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너츠송] 골빈 미녀삼총사의 사랑찾기

영화감상평

[피너츠송] 골빈 미녀삼총사의 사랑찾기

1 김규한 2 2187 0
사실 전 이런 류의 화장실 코미디 영화를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그런 영화들을 무조건적으로 비난하고 싶은 마음 또한 없습니다. 물론 화장실 코미디의 남녀주인공 머리 속에는 섹스, 섹스, 섹스 오르지 섹스뿐이지만 그들도 그러고 싶어서 지금 그런 행동을 보이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이런 영화를 보면서 교양과 상식을 논하는 건 정말로 바보 같은 짓이지만 이 영화는 너무나 정도가 지나쳤습니다. 저런 장면을 보고 웃음을 터뜨리는 내 자신이 정말로 바보 같이 느껴질 정도로 이 영화 [피너츠송]은 갈 때까지 갑니다.

미국식 제목인 [가장 달콤한 것]과는 어울리지 않게 영화 [피너츠송]은 시종일관 빈정거리고 더러운 성적농담만 가지고 억지스럽게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미국에서 삭제된 세 명의 골 빈 미녀들이 피너츠송을 부르는 장면에서는 민망한 웃음만 터져 나올 뿐입니다. 화장실 코미디 영화라면 갖추어야 할 천박한 농담으로 무장된 장면들이 정확한 타이밍에 등장하지만,자신들이 퇴장해야 하는 순간을 모른체 계속 화면속에서 방황만 하고 있습니다. 선배 화장실 코미디 영화들이 이미 만들어 놓은 성적 농담을 그대로 사용한 나머지 재미면(그것이 민망한 재미이건,억지 재미이건,신선한 재미이건 그것을 떠나서)에서도 기준치를 미달하고 말았습니다.

수줍어하며 감정을 밖으로 드러내지 않는 소심아 같은 행동들을 영화 속 주인공들은 하지 않습니다. 세상 사람들의 놀림거리가 될까봐 전전긍긍하지도 않고 조금이라도 속이 들여다보이는 말이나 우쭐거리는 행동 또한 자연스럽게 세상 밖으로 끄집어낼줄 압니다. 그게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하건 말건 그들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몰상식한 사람만 사는 이곳에서는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마음 같은 것 딱 한 순간만 있으면 됩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이루어질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던 영화 속 남녀 주인공들도 이 소리만 들으면 언제 그랬나는듯이 마음을 고쳐먹고 그 사람을 받아들입니다. 그들에게는 보통 사람들 같으면 마음에 걸려서 하지 못하는 그런 말과 행동들에 대한 자기검열 또한 없습니다.

사실 이런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 보다 싫어하는 사람이 많은 건 당연한 일입니다. 저 또한 몇 장면에서는 눈살을 찌푸리고, 저렇게까지 해서 웃기고 싶을까 하는 생각이 마음 한 구석에서 생기기까지 했으니까요. 신체 구조상 어쩔 수 없이 웃음이 나올수 밖에 없는 장면들이 어떤 것인지 화장실 코미디 영화들은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그것들을 잘 조율해 낸 영화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피너츠송]은 화장실 코미디 영화에 어울릴만한 장면들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만들지 못하고 그저 흉내내기에만 급급했습니다.

우린 어떠한 상황에 대해서 확대해석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신을 지칭해서 한말도 아니었는데 스스로 찔린 나머지 엉뚱한 사람한테 화를 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영화들이 못 마땅하게 보이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성이 언제나 아름다울 수 있을까요? 물론 여기 영화속 이야기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하나도 무미건조한 남녀주인공의 섹스타령이 전부라 할지라도 그런 것들이 화장실 코미디가 가지는 매력 아니던가요? 이런 바보 같은 행동들을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실험해 보는 바보 같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또한 이런 식의 골 빈 여자들이 이 세상에 없다는 것 또한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요. [개그콘서트]의 한 코너 중 [청년백서]의 마지막 그들의 외침이 생각나는군요."화장실 코미디 영화는 화장실 코미디 영화일 뿐,따라하지 말자"

사족

정말로 짜증나는 피너츠 예찬 가사입니다. 굳이 해석을 할 필요는 없겠지요. 앞 영화 시사회가 너무 늦게 끝나서 엔딩 크리딧을 끝까지 보지 못하고 나와야만 했습니다(영어가 더 노골적이네요)

What a lovely ride
Your penis is a thrill
Your penis is a Cadillac
A giant Coup de Ville
Your penis packs a wallop
Your penis brings a load
And when it makes a delivery
lt needs its own zip code Penis
Nine,Double zero .. Penis
You're too big to fit in here
Your penis is so strong
Your penis is so smooth
Your penis has got a rhythm
Your penis makes me groove
Your penis is a dream
The biggest one l've seen lt's oozy and it's green (sorry)
You're too big to fit in here
Your penis is so big
Your penis is so thick
Your penis is so pretty
You got a handsome dick
Your penis is so hard
Your penis is so large
My body is a movie And your penis is the star
Starring your penis
You're too big to fit in here

http://user.chollian.net/~asura78
http://www.onreview.co.k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 Comments
1 페릿져아  
  넘 길어여.=_=
G 소중한  
  난 배우들이 너무 불쌍했어 ㅠㅠ 돈때문에 삼류 각본따라 움직여야 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