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 몇가지 드려도 될까요

자막제작자포럼

안녕하세요 질문 몇가지 드려도 될까요

1 내일이면천일염 5 816 0

막 자막쪽에 발 담그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통번역쪽으로 나가고 싶었는데 사정이 되지 않아서 자막 번역을 해보고 싶네요


쌓아오신 자료들에 감사를 드리면서도 막 입문한 입장에서 너무 많은 자료들이 좀 버겁네요..

질문 몇가지 드려도 될까요


1. 제가 못 찾은건지.. ​튜토리얼처럼 자막 제작 과정을 정리해 주신 게시물도 있을까요?

2. 되게 많은 프로그램들을 소개해주셨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베이스로 작업을 하시나요?

​3. 커뮤니티 내에서 자막을 제작하는 ​팀들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Author

Lv.1 1 내일이면천일염  실버(2등급)
101 (10.1%)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5 Comments
1 내일이면천일염  
혹시나 멘토링 해주실 수 있는분이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2 fsem  
자막제작포럼에 보면 자막제작가이드라는 탭을 클릭하시면 자막 프로그램들이 나와요.
한방에, Subtitle Edit 등이 있어요.그 프로그램을 각각 써보시고 작업하기 편하신 걸로 이용을 해보세요.
영문을 한글로 바꾼 다음 영문자막 싱크가 마음에 안드시면 싱크를 수정 하셔도 돼요.
영문자막은 보통 문장이 길면 문장이 쪼개져 있거든요.그런 부분들을 합쳐놔야 보는 사람들이 이해할 수가 있어요.
영문자막 싱크를 그대로 쓰시는 분도 있는 것 같기는 한데요.자막 싱크가 마음에 안드시면 수정해 보세요.
여기 회원들에게 보여줄 목적만 있는 게 아니라 님도 감상을 하실거잖아요.그래서 드리는 말씀이에요.
그리고요 영문자막을 번역하기 전에 영문자막 내용이 대부분 맞는 건지 한번 들어보세요.
가끔 번역기 영문자막이 있거든요.다른 언어를 영문자막으로 바꾼건지 아닌지 살펴보세요.
그런 자막들은 실제 영문자막의 내용과 다를 가능성이 좀 있어요.
영화에 대한 언어는 나라마다 해석이 다를수도 있거든요.
듣기가 되신다면 영문자막이 다른 부분이 있다면 바꾸시고요.안 되시면 그대로 해석하셔도 돼요.
그리고 화면에 글자가 있다면 그 부분은 따로 자막 싱크를 찍어서 내용을 적어주시면 좋아요.
자막 싱크를 찍는 방법은 시작싱크를 설정하시고 화면 내용이 끝나는 시점에 종료싱크를 설정하시면 돼요.
자막 프로그램마다 시작싱크와 종료싱크를 설정하는 게 있거든요.
화면 내에 나오는 모든 글자를 해석하실 필요는 없어요.
님이 생각하시기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만 해석과 자막 싱크를 찍어두시면 돼요.
섭자막을 보면 화면 내의 모든 글자를 해석을 해두지 않거든요.
화면내의 글자와 배우의 대사가 겹칠경우 기호를 쓰시거나 한 줄 띄어쓰기를 해서 구분이 되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막 팀이 있는지는 저는 잘 모르겠어요.보통 개인이 번역을 해서 여기 올리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는 번역을 해서 자막을 올리는 유저는 아니고요 자막 싱크를 수정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Subtitle Edit 에요.
이 프로그램은 보통 100ms가 1초이고 010ms 가 0.01초에요.자막 싱크를 수정을 하다보면 세밀하게 자막 싱크를 수정해야 할 때가 있거든요.
다른 자막 프로그램은 제가 사용을 안 해봐서 잘 몰라요.
자막 프로그램은 직접 써보시고 주로 사용할 자막 프로그램을 선택해 보세요.
자막 프로그램은 대부분 사용 방법이 비슷할거에요.사용 방법을 익히면 어떤 자막 프로그램이든 사용하는 게 가능할 거에요.
일부 자막 프로그램의 경우 통합코덱 같은 걸 설치를 해야 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는 자막 프로그램이 있어요.
1 내일이면천일염  
음 배워야 할게 많은 것 같네요
하나하나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 맨발여행  
손에 익은 프로그램을 쓰게 됩니다.
주로 Subtitle Edit가 많고, ass 자막으로 작업하는 분들은 다른 유틸을 씁니다.
해당 유틸의 도움말이나 다운로드 사이트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팀으로 작업하는 경우는 요즘은 거의 없습니다.
1 내일이면천일염  
자막 종류 프로그램 종류는 또 따로 공부를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