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수업 (History Lessons, 2000)

자막자료실

역사 수업 (History Lessons, 2000)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699173

번역 - 하지 (bluegatecrossin@gmail.com) 


안녕하세요, 바바라 해머의 <역사 수업> 한국어 자막입니다.

저의 지인께서 번역을 하시고, 저는 일일이 싱크를 찍었습니다. (영자막 조차 없어서 ㅠㅠ)

번역에 관해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위의 메일로 보내주세요.


훌륭한 번역을 해주신 하지님께 감사드립니다!



감독 소개 (바바라 해머)

바바라 해머는 80여편의 영화/비디오를 만든 세계적인 필름아티스트로 레즈비언/게이 시네마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1970년대 실험 영화를 통해 월경, 여성 오르가즘, 레즈비언 섹슈얼리티 등 금기시되는 주제들을 다루었다. 1980년대에는 옵티컬 프린팅을 사용하여 16mm필름의 취약성과 속성을 탐구하였다. 그녀의 다큐멘터리는 역사에 드러나지 않는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관객들을 사회변화의 동력으로 이끌기 위한 다층적이고 참여적인 에세이 필름의 형식을 띤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작품 소개

<역사수업>은 영화가 발명된 해인 1896년부터 미국의 레즈비언/게이 저항운동의 형성에 결정적인 원인을 제공했던 스톤월 항쟁이 일어난 1969년까지의 레즈비언의 재현에 대한 실험 다큐멘터리이다. 레즈비언 이미지는 영화사 초기부터 의학 담론, 과학, 경찰 기록, 대중문화와 오락에서 쏟아져 나왔었다. <역사수업>은 그러한 과거의 레즈비언의 이미지와 텍스트를 퍼포먼스와 더불어 재현하고 재전유하고 재구성한다. 바바라 해머의 다른 영화들처럼 <역사수업> 또한 레즈비언을 축복하고 찬양하며 숭배하는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해머에게 레즈비어니즘은 늘 그렇듯이 수치스럽고 비정상적인 희생자의 자리가 아니라 자랑스럽고 비범한 전사의 자리인 것이다. [김선아]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본 영화 파일이 상당히 구하기 힘들어서 일단 구글 드라이브 첨부는 하지만,

초창기 레즈비언 포르노 푸티지들이 다수 삽입되어 있어서 관람에 주의를 요합니다.


본 자막의 상업적 이용을 절대 금지합니다.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Comments

19 큐담
수고하셨습니다.
1 Merci
헐 귀한자료 감사합니다 !!!
10 포그선장
감사합니다
28 이야호
고맙습니다
20 엽전
감사합니다.
16 하마다네
감사드립니다^
5 笑而不答
귀한 자료를 공유해 주셨군요. 고맙습니다.
7 비우리
감사합니다.
13 라소
감사합니다

추카추카 10 Lucky Point!

14 푸른눈
수고하셨습니다
7 ilvin
감사합니다.
40 Daaak
감사합니다.
14 풀잎이
영상 자막 모두 잘보겠습니당~
GIVE 10 MP 1 눙무리
너무 감사합니다
GIVE 50 MP 2 와이키키브라더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