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딧불의 묘 - Grave of the Fireflies }}}

영화감상평

{{{ 반딧불의 묘 - Grave of the Fireflies }}}

G 디스시스 9 2197 0
반딧불의 묘의 감상문을 이제야 쓰게 돼다니 쩝...
애니와 영화를통틀어 이만한 눈물을 주는 것이 또있을까?
나의 대답은 NO! 다
그렇담 애니와 영화를 통틀어 이렇게 사랑스러운 여자아이가 나오는 것은 또있을까?
역시 NO!
아름답고 슬픈음악과 함꼐펼쳐지는 휴머니즘의 결정체 반딧불의묘!
필견 필청의 몇 안돼는 소중한 작품!!!
이렇게 거창한 문구들이 오히려 작품의 가치를 손상시킬까봐두려운 작품!!!
설마 아직안보신분들이 있다면....
이 명작 만큼은 개인평점을 매길수가없네요.
이런 작품이있기에 오늘도 우리들은 좋은작품을 찾아서 떠도는것 아닐까요?
다시 꺼내보기 두려울정도로 슬프고 아름다운작품!!!!!!!!!!!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9 Comments
1 이병일  
사람마다 다르겠지만...반딧불의 묘가...님이 생각하는 그 정도의 작품은 아닌듯...
 더이상 리플 다는것 또한 시간낭비일듯...
1 남화수  
알잖아요..이런 논의는 이미 많이 한듯.. 반딫불의 묘의 폐헤를
1 송창수  
그냥 덤덤한채 이 애니를 보고 나서 이 애니속의 의미를 필터링 하면 됩니다..
 이 애니가 뭣이 어쨌다.아니다..라는 논점을 그냥 묻어 버리면..그들이 만든 애니를 우리가 왈가왈부할수 없는일..그냥 보고 필터링하는게 어떨지....
 다스시스님이 감상하신대로 남매의 순수하고 애절한 그들의 모습만을 보는게 어떨지..
1 김경진  
그래도.. 의도적인 상징들... 꺼림직하네요.. 애니 그 자체로는 무척이나 감동적인 이야기인데.. 그기에 숨어있는 것들을 생각하니.. 그 남매의 사랑도 의도적인것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군요. 흑흑
1 조립공  
그저 잘 조립되고, 찍고, 음악만든 영화라는 측면에서 이해해줄 수 있습니다. 그 나머지 영역에 대해서는 님도 인정하시길.... 일본인들이 자신들의 이율배반을 어떻게든 해소하고 싶어 찾아든 도피처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교과서 왜곡이 정부에 의해 공공연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가 보여주듯이  이러한 점에서 도저히 저 영화는 인정해 줄 수 없는 것입니다. 
G 디스시스  
다카하타가 한국에 왔었습니다. 제가 질문을 했습니다. 한국의 애니메이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그는 대답했습니다. "죄송합니다.한국의 애니메이션을 본일이 없어 아무말씀도 할 수 없습니다."
 "....띠용..."
 만화에 전쟁의 문제를 다루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더구나 다카하타는 리얼리스트입니다.이 영화는 전쟁을 만난 아이들의 슬픈 이야기 입니다. 그는 그저 그것을 표현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볼만한 영화지요.꼭 보십시요.그의 연출기법도 눈여겨 보시고요,미와자끼와 비교도 해 보십시요.
 전쟁을 만난 아이들의 모습을 그는 정면으로 바라본 듯 합니다. (그 전쟁이 누구에 의한 것이든 그것은 어른의 문제이니까요.)이것이 해답이죠..더이상 이명작에대해 이러쿵 저러쿵 하지않았슴 좋겠군요!!!!
1 조립공  
이 영화 10년 전 쯤에 보았습니다.  잘 만든 만화영화라는 점을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논란의 여지는 이 영화의 배경이 바로 자신들이 일으킨 전쟁이라는 것입니다.
 그 전쟁의 피해를 당한 어린이들의 슬픔이 과연 저 아이들의 슬픔과 같은 것이겠느냐? 이말입니다.  왜 우리사회가 아직 친일잔재 청산이라는 과제를 하나의 숙명처럼 생각하겠습니까? 
1 하리수_군  
솔직히 이영화 인정해요. 영화는 영화라고 생각만 했던 저에게 다른의도가 너무 많이 보여서요.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전쟁을 일으킨 당사자들이 그렇게 괴로워해도 될까 싶네요. 더 피해를 본건 아무런 욕심을 부리지 않은 우리나라쪽이 더 커지 않겠습니까? 더이상 " 반딧불의 묘"에 대해서 논하고 싶지 않네요. 이 영화 보고 눈물난 분이 계시다면 이영화 리필해놓으신거 한번쯤 보세요. 그런분 간과하신게 분명있을꺼니까요.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은 일본쉐들. 전 개인적으로 일본영화나 애니좋아하지만 이 영화는 사회성이 너무 짙네요.. 뭐할려고 가치관을 바꾸려하는지 ...아마 일본사람들 이영화 보고 전쟁의 피해자는 자기들이라고 말할꺼 같아서 화가나네요. 그래서 일본교과서에 독도가 일본땅이니.. 종군위안부문제도 발뺌을 하고 그런것일 수도 있겠죠. 다카하따한테 종군위안부를 영화로 만들어보라고 하면 이것보다 더 인기(눈물콧물 더 흘릴수도...)가 있을꺼같네요.. C벨...    명작은 무슨... 
1 대희  
<더이상 이명작에대해 이러쿵 저러쿵 하지않았슴 좋겠군요!!!! >
 헐 할말없다.. 더이상 일본이 한국을 침략한거에대해서 이러쿵저러쿵 하지않을께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