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샬켄 (Schalcken the Painter, 1979)

자막자료실

화가 샬켄 (Schalcken the Painter, 1979)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842643

72b9053744502d2e8786d9c47cc838c0_1635048654_6955.jpg

감독, 각본: 레슬리 메게이히 (콜린 퍼스 출연 '변호사')

원작: 조지프 셰리든 레 퍼뉴 ('카르밀라')

출연: 제레미 클라이드 (뮤지션 채드 앤 제레미 멤버), 모리스 덴엄 ('자칼의 날'), 셰릴 케네디, 존 저스틴, 존 그레이 ('007 시리즈' 블로펠트)

국가 및 언어: 영국 (영어)

러닝타임: 70분


레슬리 메게이히의 1979년 TV 영화입니다. 1979년 12월 23일 BBC 예술사 프로그램이었던 옴니버스에서 방영되었습니다.

국내에 정식 소개된 적이 없고, 영화 DB에도 미등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목은 임의 번역입니다.


레즈비언 흡혈귀 소설 '카르밀라'로 유명한 아일랜드 고딕 호러 작가 조지프 셰리든 레 퍼뉴가 쓴 단편 소설 '화가 샬켄의 인생에서 일어난 이상한 사건("Strange Event in the Life of Schalken the Painter")'을 기반으로 만든 호러 TV 영화입니다.


간단히 시놉시스를 적자면 렘브란트로 유명한 17세기 네덜란드 바로크 회화를 소재로 실존 화가인 헤리트 다우와 제자 호드프리드 샬켄, 그리고 다우의 조카딸 로즈 벨더카우스트 앞에 로즈와 결혼하고 싶다는 의문의 사내가 등장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고딕 호러물입니다.

헤리트 다우호드프리드 샬켄에 대해서는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우는 렘브란트의 첫 제자로 유명합니다.

감독이나 배우진이 유명하지 않고, 인지도도 영국에서도 숨겨진 보석 수준이지만 17세기 네덜란드 사회상의 명암이라던가 당대 화풍의 밀도높은 재현으로 흥미로운 구석이 많은 영화입니다.


비화로는 존 그레이가 담당한 내레이션에 호러 아이콘인 빈센트 프라이스와 피터 쿠싱이 내정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2013년 BFI 플립사이드로 출시된 블루레이 영상과 자막을 기반으로 작업했습니다.

미술사 다큐멘터리스러운 부분도 있어서 내레이션이 많은데, 내레이션 부분 문장 구조가 복잡한 편이라 의역이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명칭이나 지명은 배경에 맞춰 네덜란드어 발음에 준수하려고 했습니다만 정확하지 않습니다.


출처만 밝히시면 수정하셔도 좋습니다.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Comments

5 여행뜰
감사합니다
28 이야호
고맙습니다
3 이면발
감사합니다^^
3 doublestar
감사합니다
3 GNWN
감사합니다
4 소주맥주
감사합니다
3 53오삼
수고하셨습니다
20 엽전
감사합니다.
GIVE 3 MP 4 영화나볼래
감사합니다 ^^

추카추카 3 Lucky Point!

GIVE 3 MP 7 LIitz
감사합니다.
14 푸른눈
수고하셨습니다
29 시네시민
34 금과옥
수고하셨습니다
30 하얀벽돌
자막 제작 고생하셨습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14 별빛사이로
감사합니다.
GIVE 10 MP S 궁금맨
고맙습니다.
S 줄리아노
정말 미술관에 다녀온 듯
감탄스럽고 놀라운 영화 한편을
님의 완벽한 자막으로 감상했습니다!!
(네덜란드어 발음으로의 표기까지 신경쓰셨군요!)
근래 본 최고의 걸작 중 하나임을 전하며
무한한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12 Lowchain232
감사합니다. 사실 저도 아는 분이 추천해서 보게 되었는데 촬영도 그렇고 꽤 임팩트가 있더라고요.
한국 인지도가 바닥인데 조금이나마 알려졌으면 해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19 주디스
수고하셨어요
40 Daaak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