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의 사도 조던 (Here Comes Mr. Jordan, 1941) Criterion Collection Bluray 한글자막

자막자료실

천국의 사도 조던 (Here Comes Mr. Jordan, 1941) Criterion Collection Bluray 한글자막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393211

알렉산더 홀 감독의 1941년 작품 "천국의 사도 조던"의 한글자막입니다. 사후 세계를 소재로 한 영화로 당대에 가장 잘 만든 영화라고 얘기하기도 합니다. 구글링해서 얻은 영문자막을 직접 번역하고 일부 싱크 조정하고, 다시 수정하는 작업을 거쳐 만들었습니다. 고전 영화이면서 대사가 많은 영화라서 잘 모르는 어휘와 숙어가 많이 나옵니다.  막상 번역해 놓으면  문장은 길어지기 일쑤고, 표현도 너무 어색하고, 아무튼 시간이 많이 걸렸고요, 그러다 보니  너무 힘들어서 포기할까 하다가 영화가 너무 좋아서 끝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사후 세계를 소재로 한 비슷한 내용의 영화가 여러 편 있습니다. Criterion에서 Bluray로 출시한 마이클 포웰과 에머리 프레스버거 감독의 천국으로 가는 계단(The Matter of Life and Death, 1947), 벅 헨리와 워렌 비티의 공동 작품 천국의 사도(Heaven Can Wait, 1978)가 있고, 스필버그 감독의 영혼은 그대 곁에(Always, 1989)도 빼놓아선 안되겠군요. 다 재미있고 좋은 영화인데, 특히 천국으로 가는 계단은 정말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번역에 오류나 미숙한 표현이 있을 수 있지만 영화 감상에는 지장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런 좋은 영화는 많은 분들이 수정에 참여해서 더 좋은 자막으로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배포 시에는 시네스트의 규칙을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Image result for here comes mr. jordan (1941)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s://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 ,

 

Comments

GIVE 3 MP S 푸른강산하
감사합니다.^^*
31 백두
감사합니다.
13 난대시기
감사합니다.
14 푸른눈
수고하셨습니다
22 시간의항해
예전부터 궁금했던 작품인데 감상할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35 quinn
고맙습니다.
19 주디스
고맙습니다
22 인향
고맙습니다.
S BJCool
감사합니다
4 히토천사
감사합니다
4 SimpS0nS
감사합니다
S rayphie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GIVE 5 MP 7 LIitz
감사합니다.
10 넘조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