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즘인가 증오인가, 충격적인 워마드 가입 절차.. 페북지기 초이스

자유게시판

페미니즘인가 증오인가, 충격적인 워마드 가입 절차.. 페북지기 초이스

M 再會 14 1475 0
http://media.daum.net/society/affair/newsview?newsid=20160728135825799

 

 

음 이거 왜이러는 거죠.. 제가 아무리 생각해봐도.. 문제가 있어보이고 지금까지 해온 행태를 봐서는.. 반 사회적이고 굉장히 언어 폭력적인 그룹인데..

 

진중권, jtbc 손석희, 정의당... 기타 등등.. 

 

이걸 비판하는 커뮤니티들을.. .싸잡아서 일베로 몰아버리는 .. 이런 말도 안되는.. 상황이 연출되는지..   이해가 전혀 가질 않습니다.

 

정말 이상한 나라에서 사는 것 같습니다. 이해도 잘 안되고.. ! 특히나 믿었던 방송인 마저 .. 으음... 혼란이 오네요..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4 Comments
S 맨발여행  
요즘 저런 곳에 호의적으로 보도하는 기자들은 해당 회원이 아닌가 싶더군요. 경향엔 김서영 기자가 관련 기사를 계속 쓰는 중이고...
그나저나 가입 절차상 대답해야 하는 질문과 답변들은 역시 '여자 일베'란 느낌만 짙게 하네요.
29 슐츠  
남녀 대결로 나가서 뭘 어쩌자는건지........
24 cinegaze  
참 판단하기 쉽지 않은 문제 같습니다.
하지만 전 여성들이 왜 그렇게 화가 났을까를 생각해 봐야 한다는 진중권 선생의 얘기에 일정 부분 동의합니다.
그런 맥락에서 제 입장과 무관하게, 여성(페북 친구입니다. 당사자를 밝히진 않겠습니다)의 입장에서 현재 상황을 바라본 글 하나 올릴게요.
논란을 야기하거나 부추기고 싶지 않다는 말씀도 함께 드립니다.


"생리휴가 가려면 생리대 제출하라"고 발언한 KBS 일베 기자, 아기 많이 낳는 순서대로 비례대표 공천을 줘야 한다는 김무성 의원, 생리대라는 말이 거북하니 공식적인 자리에선 쓰지 말자고 발언한 박삼용 의원, 거듭된 여성비하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장동민 씨, 여성 배우의 덕목이 기다림과 애교라 발언한 류승룡 씨와 그 발언을 옹호한 고경표 씨, "앞자리에 앉으신 여자분들은 내가 힘을 받을 수 있게 다리를 벌려 달라"고 공연장에서 발언한 유희열 씨, 무릎담요 챙기는 여성 연예인에게 "남자분들에게 실례되는 행동"이라 말한 십센치 권정열 씨, 여성 뮤지션의 음악에선 '자궁 냄새'가 난다는 쏜애플 윤성현 씨, 여성혐오 가사에 대해 '해명'하며 자신은 여자친구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여성혐오자가 아니라 말한 중식이밴드 정중식 씨, 아내에게 보내는 영상편지에서 "뭘 봐! 지금 일하는 거 안 보여? 설거지나 해!"라고 일갈한 강호동 씨... 그 외 무수히 많은 남성분들,

잘 지내시죠? 밥그릇 걱정 없이도.

그러나 페미니즘 티셔츠 한 장 샀다고 SNS에 인증하고 ‪#‎내가메갈이다‬ 해시태그 하나 달아 놓은 여성 연예인은 대중 앞에 석고대죄를 해야 먹고살 수 있군요. 아마 '메갈충'이라는 '낙인'은 이 여성 연예인에게 앞으로도 계속 따라붙겠죠? 메갈리아가 일베나 다름이 없다고 여기며 '진정한 페미니즘' 운운하는 무리들은 왜 앞서 나열한 남성들에 대해선 침묵을 지킬까요? 그리고 남성들은 왜 여성혐오성 발언에 대한 제대로 된 사과 없이, 혹은 사과 한 번으로 모든 것을 털고 아무 탈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요?
S 푸른강산하  
충분히 고민해 볼만하네요..^^*
14 페이스리스  
페미니즘 혹은 페미니스트라는 단어의 뜻이 변질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단어를 사용하는데에 있어서 단어의 정확한 뜻을 아는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경우가 아닌가 싶네요.
정말 대책없습니다...
S 맨발여행  
한국인이 말뜻도 모르고 함부로 쓴 지는 오래되었습니다. 수십 년 전에는 맞춤법 따위 몰라도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다던 사람들,
요즘은 개념 같은 건 쿨하게 무시하는 지록위마의 무리로 진화했죠.

