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군인 이었다....위어 솔저스

영화감상평

우리는 군인 이었다....위어 솔저스

1 김문영 4 2081 0
일단 재미있습니다. 전투 씬도 많구, 화면의 영상미도 훌륭하더라구여. 멜깁슨의 시점에서 다른 병사들의 시점으로 전이되는 것이 지루함을 없애 주더군여. 전쟁이 주는 공포감 같은것도 눈에 보이구. '네이팜 폭탄'에 타버리는 병사들 넘 불쌍하져? 실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긴박감도 주구요.
최근의 전쟁영화들이 다 미국 우월주의 였는데, 그나마 이영화는 적군도 인격체로 보여주려는 시도는 있더군여. 배트남 병사의 가슴속에 품은 여자사진, 미국국기를 보며, 되뇌이는 적군 장교의 시점.
브레이브 하트의 현대판인것 같기도 하구여. 이전에도 워낙이나 베트남을 소재로 한 영화들이 많았는데, 다른 느낌이네여.
 한가지 맘에 안들었던것은 블랙호크다운에서는 UH-60헬기가 주인공이듯 보이더니 이 영화에서도, 주제와는 틀리게 너무 UH-1H헬기가 전투 전용인 헬기 처럼 보이네여, 실제로는 거의 수송전용인거 같은데,,,,
 암튼, 괘안은 영화에여 액션과 전쟁물 좋아하시는 분은 꼭 보세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4 Comments
G 다운왕  
^^*우리는 한때 군인이었다 이거졍..~~히히
1 강영태  
아메리카에게 점점 잊혀져가는 베트남전을 다시 아메리카인들에게 재조명해보기
 이한 영화더군요...님께서 쓴 감상평이 마음에 들어 구해 보았답니다.
 더러운전쟁 패배한전쟁 그속에서 있었던 조그만 승리를 한폭의 영화에 담아 아메리카인들 스스로를 위로하는 씁쓸한 영화. 전투씬들은 영화발전에 따라 점점 나아지는걸 느낄순 있었습니다..
 인디언들을 학살한 카스터 장군을 교묘하게 빗대면서 마치 베트남인들을 인디언 비슷하게 그려놓은 이유를 모르겠군요..
 그들 아메리카인들에겐 베트남, 코리아 같은 동양인들이 어떻게 보일까..
 영화를 보면서 과연 베트남인들은 위대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메리카인들이 만든영화...한계를 벗어날 순 없겠죠.....정말 씁쓸한 영화입니다.
1 강영태  
자유 베트남 만세
3 정국영  
읔...정말 잼 없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