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리에서 2kg 감량하는 바르게 앉기&서기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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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리에서 2kg 감량하는 바르게 앉기&서기 운동!

#기분좋은날 #자세 #교정 #바르게앉기 #바르게서기



이보다 더 간단할 수 없는 베짱이 운동법!
2주만 꾸준히 해도 큰돈 안 들이고 힘도 안 들이면서 2kg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한의사가 알려주는 자세 교정 운동! '바르게 앉기'와 '바르게 서기'를 소개한다.

???? 바르게 앉기
iMBC 연예뉴스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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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의자의 3분의 2지점에 앉는다.
2) 어깨를 펴고, 턱을 살짝 당긴다.
3) 배꼽을 등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펴며 아랫배에 힘을 준다.
▶ 30초 유지 후 10초씩 휴식을 하루 10분 정도 반복한다.

???? 바르게 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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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리를 위로 늘리듯 쭉 펴준다.
2) 두 손을 뒤로 잡아 깍지를 낀다.
3) 팔을 뒤로 당기며 천천히 천장을 바라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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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한 동작보다는 어깨와 허리를 위아래로 늘리는 게 포인트!
▶ 하루 10분, 30초씩 10번 정도 진행한다.

???? 바르게 앉기&서기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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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운동이 된다.
▶ 실제, 대표적인 자세 교정운동 필라테스로 비만 여성들이 체지방과 혈압이 감소한 연구결과가 있다.


생활에 유익한 정보가 함께 하는 '기분 좋은 날'은 매주 월~금 오전 9시 45분에 MBC에서 방송된다.


iMBC 김해주 | 사진출처 M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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