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어두워요....

자유게시판

눈이 어두워요....

M 再會 27 633 0

af2977c01d4aa81b624d70c746c4740e_1643010614_9011.jpg

10년 전에 구매한 LG 47인치 TV 인데.. . .


분명 구매할 당시에는 그리 어둡다는 걸 느끼지 못했는데.. . 

(TV를 자주 켜는 것이 아니라 사용 빈도도 낮아요)


요즘 들어 급격히 어둡고 침침하네요...


설정에 들어가  밝기도 100% 되어 있는데


핸드폰 글씨도 밤 되고 피곤해지면 보기 힘들 정도로 초점이 안 맞는데 안경 써야 할까요...?


건강 검진 받으면 1.5 1.2 시력 나오는데 유독히 가까운 물체와 글자, 음영이 심한 곳은 완전 안보입니다.


얼른얼른 하다고 해야 할까요.. .


어쨌든 오늘 TV 당근에 20장에 넘기고 중소기업 저렴이 밝은 75 TV로 재 구매했습니다. 아 ! 할부 인생... 


안과에 가서 시력검사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루테인 약 먹으면 어두워 지는 것은 좀 좋아지나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7 Comments
26 장곡  
위 글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안과에 가셔서 진찰을 받으시고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M 再會  
넵 내일 쯤 다녀 올까 합니다.
9 JLPicard  
윗 분 말씀대로 안과 진찰 받아보시는게 우선인 것 같습니다.
노안을 의심 해 보실 수도 있겠고요.
저도 노안 오기 전에는 1.5 1.2로 시력 좋아서 안경은 남의 이야기 였지만, 30대 말에 노안이 와서(주변 보다는 이른 편이었던 것 같습니다), 돋보기를 쓰다가 아예 다촛점으로 일찍 적응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가까이 있는 글자들이 안보여서 안과에 방문 한 것이었지만, 안과 검진 받기 전까지는 멀리 있는 사물이 흐릿하게 보인다는 것은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안과에서 하는 말이 사람이 나이 먹어가면서 결국에는 노안을 피할 수 없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시력에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신 후 일찍 대응하시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권해드립니다.
다촛점 렌즈에 적응하면 많이 편해지더군요. 제 주변에 노안이 늦게와서 다촛점 적응을 못해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M 再會  
이제는 안과를 한번 쯤은 다녀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촛점 렌즈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
25 윤발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요?
노안이 오고 있는중일수도 있고 난시가 있어서 그럴수도 있네요.
난시만 있을 경우는 멀리가 안보이는게 아니라 퍼져서 그렇지 어느정도 시력은 잘나오다보니 내눈이 나쁘다는걸 모르고 지내는분도 많거던요.
또 안구건조증이 너무 심해도 그럴수 있는데 제가 보기엔 나이를 정확히 알수가 없어서 노안 초기 아님 난시 둘중 하나일것 같습니다.
눈에 질환( 백내장,녹내장,황반변성)이 와도 그럴순 있는데 안과에 가셔서 검사 한번 받아보시는것도 좋을듯 싶네요.
그리고 안과를 가실거면 조금 잘한다고 소문이 난 안과를 가시는게 좋습니다.
안과 10군데 가서 시력검사 받으면 10군데 다 처방이 다른데 의사들이 검안을 잘하는분은 잘하는데 못하는분은 이게 뭐지 싶을 정도의 의사분들도 꽤 많습니다;;;
33년차 안경사의 짧은 소견입니다~^^
M 再會  
나이가...  노안이 오고도 한참 지난 나이입니다. ^^
25 윤발  
ㅎㅎ 재회님의 나이가 한참 지날 정도로 많으시군요;;;
혹시 이때까지 안경을 쓰고 그런적은 없으신가요?
에전에 라식,라섹 수술을 했다던지?
참고로 루테인, 지아잔틴은 건강 보조 식품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솔직히 별 효과는 없구요 아주 미세하나마 피로감을 조금 줄여주는 정도라고 생각하심...(저희 가게 옆에 약사분 아버님이 루테인 처음 나왔을때부터 드시고 계시는데 황반변성이 와서 지금 한쪽눈은 거의...)
그리고 황반변성을 예방한다는것도 과대광고라고 할수 있는게 우리 황반부는 한번 파손이 되면 재생이 어렵고 보조식품으로 회복한다는것 자체가 말이 안되죠.(황반변성의 주 원인이 근적외선)
황반변성은 요즘 안경원에 가보시면 토카이,로덴스톡,슈나이더에서 나오는 IR 안경렌즈가 황반부 파손을 막아준다고 검증을 받은걸로 알고 았습니다.
그것때문에 여기저기회사에서 IR렌즈가 다 나오기는 하는데 위에 3개 회사하고는 수준 차이가 엄청 나지만 안경원에서는 조금이나마 싼걸 넣어서 저렴하게 팔아야 소비자들이 많이 하다보니;;;
M 再會  
평소에 안경은 쓴적이 없고요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모니터 볼 때만 눈 보호용 블루라이트, 자외선 차단 안경 씁니다.
한 10년전에 안과에 갔더니 노안 왔다고 했는데.. 요즘은 더 심해지네요.. 밤 되면 핸드폰 글씨도 거의 안보여요 조금 확대해 놓은 상태 인데도.. .
화면 밝기를 키우면 보이고요...
어쨌든 내일 안과 가서 시력 측정해보고 안경점에 가서 안경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먼 거리에 있는 것들은 잘 보입니다. 잘 읽고요.. ^^
S 맨발여행  
루테인 단독으로 먹는 건 그리 효과가 없고요. 루테인, 지아잔틴을 같이 먹어야 합니다.
메리골드 차에 루테인, 지아잔틴이 들어있어서 차로 마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게 꼭 효과를 본다고는 말 못 합니다.
저도 뚜렷한 효과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은 시력보다는 황반변성을 예방할 목적으로 먹는 것으로 압니다.

