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평]처키의씨앗 보다 자막때문에 울었다

자유게시판

[자막평]처키의씨앗 보다 자막때문에 울었다

1 R2D2 1 5279 6
처키의 씨앗이란 영화를 보았는데 자막 때문에 열받더군요
중딩실력의 해석과 영화에 몰입을 못하게 만드는 추임세와 이모콘티!!
왠만하게 처음 자막 나올때 약간의 자막만든이의 궁시렁하는 내용은 참고보나 영화가 진행될때 까지 각종 추임세와 이모콘티로 도배하는 이 몰상식한 자막폭력에 영화의 질까지 떨어지고 재미있는 영화도 재미없게 만드는 노고(?)에 열이 받더군요.

극장에서 뒷사람이 "부르스웰리스가 귀신이다" 이런걸 당할때의 기분이랄까?
물론 이런 엉터리 자막 만드는 사람이 극소수겠지만 영어공부 한답시고 되지도 않는 영어자막만드는 사람이 또 있다면 혼자보시고 재발 배포는 자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왠만한 액션이나 공포영화는 그냥 자막없이 볼 수도 있으나 자막배포가 있으면 누구나 자막을 보게 마련입니다. 다만 이런 자막때문에 대다수의 훌륭한 자막들이 피해가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니가 만들던지?" 이런말도 나올수도 있으나
이런 저질자막은 안나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안나오면 적어도 자막때문에 기분 상하는 일은 없을것이기에~

만약에 자막만들기에 관심이 있거나 지금 처음으로 만드시는 분들이 있다면 추임세나 이모콘티같은 짓은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아마 그게 영어실력보다 우선되어야할 자막만든이의 기본자세라 생각됩니다.

훌륭한 자막만드시는 님들에게는 수고와 감사의 말을 하고 싶네요.
* 再會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1-10 18:39)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 Comments
1 navy1807  
  찾아보시면 서브변환자막도 있는데 하필이면
엉성한 자막 파일을....-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