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zen.Planet.II.S01E06.1080p.WEBRip.x264-CBFM-통합, 통, 영문 자막

드라마자막자료실

Frozen.Planet.II.S01E06.1080p.WEBRip.x264-CBFM-통합, 통, 영문 자막

"쥰옹"님이 만들어주신 한글 자막으로 통합자막(한영) 및 통자막(한영)을 만들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링크가 쥰옹님의 시즌2, 1~6화의 한글자막입니다. ^^ 


통합자막의 경우는 PC에서는 언어를 따로 선택도 되고 같이 재생도 되지만 

TV에서는 한가지 밖에는 선택할 수가 없어서 통자막 (하나의 자막)으로 한, 영을 묶어 놓은 겁니다.

특히 다큐의 경우는 그 웅장한 스케일을 맛보려면 그래도 큰 화면에서 보는게 좋을 것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심하면 자막이 4줄까지도 나타나기는 하지만 영어도 배울겸 같이 보면 좋겠지요.

그리고 영문의 경우 mkv파일이라 내부 자막을 추출해서 보니

70% 이상 종료싱크가 없이 만들어져 있어서 한글자막의 종료싱크와 

거의 동일하게 작업을 했습니다.

다시 한 번 "쥰옹"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영문자막은 한글자막과 칼싱크입니다. #


참고로 통자막 만드는 방법을 다음의 링크에 기술해 놓았읍니다.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makef&wr_id=2136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

Comments

S 푸른강산하
감사합니다.^^*
15 정도전
감사합니다.
16 블랑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1 아라태지
고맙습니다
21 LeBois
고맙습니다
10 천리무봉
감사합니다
2 S1000RR
혹시 블루레이 버전이랑 싱크 맞춰 주시는것은 어려울까요? (24fps) 25프레임이랑 싱크가 안맞으니 슬프네욤 흑..
S Sens720
단순 25fps를 24로 바꾸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 릴 구릅에 따라 중간 중간 안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1.3~2GB 짜리가 많아서 일부러 2~3GB짜리로 받아서 거기에 싱크 맞추었습니다.
제가 올린 동영상 이름 그대로 RARBG에서 찾으시면 나옵니다. BluRay 쪽은 용량이 어아어마하네요. ^^
참고로 한 번 해보게 파일 이름을 보내보세요.
S Sens720
혹시나 하고 한 편당 16기가나 되는 2160p의 BluRay 받아서 해보니 역시나 프레임만 바꿔서 되는게 아니고 싱크 전체를
새로히 맞추어야 하는 내용이라 포기했습니다.
방법은 자체 내에 포함되여 있는 영문 자막을 추출하여 여기에 맞게 싱크를, 또 영문과 한글의 길이까지 맞추어야 하는 작업이 됩니다. ^^
2 S1000RR
아.. ㅜ_ㅜ;; 저는 그 블루레이를 받았는데.. 포기해버리셨군욤 흑;
다큐 4K 블루레이 돌비애트모스까지 지원해서 TV로 보면 딱 좋았는데요.. 항상 자막이 문제네요 에효
작업이 엄청 많아보입니다. 어쩔수 없죠 ㅜ_ㅜ;;

저는 항상 블루레이가 있으면 그걸 먼저 받다보니까.. 매번;; 자막하고는 인연이 없는거 같아요.
S Sens720
조금도 추가하면 블루레이에는 본편만 수록되어 있고 코멘터리(촬영후기)가 완전히 빠져 있었습니다.
영문 자막은 내장되여 있기는 했었습니다. 물론 릴 구룹에 따라 다르기는 하겠지만요.
그리고 저의 경우는 용량 큰것은 별로 좋아하지를 않습니다. tv 로 보면 나쁜 화질도 좋아지는 자체 보상회로들이
있어서 그냥 3~4기가 정도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
아 시험했던 파일 목록이 Frozen.Planet.II.S01.2160p.UHD.BluRay.x265.10bit.HDR.TrueHD.7.1.Atmos-GUHZER[rartv]-[rarbg.to] 로서 126기가짜리입니다.
지금 보니 BluRay로 RARBG 것도 올라와 있네요.(저용량 1080p로 편당 1기가 미만입니다.)
2 S1000RR
TV로 보면 나쁜 화질이 좋아지는 그런;; 당황스러운^-^;; 보정기능은 모두 OFF 상태로 봅니다.
TV 캘리브레이션 되어있구요. 교정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삼성플래그쉽 TV, 엘지 OLED TV정도면.. 4K로 보는게 더 좋습니다.
역설적으로 말씀하신 3~4GB 영상을 TV로 보면 업스케일링이 들어가면서.. 영상이 더 저급한 품질이 됩니다. 없는 픽셀 보정하면서
없는 픽셀에 색상을 채워 넣어야 하기때문에 쨍한 화질은 당연히 불가능하고 SDR의 빛표현도 부족, 색정보도 부정확하게 되죠.

블루레이도 마찬가지로 4:4:4 (1:1 픽셀매칭) 까지는 정보를 담고 있진 않지만..
4K 4:2:0 보통 이정도가 맥시멈 최고 품질의 영상인데.. 10bit까지 더해져서..
저용량 3~4GB 1080P 정도의 영상과는 품질차이가 극심하게 납니다.
FHD보다는 4K 해상도 기준 더 정확한 색정보와 픽셀 데이터를 가지게 됩니다.
저는 4K 블루레이 영상을 모으고 있기도 하구요. (HDD 60TB... ㅜ_ㅜ;; 꽉차가서.. 또 늘려야 하네요)
FHD 블루레이도 많이 가지고 있지만.. 품질차이 기본적으로 많이 납니다.
2시간 기준 FHD 블루레이는 30~40GB정도가 최대 품질이고..(음성포함)
4K는 70~90GB (60FPS 영화는 가끔있는데.. 거의 100GB) 정도 합니다.

저용량 버전은 픽셀이 가지고 있는 품질을 최대한 떨어뜨리면서 용량을 줄이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저는 선호하지도..
안본지도 오래되었네요 ㅜ_ㅜ;
17 바앙패
수고 하셨습니다~
21 holyshit
감사해요
S dreammaker
감사드립니다.
22 bkslump
수고하셨습니다 ^^
20 pupu
감사합니다
47 CaMillo
감사합니다.^^*
14 미스터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