추카추카 31 Lucky Point!

12 초코가이  
글쎄요. 이 메갈이니 워마드니 하는 분들이 망상에 빠진 독일 나치와 뭐가 다를까 싶네요.
화가 났다고 모두 정신병자처럼 행동한다면 이 사회는 존속될 수 없을텐데
페미니즘이라는 구실 뒤에 숨어서 적(남자)를  죽이겠다고 달려드는데 그걸 옹호한다?
웃긴 소리네요.
28 악바리의웃음  
일부 언론에서는 부추기는 느낌도 있습니다.
11 신시의새벽  
어쩌다 이 지경에 이르렀는지.....
혼란하다 혼란해....
26 naiman  
극단적으로 치닫는군요....사회가 왜 이렇게 됬죠...?
S 컷과송  
자유게시판에 정치 시사글도 허용되는군요. 지금 언급하신 유명인사들의 옹호는 마녀사냥에 한정된 것이지만, 메갈리아 관련 논점은 역시 그들의 방법론이 사회운동으로서 정당하고 유의미한가에 맞춰져야한다고 봅니다. 그 외 중간 이간질의 일베꾼들이나 과도하게 열폭하시는 남성분들에게 메갈이 원하는 것은 미러링을 통한 성찰입니다. 문제는 이 성찰에 있는데, 그 성찰이 과연 실천으로 얼마만큼 전환될 수 있는가에 있습니다. 다소 장르가 다르긴 하지만, 세월호 사건에 침묵하거나 그것을 비꼬는 이들에게 진보 진영이 극단적 언어 미러링을 사용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자면 방법론에 대해 논쟁이 필요할 듯 합니다. 게다가, 여성 대통령과 여가부 장관 등이 실재하는 상황에서 여성 일반 혹은 남성 일반을 관념화하는 것이 타당한지도 점검해볼 문제구요. 지금 현재 상황은 메갈리아의 후예들도 그동안 여성 비하 문화에 침묵했던 남성들도 원하지 않는 대결 국면이 되고 말았습니다. 방법론과 책임의 논점은 사라지고 오직 신념의 순결성만을 강조하다보면 이 논쟁이 쉽사리 정리될 것 같지는 않네요. 누구나 아시겠지만, 이 상황을 즐기는 것은 일베류와 남성 가부장제의 정점에 있는 0.01%의 무리임은 당연합니다. 페미니즘이 침묵하라는 것은 아니지만, 여성 일반의 순결함이라는 신화는 계급, 지역, 종교, 젠더 등으로 좀 더 복잡하게 읽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되는 지상 논쟁은 현재 미디어오늘에서 진행 중이니 읽어보셔도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상황에서 <부산행>의 흥행 질주와 독해가 흥미롭다고 생각해서 감상문을 그 쪽에 집중해서 기록해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M 再會  
정치적은 글은 피하는데요 이것은 정치적이라기 보다 사회 이슈라서... 어째든 그렇습니다.
S 푸른강산하  
세월호 사건에 침묵하거나 그것을 비꼬는 이들에게 진보 진영이 극단적 언어 미러링을 사용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자면 방법론에 대해 논쟁이 필요할 듯 합니다.(2)
22 CINWEST  
이건 정치적인 문제가 아닌 것 같은데요.
반사회적인 문제이고 지금 이슈가 되니 올라온 글 같습니다.
저도 이 게시판을 통해 검색해서 알았으니까요.
세상 돌아가는 건 좀 알아야 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