시력은 측정거리가 2미터이죠. 거기서의 시력이므로 가깝거나 먼 거리의 시력은 다를 수 있겠네요.
요즘은 안경원에서 측정하는 시력도 정확하더군요.
저는 초딩 3학년때부터 눈이 나빴지만 성인이 된 후로 안과에 간 적은 없습니다.
안경원에서만 시력을 잽니다.

TV는 혹시 절전모드로 되어 있는 건 아닌가요?
M 再會  
넵 그렇지 않아도 절전 모드 풀었어요.. 그래도 어둡더라고요.. 나이가 있으니 노안은 확실한데 요즘 급격히 안좋아지네요..
S 맨발여행  
10년 전에 구입한 TV라면 밝기도 떨어졌을 거 같습니다.
8 바라기2  
노안 왔을 때 그 충격이란....ㅎㅎ  점점 심해져서 휴대폰 보다가 tv 보면 글씨에 초점이 잘 안 맞네요.. 조금 지나야 적응 후 보이니.. 노안 정말 짜증 납니다.
S 푸른강산하  
안과 방문이 우선일 듯 싶고요.
가는 세월에 적응해 살아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17 달새울음  
요즘은 노안이 빨리 오더라고요..
안경을 쓰지 않으셨다면 안과를 먼저 찾는 것이 순서겠지요...
위에도 누가 쓰신거 같은데...안과는 치과와 더불어 편차가 좀 심해서 한두군데...세군데 정도 다녀보시는 것도 좋아요.
9 조사하면닭나와  
난시일 수 있으니 병원에 가보세요
난시 증상이 시야가 뿌옇고 밤에 달을 쳐다보면 달이 몇개씩 겹쳐져서 보입니다(아우디로고처럼)
거기에 노안까지 같이 오면 더 답답하죠
제생각엔 빨리 안경을 맞추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M 再會  
하루 종일 눈 쓰고 밤 되면 눈이 고장 난 것 같아요... 말을 좀 잘 안 듣습니다. ^^
S rayphie  
수분 섭취 겸해서 매일 메리골드 차를 한 컵씩 우려 마시니 모니터 오래 볼 때 나타나던 눈 뻑뻑함? 부비던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M 再會  
"메리골드" 차 메모해 놓겠습니다.
12 블랙헐  
저와 같은 증상이신지라 남의 얘기 같지 않습니다.
재회님처럼 먼것은 잘 보입니다. 그래서 시력검사하면 1.5 또는 1.0 나오는데 원거리에서 근거리로 이동시켜주는 근육이라 해야될까요? 그게 노화되어서 그렇다 합니다.
주민센터 40대 정도의 도수가 저한테는 딱 맞아서 안경전문점 '다비치안경' 에 방문하니 1만원짜리 도수 관련되 치수명칭이 있었는데 까먹었네요. 1정도로 기억합니다.
가볍고 가까운 거 보기 괜찮더군요. 가격도 착하고요.
M 再會  
친구 돋보기 안경 써봤는데 20대로 돌아간 것 같았습니다. 노트북 글씨가 그리 잘 보일 줄은....  안경 필수인 것 같아요.. 노안 오면...
제목만 보고 우리 운영자님이 심학규씨인 줄 알고 뛰어 왔습니다.
M 再會  
기승전 75인치 입니다.
건강은 어떠세요... 많이 좋아지셨는지요...
관리 잘되셔서 오래 오래 우리 씨네스트에 놀려 오셨음 합니다.
17 아찌찌  
ㅎㅎㅎ... 나이는 못속이죠... ^^
저도 오래 전 같은 증상이어서 여러 안경들을 사용해봤었는데요
어머님이 쓰시던 난시용 안경, 컴퓨터용 보안안경, 사위가 쓰던 돗수있는 안경 등등...
결국 결론은 제일 값 싼 노안용 안경이 잘 맞더군요... 가격도 6-7천원 했던 것 같은데...
젊어서 시력은 2.0이었는데, 요즘은 라면 스프에 적힌 글씨 따위는 아얘 읽히지도 않는다는... ㅠㅠㅠ  ^^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M 再會  
동네 세탁소 사장님 60이 넘으셨는데 세상에나... 노안이 아직 없으시다고 합니다. 방금 슈퍼에서 군것질 하려고 이것 저것 사가지고 오면서 여쭤보니 그렇게 말씀 하시네요...
눈을 돌리는 연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30 데블  
모니터앞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눈이 자꾸 나빠지는것 같아 루테인 복용중인데
좋다니까 먹지만 효과가 있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ㅋ
17 실룩이  
댓글내용 확인
22 bkslump  
서른에 병 얻어서 한쪽 눈 실명 나머지도 40%로 살아가는 중이네요..ㅜㅜ

루테인 먹고 있는데 크게 느낌은 못봤네요 아픈 몸띵이라 그런지..

근데 불가살 저거는 유독 뿌옇더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