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카 (Baraka, 1992)

자막자료실

바라카 (Baraka, 1992)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2118964

대사가 없고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영화지만

각 장면의 국가, 도시, 설명을 궁금해 하는 관람객을 위한 자막입니다.


1992년 개봉된 다큐멘터리 영화. 코야니스카시의 촬영을 맡았던 론 프릭크(Ron Fricke)가 감독과 촬영을 맡았으며,

코야니스카시에 쓰인 타임랩스과 슬로우모션이 이 작품에도 많이 쓰였다.

이 영화도 대사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 논 버벌(non-verbal) 시네마이다.


말없이 카메라는 "어디에"가 아니라 "무엇이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세상을 보여줍니다.

화산, 폭포, 초원, 숲 등 아침의 자연 풍경과 기도하는 사람들,

수백 명의 발리 힌두교 남성들이 원숭이 노래인 케칵을 연주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원주민들은 바디 페인트를 바르고 마을 전체가 춤을 추기도 합니다.

영화는 벌목, 발파, 스트립 채굴을 통해 자연을 파괴하는 장면으로 넘어갑니다.

빈곤, 빠른 도시 생활, 공장의 이미지가 전쟁, 강제 수용소, 대량 무덤으로 이어집니다.

고대 유적이 눈에 들어오고 순례자들이 목욕하고 장례식 장작불이 타오르는 신성한 강이 등장합니다.

기도와 자연이 돌아옵니다. 수도승이 거대한 종을 울리고 별들이 하늘을 가로지릅니다.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 , ,

 

Comments

16 이제다시
고맙습니다~!
31 靑山
감사합니다.
2 dtses
감사합니다.
14 Darktemplar
고맙습니다.
GIVE 100 MP M 再會
감사합니다. !
4 박동조
감사합니다
40 Daaak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