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sub2smi 작업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막제작자포럼

제가 sub2smi 작업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압축파일 구성 및 파일 설명

BDInfo.v.0.5.8 : 원본 블루레이에서 어느 영상(플레이리스트)에 자막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tsMuxeR_1.10.6 : BDInfo에서 얻어낸 정보를 바탕으로 블루레이 디스크에서 SUP파일을 추출할 때 사용합니다.
eac3to317[HdBrStreamExtractor] : 가끔 tsMuxeR을 이용하여도 추출되지 않는 SUP파일이 있는데, 이 때 사용합니다.
Sup2Sub : 추출한 SUP 파일을 SUB 파일로 변환할 때 사용합니다.
*Sup2Sub 프로그램은 자바가 설치되어 있어야 작동합니다. 자바 설치 파일은 https://java.com/ko/ 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mkvtoolnix-32bit-8.1.0 : mkvtoolnix에 포함된 MKVExtract를 이용하여, MKV파일에서 SUB자막을 추출할 때 사용합니다.
subresync : SUB파일을 SMI파일로 변환할 때 사용합니다.
VSRip : DVD에서 자막을 추출할 때 사용합니다.
SubtitleEdit 3.46 : subresync를 이용하여 SMI파일로 변환한 후, 이탤릭 태그 등을 확인하여 SMI파일을 수정할 때 사용합니다.
SRTSMI Converter : 완성한 SMI파일을 SRT파일로 변환할 때 사용합니다.
SubtitleEdit을 사용하여 sub2smi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본 게시글은 어디까지나 제가 작업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subresync를 이용하는 게 더 편하더군요.

저는 주로 SMI파일을 수정할 때(이탤릭 태그 추가, 오타 수정, 띄어쓰기 수정 등) Notepad++(https://notepad-plus-plus.org/)를 이용하여 수정합니다. 다만 Notepad++를 사용하실 경우, 설치하시고 나서 설정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약간 있습니다.(Notepad++용 글꼴은 나눔고딕을 권하며, 자동줄맞춤 등등을 별도 설정하셔야 합니다.)

SRTSMI Converter 같은 경우 꼭 필요한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다만 저는 SRT파일을 선호하시는 분께, SMI를 SRT로 따로 변환할 필요가 없게 하는, 약간의 편의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위에서 제가 설명한 내용은 절대적인 내용이 아니며, 각자 편한 방식이 있으시다면 당연히 그 방식으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종합적으로 자료 필요하신 분이 있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모든 파일은 ESET SMART SECURITY 8 로 바이러스 검사를 마친 뒤 업로드 하였습니다.
*다운로드는 상단 링크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압축파일 비밀번호:PiXELsub2smi

다운로드 방법:
상단 첨부된 링크에 접속하신 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 게시물은 再會님에 의해 2015-10-06 16:33:22 자막제작가이드에서 이동 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3 Comments
S 반딧불이™  
저와 비슷하네요.  다만 srt2smi는 주로 시네스트에 올라온 SyncSmi를 사용합니다. 자막 수정에는 Notepad2와 시네마체를 사용합니다. ^^
1 newbee  
감사합니다^^
15 CasPer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