네요. 세상의 모든일이 다 님의 확신대로 돌아가진 않습니다. 님이 직접 경험해보거나 재보지 않은이상 가능할지 불가능할지는 모르는거죠. "---->진짜 웃깁니다^^
제가 언제 너무 당연하다는듯이 했습니까..충분히 가능하다고 했지..말이나 똑바로 이해하시고 얘기를 하든가하세요..황당하게 시비걸지마시고..
G 990  
  서정미나 hulk나 정말 한심한 넘들이네...딴지거는 넘이나..그 딴지 맞받아쳐서 못잡아먹어서 안달난 넘이나.....내 생각엔 서정미가 조금 생각이 잘못된거같네..hulk는 오버가 상당히 눈에 거슬리는구만..쯧쯧..
G 서정미  
  전 단지 지금까지 님의 우겨먹기식 태도와 딴지거는 태도가 맘에 안들어서 한마디 했을뿐입니다. 물론 전 묵묵히 지켜보고만 있었지만 이제와서 말씀드리는거구요. 제가 쓰고도 마음에 씁슬한건 사실이지만(충분히 욕먹을 소지도 있지만요) 님이 쓴 글도 적지않게 논란의 소지가 있었기에 한마디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참고로 전 가능하단 소리는 안했습니다. 단지 가능할지 불가능할지는 겪어본 사람만이 안다고 했죠 님은 겪어보셨나보죠?
G 성기현  
  ㅎㅎ 왜들싸우시는지......서로 뇌가 달라서 생각하는게 틀린걸까??
G hulk  
  서정미님 정신연령이 어리셔서 말을 안뒤맞춰 못하시는건지..아니면 원래 나이가 어리신건지 모르겠지만..여기서 님이 가능하단 소리를 하고 안하고가 무슨상관이있쬬?"가능할지 불가능할지는 겪어본 사람만이 안다..고로 안겪어보면 모른다?"-->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세요..뭐든지 다 겪어봐야 안다??헐..그럼 자동차에 한번치어보실래요?다치나 안다치나 옥상에서 떨어져보실래요?다치나 안다치나..뭐든지 겪어봐야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안다라니 헐....제가 볼때는 님 생각하는자체에 문제가 좀있습니다..그리고 충분히 가능하다는 말이 꼭 겪어봐야 하나요?참나..우겨먹기식 태도?딴지거는 태도는 님이야 말로 그런거 같은데....그리고 한마디하려면 제대로 하시던가..되지도 않는 말로 이러니 저러니 하지마시고...알겠죠?^^친구나 주위사람들한테 그러시는지 궁금하군요..주위에 있는 누군가가"저거는 가능할꺼 같네.."이러면 님은 무조건 "니가 해보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알아?무조건 이러시는가보죠..
G hulk  
  여기서 딴지건건 하정미당신입니다...딴지를 누가 걸든 먼저 시작한 사람이 잘못한거아닌가요?"전 단지 지금까지 님의 우겨먹기식 태도와 딴지거는 태도가 맘에 안들어서 한마디 했을뿐입니다. "------>저한테 시비걸만큼 할일이 없으시던가요?참..
1 mario  
  아미타불.
G 장문희  
  뭐가 가능하느니 가능하지 않느니 참 논쟁하는 꼴이 우습군요. 서정미님이 먼저 시비조로 얘기하셨으니 잘못이 있네요. 그건그렇고 헐크님은 꼭 한마디를 두마디로 받아치셔야 하겠나요? 상대방의 글을 일일이 꼬집어서 인신공격성 발언을 하는건 그리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겪어봐야 안다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가능하다고 말씀하신건 너무 경솔하구요. 가능 자체가 안되는 것도 있는 법이지요. 또 차에 치어서 다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르지 않습니까?
G 장문희  
  에효~ 그러고 보니 결국 나도 똑같은 꼴이 되었네요. 신경써서 코멘트 달기 참 힘들군요.
1 자유인  
  이연걸은 중국 무술대회에서 5년동안 종합 우승 한 사람입니다............... 이연걸 같은 무술의 달인이라면 베란다 난간쯤 내려오는것 쯤은 아무일도 아님다.. 다만, 영화 촬영도중 부상을 당하면 않돼니까 안전장치정도는 했을 것임다...
1 이리  
  헐크님과 서정미님을 볼때 울나라 토론풍토를 알 수가 있네여...

상대방과 의견은 무시된 채 서로 헐뜯기 바쁘고 자기의견만이 절대 맞는말이다라고

서로 되풀이 하고 계시니 참 안타깝군요...  두분 글 써놓은걸 진정하시고 보세여

상대방의 대한 배려가 없다면 토론을 할 필요가 없겠죠...
1 조지훈  
  확실치 않습니다만 이연걸형님은 중국에서는 무술의 신이라고 표현할 정도입니다... 그가 5회연속 우승한 대회는 체급제한도 없고 나이제한도 없습니다 13세인가 하는 나이에 그대회에 처음으로 우승했는데 대련과 품세 둘다 우승했죠 당시 무술계의 충격이었다죠 그로부터 5회연속 우승했습니다 한마디로 중국무술계의 아놀드형님 정도 되겠습니다
1 조지훈  
  일화로는 그가 황비홍찍을때 원표형님이 같이 출연했는데 이연걸보다 한참 선배셨지만 제자로 받아달라고 했다고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