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스트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하여(댓글 달아주세요~)

자유게시판

씨네스트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하여(댓글 달아주세요~)

15 하스미시계있고 19 1142 4

국내 최대 영화 사이트인 익무(=익스트림 무비)를 최근에 뻔질나게 들락거려 봤습니다.

이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여태 제대로 접한 적은 없었거던요.

규모가 큰 사이트이니만큼 정말 많은 글도 올라오고 제가 쓴 글에 대한 피드백도 빨랐습니다.


저는 이 사이트가 영화적 지식이 넘쳐나는 영화광들이 몰려있는 곳인줄로만 알았는데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이곳 씨네스트보다 지식면에서는 부족하고 소식면에서는 넘쳐나는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떨 때는 굿즈 자랑 사이트 같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재미난 것은 최근 익무는 봉비어천가라 할만큼 봉준호 감독에 대한 일거수 일투족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씨네스트는 이와달리 <기생충>에 대한 평가가 좀 씨무룩하죠^^

아마 그동안 다양한 영화를 봐왔던 경험의 차이일 수도 있겠고, 씨네스트에 올라 온 영화 위주로 보다보니 최근작에 관심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연령대도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씨네스트 분들의 평균 연령이 높고 좋아하는 영화는 무성영화부터 시작해서 필름 누아르, 제3세계 영화, 다큐까지 다양하지요.

(익무는 클래식 영화에 대한 이야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까 씨네스트는 관심사가 넓게 분포되어 있고 상대적으로 최근작에 대한 관심이 익무에 비해 적은 것 같습니다.


공통 관심사를 모아보는 것도 씨네스트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씨네스트에서 매달 한 영화 감독을 선정해서 그 작품을 각자 보고 이야기 하는 코너를 만들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영화 지식이 상당한 분들이 많아서 재미가 있을텐데요.


그냥 문득 떠오른 김에 생각 없이 주절거려 봤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9 Comments
24 umma55  
대환영입니다!!!
감독 필모 분석!!!!
아이고, 씨네스트의 대모님께서 먼저 이런 댓글을 달아주시니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습니다^^
씨네스트 가족분들의 다양한 의견 바랍니다(댓글 환영!).

운영은 이런 식으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1. 매달 1명의 감독 선정(투표로 가장 관심있는 감독 선정, 고전 영화 감독이 저작권 문제에 좀 여유로울 듯합니다).

2. 감독 필모 및 경력 소개

3. 작품 선정(씨네스트에 이미 있는 기번역 영화 재활용 + 미번역 영화의 경우 번역팀이 번역)

4. 각자 작품 감상

5. 다양한 리뷰 및 의견 제시

뭐 이런 식으로 일종의 감독 회고전을 하는 것이지요.
우리 씨네스트의 보물들을 재활용하면서도 새 영화도 발굴하고 회원분들의 참신하고 날카로운 비판도 들어보고..
재밌지 않을까요?

그냥 영화 자막 창고 역할이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온라인 씨네마테크로 한번 바꿔보자는 취지에서 의견을 내어봅니다.

다른 의견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20 암수  
익뮤 한번 둘러보고 왔습니다......
정신 사나워서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겠네요...
잔잔한 호숫가 같은 곳에서의 여유가 좋지... 최신 수영놀이시설의 풀장 같은 곳은 적응이 안되네요....

취지가 아주 좋네요...
저 같은 경우는 필력이 딸리는지라 조금 허접한 글이 예상됨니다만........그러면 또 어떻겠습니까?
제 생각엔 필력이 중요한게 아니라 얼마나 많은 분이 참여하는가가 관건이 아닌까 싶습니다.
필력이야 아무려면 어떻습니까? 어차피 전문 평론가도 아니고 우리끼리 감상을 나누는 건데요^^
20 암수  
많은 분들이 참여하면 좋겠어요........

하스미님이 일단 총대 매시고...
1번 선정 투표부터 진행한번 해보시죠...

ps> 1명의 감독이 선정되면 그감독의 1작품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하실 생각이신가요? 두어작품으로 추진할 생각이신가요?
24 umma55  
미번역 영화의 경우 번역팀이 번역==>과연 누가 누구에게 번역을 시킬 것인가.....가 문제네요.^^
살짝 숨겨놓았는데.. 여지없이 찾으시네욤
(말 없이 고개를 숙이며) 꾸벅~ (_  _)
S 컷과송  
배움이 부족하여 참가는 힘들지만, 가끔 제가 본 영화라면 감상은 더하겠습니다.
적극적 참여 부탁드립니다.
20 큰바구  
저 같은 경우는 이를 통해 영화에 대한 많은 지식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겠네요
서로 배우는 거죠. 뭐^^
1 홍군아  
영화사랑
32 빨강머리앤  
오... 그런 게시판이 생긴다면... 뭔가 많은 걸 보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위 댓글을 훑어보니 큰바구님도 저랑 같은 생각이시네요!^^
적극 참여하실 거죠?
32 빨강머리앤  
영화평을 쓰기엔 제 덕력이나 글솜씨가 많이 모자라서... 열심히 읽고 댓글을 다는 건 적극 참여할 수 있슴미다...!
15 Harrum  
고수들께서 시작하시면 설렁설렁 따라갈랍니다.
그러시면 아니되옵니다~
설렁설렁은 설렁탕 드실 때 하시고...^^
Harrum님은 공격적 참여를...
4 곰곰생각합니다  
전 일자무식이라 댓글이나 한마디 쓰곤 하겠지만, 이 불씨가 모락모락 피어나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