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바타: 물의 길', 12월 14일 한국서 전 세계 첫 개봉

송고시간2022-11-22 15:37

beta
세 줄 요약

2009년 최고 흥행기록을 쓴 영화 '아바타'의 속편 '아바타: 물의 길'(이하 '아바타 2')이 12월 14일 전 세계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봉한다.

22일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에 따르면 '아바타 2'는 내달 14일 한국 관객들을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만난다.

캐머런 감독 등 '아바타 2' 주역들은 개봉을 앞둔 다음달 9일 한국을 찾아 영화 팬들을 직접 만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다음달 9일 캐머런 감독 등 제작·출연진 방한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2009년 최고 흥행기록을 쓴 영화 '아바타'의 속편 '아바타: 물의 길'(이하 '아바타 2')이 12월 14일 전 세계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봉한다.

22일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에 따르면 '아바타 2'는 내달 14일 한국 관객들을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만난다. 전편 개봉 이후 13년 만이다.

'아바타 2'는 1편에서 15년이 지난 판도라 행성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인간에서 나비가 된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분)와 나비족 네이티리(조 샐다나)가 이룬 가족이 무자비한 위협 속에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이들이 견뎌내야 할 상처를 그린다.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전편에 이어 메가폰을 잡았고, 존 랜도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아바타: 물의 길', 12월 14일 한국서 전 세계 첫 개봉 - 2

디즈니 측은 "판도라 행성의 바다를 배경으로 한 광활하고 경이로운 비주얼, 다양한 수중 크리처는 '아바타: 물의 길'을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최상의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캐머런 감독 등 '아바타 2' 주역들은 개봉을 앞둔 다음 달 9일 한국을 찾아 영화 팬들을 직접 만난다. 방한에는 캐머런 감독과 랜도 프로듀서를 비롯해 샘 워싱턴과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브 랭 등이 함께한다.

edd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